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미야코지마 #이시가키지마 #로즈우드
오늘의 체크-인

[✈️FLIGHT] 진에어, 일본보다 대만에 더 가까운 섬으로 향하다

[🏨HOTEL] 호텔이 여행 목적이 되다, 로즈우드 미야코지마
[📅CALENDAR] 놓치지 말아야 할 여행 뉴스 & 이벤트 소식

✈️항공, 🏢호텔, 🧳라운지 등 체크인하는 모든 곳에서 일어나는 소식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체크인레터🗝️]가 금요일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구독자님, 체크인레터가 인스타그램 시작했어요! 뉴스레터에서 분량의 한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담을 수 없었던 항공 노선, 추천하는 호텔 이야기를 인스타그램에서 전해드리기로 했어요. 체크인레터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시면 앞으로 더 많은 항공·호텔 소식을 실시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체크인레터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3월이 지나면 오늘 체크인할 여행지에 가기 좋은 계절이 다가옵니다. 최근 이곳에 국내 최초로 신규 직항 노선도 생기고, 새로운 럭셔리 호텔도 대대적으로 오픈해 더욱 기대되는 지역입니다. 스물 일곱 번째 체크인레터는 청량한 남국의 바다를 자랑하는 🇯🇵일본 오키나와로 체크인합니다.

[🌏도착지 Info] 오키나와 섬 살펴보기

오키나와현은 일본 최남단에 있는 현으로 본섬을 비롯해 미야코지마, 이시가키지마 등 다양한 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오키나와 본섬: 츄라우미 수족관, 만좌모, 아메리칸 빌리지 등이 있는 오키나와 현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오키나와 직항편은 본섬의 나하 국제공항으로 연결됩니다. 일본에 편입되기 전 류큐 왕국의 문화와 미군 운영 시기의 미국 문화가 뒤섞여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미야코지마: 오키나와 본섬에서 280km 떨어진 섬으로 오키나와에서 비행기를 타고 들어가야 하고요. '미야코 블루'란 색깔 명칭이 있을 정도로 푸른 바다를 지녔어요. 해양 액티비티 천국이라 불리며 바다 거북이가 빈번히 출몰하기도 해요.
🌴이시가키지마: 미야코지마에서 100km 떨어져 비행기로 30분 걸리는 섬이에요. 일본보다 대만이 더 가깝죠. 만타 가오리 서식지부터 일본 최고급 와규로 꼽히는 소고기 미식 투어 등이 대표적인 관광 상품입니다.
🏝️진에어, 일본보다 대만에 더 가까운 섬으로 향하다
©진에어
진에어가 2024년 신규 취항한 인천-미야코지마 직항 노선에 이어, 올해는 인천-이시가키지마 직항을 새롭게 취항해요. 2025년 4월 3일부터 주 5회 (월·화·목·금·일) 운항을 시작해요. 인천에서 오전 9시 5분에 출발해 이시가키 공항에는 오후 12시에 도착합니다.
진에어가 미야코지마 직항 노선을 운항하며 오키나와 여행의 접근성을 더욱 높여주었는데요. 이번 이시가키지마 직항 노선까지 도입하며 오키나와 여행의 폭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에어가 아니라면 오키나와,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하네다 등에서 일본 국내선으로 환승해야 갈 수 있어요.
