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브릿지는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정기 뉴스레터로써 사회적경제를 알리며
각각의 주체들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담당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021.05] vol.16

우리의 일상이 변한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이 생소한 단어가 어느샌가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단어가 되었고, 마스크가 없으면 외출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팬데믹은 경제 위기의 결과를 낳았으며, 소득의 양극화가 점점 심화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스럽습니다. 
경제 위기 속 해결책은 결국 사람, 그러니까 사회적경제입니다.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협력과 연대를 지향하며, 이 양극화 문제를 풀어가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이라는 노래의 가사가 너무 좋아 소개하면서 브릿지 칼럼을 마치겠습니다. 

<사람들은 말해 세상이 다 변했대 다행히도 우리 사이는 아직 여태 안 변했네 늘 하던 시작과 끝 ‘안녕’이란 말로 오늘과 내일을 또 함께 이어보자고 멈춰있지만 어둠에 숨지 마 빛은 또 떠오르니깐, BTS life goes on 中>

                                                               - 부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매니저 윤은비 -

<[사례집]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9기 우수사례집 >
  
-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9기 우수 사례집 "소셜챌린저"가 발간 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자료보기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회적기업
(주)더나아짐

부산 최초 프리미엄 원스톱
학습&예체능 통합교육센터

#통합교육센터 #전문강사 #사회서비스지원

더나아짐은 아동 대상 교육(,,,예체능 등),자격증 발급,문화센터 운영 등을 하는 사회적기업이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등록되어 있는 더나아짐은 건물 1층에는 체육교육,2층에는 국수 교과목 교육,3층에는 미술교육 등 한 건물 안에서 안전하게 다양한 컨셉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진로 체험 학습 프로그램과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며 부산 시민의 든든한 교육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회적기업
(주)바림

예술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

#문화예술전문가 #국악공연 #영상제작

㈜바림은 청년예술국악인 매니지먼트,음반 및 뮤직비디오 제작 등 컨텐츠 제작,공연 기획 및 홍보 활동 등을 하는 사회적기업이다. 각 분야의 국악인들이 모여 다양한 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바림은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의 시설에서 공연 및 교육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영상전문가들로 구성된 바림필름은 영상 제작의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생산이 가능한 영상 전문 프로덕션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블로그
홈페이지
※ 『금주의 Pick 기업』코너에 홍보를 희망하시는 기업은 아래 "구글폼"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부산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 부산광역시 사상구 모라로 22 부산벤처타워 801호
      (051)505-1090 | busan@bsec.or.kr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