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브릿지는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정기 뉴스레터로써 사회적경제를 알리며
각각의 주체들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담당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021.05] vol.14

바이소셜(Buy Social) 캠페인이 한창이다. 
바이소셜은 2012년 영국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시민들이 사회적기업 제품을 구매하고, 그들의 소비가 사회 변화를 일으키는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이 캠페인은 민간과 공공에서 사회적경제 소비시장을 탄탄하게 구축했고, 캐나다, 이탈리아, 태국 등 글로벌 캠페인으로 확대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020년부터 시작된 바이소셜 캠페인은 ‘나, 이웃 그리고 지구를 한 번 더 생각하는 소비’의 일상 실천 캠페인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등을 구매하고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사회에의 기여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실천 등을 사업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조금 더 나은 사회와 지구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우리를 위한 작은 실천, 바이소셜 캠페인으로 지속되었으면 한다. 

                                                               - 부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 황지영 -

<글로벌 이슈리포트 Zoom In - Vol.3>
  
- 글로벌 이슈 Zoom In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대응하는 사회적 금융" vol. 3호가 발행되었습    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자료보기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을기업
(주)푸조와곰솔

수영구의 역사와 
이야기를 만나다

#수영성마을박물관 #주민사랑방 #커뮤니티

㈜푸조와곰솔은 수영동의 역사와 전통을 활용한 마을 콘텐츠 사업을 하는 마을기업이다. 수영구 주민 20여 명이 모여 수영구의 역사를 담는 공간과 동시에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고자 마을기업을 설립하였다. 수영구에 위치한 공간에는 1층 카페를 비롯하여 2층에는 박물관을 운영하며 수영구의 과거 역사와 현재를 비교해볼 수 있으며 3층에는 마을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마을 사랑방을 운영 중이다.
마을기업
(주)이바구캠프

부산의 근현대사를 품은
도시민박촌

#부산찐역사 #부산야경 #우수마을기업

㈜이바구캠프는 그린캠프 체험촌을 운영하는 마을기업으로 동구 초량동 산복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이바구마을을 대표하는 거점시설이다. 이바구캠프에는 게스트하우스와 체크인 센터,예술공방,주민센터,VIP 게스트하우스 및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점마다 포토존이 있어 사진 찍는 재미가 쏠쏠하다. 게스트하우스는 2층 규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산의 바다와 시내가 한눈에 보이며 밤에는 더욱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 『금주의 Pick 기업』코너에 홍보를 희망하시는 기업은 아래 "구글폼"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부산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 부산광역시 사상구 모라로 22 부산벤처타워 801호
      (051)505-1090 | busan@bsec.or.kr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