🛫 오키나와 직항 노선 운항하는 항공사는?
오키나와 본섬 직항 노선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에서 매일 1회씩 운항하고 있어요. 제주항공(13:30)과 이스타항공(14:10)을 제외하면 모두 오전에 인천에서 출발해 시간도 괜찮은 편이에요. 부산-오키나와 노선은 진에어와 이스타항공만 운영합니다. 
(좌) A220-300 이코노미 ©대한항공 / (우) A321-neo 이코노미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은 A220-300 항공기가 투입됩니다. 2-3 좌석 배열이라서 커플이라면 두 좌석만 있는 A·B열로 앉는 걸 추천드려요. 한편 아시아나는 A321-neo가 투입됩니다. 이코노미는 3-3 배열이고, 대한항공 A220-300에는 없는 6석의 비즈니스 좌석이 2-2 배열로 배치되어 있어요. 참고로 일본항공(JAL)은 대한항공, ANA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 코드 쉐어로 인천-오키나와 노선을 운항합니다. 각각 우리나라 항공기로 탑승해요.
🎫 김네다 항공권으로 오키나와까지 다녀오는 법
만약 일정이 넉넉하다면 ANA항공을 이용해 김포-하네다 노선을 예약해보세요. 아니…갑자기 김네다 노선이냐고요? ANA항공의 김포-하네다 항공권으로 무료 스탑오버를 할 수 있거든요! 김포-하네다 노선으로 가는 편과 오는 편에 각각 스탑오버를 2번까지 넣을 수 있어요. 2회 무료 + 2회 유료 스탑오버를 최대 4번까지 적용할 수 있어요.
ⓒANA
그래서 [김포→ 도쿄 하네다(경유)→ 오키나와→ 미야코지마(무료 스탑오버)→ 도쿄 하네다(경유)→ 김포] 비행편도 가능합니다. 일정만 잘 맞추면 가격은 김포-도쿄 하네다 왕복 항공권과 큰 차이가 없어요. 게다가 ANA항공 마일리지도 더 많이 적립됩니다. ANA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이기 때문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어요.
ANA항공의 무료 스탑오버 활용법을 이용할 때, JCB 플래티넘 신용카드를 쓰면 일본 소도시 공항에서도 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을 1년에 6회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아래 링크에서 ANA항공 스탑오버와 JCB 신용카드 활용꿀팁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ANA항공 김포-하네다 노선으로 더 여행하는 방법
✈️ 항공권 할인 바우처 제공 하나카드 
💳 CLUB Premier (Travel형)
ㆍ[바우처] 국내 저비용 항공사 항공권 50% 할인 (월 10만원, 연 20만원)
ㆍ라운지키 전세계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월 2회, 연 6회)
ㆍ국내 1%, 해외 1~1.5% 하나머니 적립
ㆍ국내 면세점, 카페, 택시 20% 할인
💳 JADE Prime
ㆍ[바우처] 항공, 면세, 여행, 해외 20만원 할인 (연 1회)
ㆍ[보너스] 연간 이용금액 2400만원 이상 시 10만 하나머니 적립
ㆍ동반인 포함 전세계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일 3회, 연 6회)
ㆍ국내 1~3% 적립, 주유 리터당 150점 적립, 택시/구독 50% 적립 

