안녕하세요? 지적인 당신을 위한 인사이트! SBS D포럼이 전해드리는 SDF 다이어리입니다.

이번 주부터 기온이 훅 떨어져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많이 커졌습니다. 구독자분들, 이런 날일수록 감기 조심하세요! (⚠️길에 떨어져 있는 은행도 조심!)

SDF2022 길잡이 세 번째 시간! 오늘 레터에서는 ① SDF2022 국내 연사 소개 ②SDF2022 사람도서관 개관 소식 ③ SDF다이어리 쪽지시험(+특별선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뉴스레터의 첫 번째 소식! SDF2022를 위해 바쁜 시간마다 않고 달려와 주신🏃‍♂️ 국내 연사분들 소개해드릴게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DF2022 연사소개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누구를 제일 만나고 싶으신가요? SDF2022 홈페이지에서 관심 세션에 참가신청 하세요!

SDF2022 참가신청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SDF2022를 잘 알고 계실 테지만 혹시나!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마다 우리 사회가 주목해야 할 화두를 주제로 선정해 그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 SBS D포럼은 사회공헌을 목적으로 SBS에서 개최하는 지식나눔 플랫폼으로 등록비는 안 받지만 사전에 참가신청을 해야만 참석이 가능합니다. 참가신청은 10월 25일까지 SDF2022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습니다.


SDF2022는 11월 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됩니다. <다시 쓰는 민주주의>라는 주제로 3년만에 대면포럼으로 돌아오니까요. 올가을🍁 지적으로 충만하게 보낼 기회! 모두 놓치지 마세요~

SDF2022에서는 지금 특별한 도서관을 짓고 있습니다! SDF 사람도서관은 우리 주변에 있지만 평소 터놓고 이야기하기 힘들었던 사람들과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도서관입니다. ‘사람’을 대여해 주는 도서관, ‘이야기’를 나누는 도서관! 어떨지 궁금하지 않으신 가요?


사람도서관 절찬 예약


👇 SDF사람도서관에서 대여 가능한 사람책 목록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책과 이야기하고 싶으신가요?

SDF 사람도서관은 SDF2022 참가등록을 하셨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SBS D포럼 현장에서만 가능한 특별한 경험, 또한 놓치지 마세요!

(사람 도서관 예약하고 싶다면 👉여기클릭)

※ 사람책 대여 신청은 일부 인원을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 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사람책 대여는 한 사람당 2권 가능합니다.

※ 사람책과의 대화 시간은 평균 독자3명이서 같이 해 30분입니다. 그러나 각 책이 하루에도 여러 번 대화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시간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사람도서관에 대한 지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레터 클릭

Ep.114 덴마크에 사람을 빌려주는 도서관이 있다고?

Ep.118 마음껏 물어봐 주세요 저는 ‘사람책(Human book)입니다.

SDF다이어리 쪽지시험, <SDF2022 탐구영역>을 실시합니다! 저희 뉴스레터를 사랑해주시는 구독자라면! SDF2022에 관심이 많다면! 쉽게 맞힐 수 있습니다.😊


👉SDF다이어리 쪽지시험 풀러 가기

문제를 다 맞히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10분을 뽑아 건조해지기 시작한 이 시점에 딱 필요한 미스트&핸드세럼을 선물로 드립니다.🎉 미리 SDF2022도 예습하고! 💯점 맞아! 선물🎁도 받아 가세요😘


✨이벤트 기간 : 10월 19일 ~ 10월 25일
🎉당첨자 발표 : 10월 26일 *당첨자 개별 연락
✅ 정답은 다음주 뉴스레터에서 공개됩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을 만나기까지 D-15일! 저희 SBS D포럼을 준비하는 미래팀 팀원들은 하루하루 설렘 속에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 뉴스레터에서는 SDF2022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SDF2022은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 구독자분들 주변에도 많이 알려서 함께 즐겨요~ 😍

 

글 : 김화원 작가(sdf@sbs.co.kr)

SDF 다이어리는 SDF 참가자 중 수신 동의하신 분들과 SDF 다이어리를 구독한 분들께 발송되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수요일에) 만나요! 

📬 SDF 다이어리에서 나눈 지난 이야기

📭 구독 추천은 이 링크(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67025)를 복사해서 전달해주세요.
📪  수신거부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SDF DIARY 를 만드는 사람들
이정애 기자 다양한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마음을 모으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없다 믿으며 SBS D포럼을 총괄 기획해 오고 있습니다. 사회부, 국제부, 경제부, 시사고발프로그램 ‘뉴스추적’ 등을 거쳤으며 2005년부터 ‘미래부’에서 기술과 미디어의 변화, 그리고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어떻게 다르게 같이 살아가야 할 지 고민해 오고 있습니다.

이승재 기자 : 5년 뒤, 10년 뒤에 세상은 어떻게 바뀌어 있을까요? 조금이라도 엿보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찾아보고 여기저기에 물어보고 있습니다. 2004년에 입사해서 정치와 사건사고 기사를 주로 썼습니다. 급성 백혈병을 앓아서 휴직을 했다가 최근에 미래팀으로 복직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백혈병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최예진 작가 시사뉴스선거 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했고 2018년부터 D포럼을 기획구성하고 있습니다지식 포럼을 조금 더 대중 친화적으로, '가까이 와닿는포럼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박현석 기자 : 16년차 SBS 기자로, 작은 변화를 추구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내가 재미있어야 남들도 재미있다는 마음가짐으로 SDF에 임하겠습니다.

채희선 기자 : 2010년에 기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사건, 법조, 경제·산업, 방송통신정책, IT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했습니다. 뉴미디어국 비디오머그 등에서 일하면서부터는 "'무엇'을 '어떻게' 말할 것인가"에 더욱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2022년 SBS D포럼을 기획하는 미래팀에서 무엇을 보도해야 할지, 구독자님들과 소통하며 함께 고민하고 싶습니다. 

최성락 피디 : 오늘에 안주하지 말고 내일을 요리하자! SDF의 도전에 깊은 맛을 불어넣고있는 PD입니다.

최유진 작가 : 경계를 두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 관심 많은 작가입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 것에 큰 성취감을 느끼고,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꿉니다.  SBS D 포럼을 만들며 배워나가는 새로운 경험과 생각을 유익한 콘텐츠로 담아내고 싶습니다.

박준석 프로그램 매니저 : 다양성, 꿈, 데이터, 민주주의, 존엄성을 화두로 깨어있는 개인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SBS D포럼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팀원들과 함께 행복을 주는 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SBS D포럼이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으로 한걸음씩 잘 진화해 나가기를 기원하고 있으며, 특히 글로벌하게도 그 선한 영향력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세종 촬영감독 : 현재 SDF 팀의 촬영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사람들과 협업을 중요시하는 프리랜서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신소희 아트디렉터 : SDF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공감이 세상을 바꾼다고 생각합니다. 제 손이 닿은 곳에서도 공감과 에너지가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송현주 마케터 : SDF의 SNS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로 더 많은 분들과 함께 SDF의 지식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김화원 작가 : 느리더라도 올바르게 나아가고 싶은 4년 차 작가입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SDF에 임하겠습니다.
미래를 여는 담대한 도전 SBS SDF  │ sdf@sbs.co.kr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161 SBS방송센터 보도본부 논설위원실 미래팀
수신거부 Unsubscribe

Copyright © 2021 S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