[여행 Tip] VISA Signature 카드의 진에어 서비스

구독자님께서 VISA카드를 쓴다면 등급을 확인해보세요. 진에어의 왕복 항공권을 VISA 인피니트 및 시그니처 카드로 결제하면 '진에어 빠른 체크인 및 수하물 우선 하기 서비스'를 받을 수 있거든요. 한 번당 최대 4인까지 적용되니 가족 모두 적용 받을 수 있지요. 오키나와 노선은 물론, 진에어가 단독 취항하는 미야코지마, 이시가키지마 직항편에서 유용한 VISA 서비스이니 꼭 챙겨보세요.
💳VISA 인피니트 & 시그니처 대표 카드 모아보기
🧳최근에 오픈한 오키나와 ‘데스티네이션’ 호텔로 체크인
오키나와에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가 있지만, 이번 레터에서는 가장 최근에 오픈한 리조트를 소개합니다. 무려 이번 달 초에 오픈한 신상 of 신상 리조트! 바로 '로즈우드 미야코지마'입니다. 
ⓒRosewood Hotel Group
'로즈우드 호텔'은 각국의 역사와 문화를 인테리어에 녹이고 호텔 컨셉을 지닌 럭셔리 호텔·리조트 브랜드입니다. 로즈우드는 일본 내 첫번째 진출 장소로 미야코지마를 택했습니다. 로즈우드 미야코지마는 오키나와의 보석인 미야코지마의 아름다운 바다를 바탕으로 류큐 왕국의 문화적 유산을 더한 컨셉을 선보였어요.
리조트는 3채의 하우스와 52개의 빌라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든 객실에는 프라이빗 풀장과 야외 공간에서 모두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요. '미야코 블루'란 색깔이 있을 정도로 청량하며 맑은 바다를 두 눈에 담을 수 있지요. 객실 내부는 현대적인 일본식 미니멀리즘으로 정돈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지닙니다. 
(좌) 비치프론트 빌라 / (우) UPRA 하우스 ⓒRosewood Hotel Group
3채의 하우스는 저명한 네덜란드 디자이너 Piet Boon이 디자인을 했어요. 150㎡ (카미하우스는 200㎡!)로 침실 2개를 지닌 넓은 독채 하우스에서 세련된 럭셔리 휴양을 선사합니다. 공간이 넓은 만큼 가족여행으로 오는 걸 추천 드리고요.
(좌) MAAS 레스토랑 / (우) asaya 스파 ⓒRosewood Hotel Group
로즈우드는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다이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미야코지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레스토랑 'MAAS'에선 류큐 섬의 전통 요리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어요. 더불어 로즈우드 호텔의 시그니처로 불리는 웰니스 '아사야(Asaya)'는 단순히 최고급 마시지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인화된 맞춤형 치료 및 트리트먼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럭셔리 웰빙을 추구하는 호텔 브랜드답게 가격은 착하지 않습니다.😓 평균 1박에 200만원 가량 나오거든요. 하지만 오키나와의 푸른 바다와 함께 편안하고 아늑한 객실, 그리고 스스로를 위한 최고의 웰니스까지 더한다면, 살면서 한 번 쯤 충분히 방문해볼 가치는 있는 *데스티네이션 호텔이라 생각 들어요.
(*데스티네이션 호텔: 머무는 숙소 자체가 여행의 목적이 되는 호텔)
이런 호텔·리조트도 체크인해 보실래요?
©Halekulani Okinawa
#오키나와 본섬 호텔
1967-1, Nakama, Onna-son, Kunigami-gun, Okinawa
하와이에서 100년 넘은 역사를 이어 온 럭셔리 호텔 브랜드 '할레쿨라니’가 2019년 에 전세계 두 번째로 오픈한 리조트예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선정한 2025년 5성급 호텔에도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모든 객실을 비롯해 호텔 곳곳에서 오키나와 바다를 배경으로 지낼 수 있지요. 할레쿨라니의 상징인 오키드가 그려진 메인 수영장을 포함해 풀장은 5개를 지니고 있어요. 편안한 휴양지 분위기를 지녀 온전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 드립니다.
©IHG 
#이시가키지마 호텔
🌴ANA InterContinental Ishigaki Resort
354-1 Maesato Okinawa, Okinawa
ANA 인터컨티넨탈 이시가키는 총 4개 건물동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중 코랄윙은 2023년 7월에 리노베이션을 거쳤고, 베이윙과 클럽동은 2020년에 오픈해 신식 시설을 유지하고 있어요. 전반적으로 화이트, 베이지, 블루 컬러의 인테리어가 푸른 오키나와 바다를 떠올리게 합니다. ‘ㄱ’자 형태의 수영장이 펼쳐져 있으며, 실내 수영장과도 함께 있어요. 게다가 수영장은 프라이빗 비치까지도 이어집니다. 이시가키지마에서 호캉스를 누리고 싶은 분에게 적합한 리조트입니다.
놓칠 수 없는 체크인 캘린더

✅ 이번 주 캘박 필수 소식!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 인천-프라하 직항 노선 신규 취항 (4/1)
4월 1일부터 아시아나항공이 인천-프라하 직항 노선을 새롭게 취항합니다. 주 3회 (화·목 ·일) 운항하고요. 인천공항에서 오전 9시 25분 출발해 프라하에 오후 3시 20분 도착하는 스케줄입니다. A350-900 항공기가 투입됩니다. 나머지 요일은 대한항공이 인천-프라하 직항 노선을 운항 중입니다. 그래서 이제 매일 프라하행 노선이 운항되기 때문에 일정 잡는데 더욱 수월해질 듯합니다.
💌[체크인레터] 아시아나 비즈니스 & 포시즌스호텔 보기
이번 체크인레터 어땠나요?
체크인 하고 싶은 항공·호텔·여행지가 있거나 체크인레터에서 보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알려주세요.
내게 딱 맞춘 카드 꿀팁,
더 많은 여행지 CHECK-IN!
체크인레터 ㅣ checkin@gorilladistrict.com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6길 8-14 빌라드 고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