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나눔 이야기
지역 교육 실천가 지원을 위한 문화 지원 사업
재단은 지역 교육 실천가들을 위한 문화 지원사업 '다음소희 무료 관람'에 행사비 200여만원을 지원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영화 '다음 소희'를 통해 지역의 교육실천가들과 함께 영화가 전하는 메시지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지역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했습니다. 


영화를 통해 현재까지도 ‘소희’와 같은 삶을 살고 있는 아이들이 많다는 사실에 경각심을 가지고. '다음 소희'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실천가들의 관심과 도움의 필요성을 되새기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행사에서 최병주 이사장은 "그룹홈 아동 청소년 쉼터 등이 어떻게 이 땅의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지, 부모 역할을 하고 있는지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라며 "이런 영화가 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도록 성남이로운재단이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교사, 학교 사회복지사, 교육복지사, 그룹홈, 쉼터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주)한국고려홍삼·장사의신 구독자 일동,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

(주)한국고려홍삼(대표 최태범)과 장사의신(유튜버 은현장) 구독자 일동은 3월 28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성남시지부(지부장 김해경)가 주관하는 ‘발달장애 자녀들과 함께하는 체험학습활동’에 학습비와 현물 총 1,856만원을 기부했습니다.

 

한국장애인부모회 성남시지부는 장애를 갖고 있어 실외활동에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자녀들에게 현장체험을 통해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발달장애 자녀들간의 교류와 체험학습을 통해 자신감 증진 및 적극성을 향상해 건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했으며, 한국고려홍삼과 장사의신 구독자 일동이 학습비 전액과 선물을 후원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50여명의 가정은 양평 딸기농장에서 딸기따기 체험과 딸기쨈 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물의정원을 산책하며 가족과의 따뜻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누리봄봉사회·숯골신흥시장상인회, 자원봉사자를 위한 후원물품 전달
누리봄봉사회·숯골신흥시장상인회(회장 김준태)는 3월 15일(수) 오후 2시 성남이로운재단 사무국에서 따스한봉사단(단장 허지은)에 조끼 50벌(100만원 상당)을 전달했습니다.

김준태 회장은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가 생겨 기쁘다”라며 “우리와 같은 자원봉사자들을 지지하고자 후원하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허지은 단장은 “봉사자를 위한 조끼를 후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따스한봉사단은 앞으로도 활동 범위를 늘려 더 많은 곳에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주민신협·주민교회, 제11차 장학금 수여식 진행
주민신용협동조합(이사장 이현배)·주민교회(담임목사 이훈삼)는 3월 31일 오후 2시, 주민신협 본점 회의실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습니다.

주민신협은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11차 장학금 수여식에는 주민교회 50주년을 맞아 모금된 기금 등을 포함해 총 32,800,000원을 기부했으며, 마련된 기금은 성남이로운재단을 통해 41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수여했습니다.

주민신협은 2013년부터 올해까지 총 11회에 걸쳐 33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연간 누적금액은 2억 8천 730만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여식에는 장학생과 주민신협 이현배 이사장, 주민교회 이훈삼 담임목사, 성남이로운재단 최병주 이사장과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 이상락 센터장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성남이로운재단,
사회공헌 및 공익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센터장 이상락)와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3월 29일(수) 11시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사회공헌 및 공익활동을 위한 MOU’를 진행했습니다.

이상락 센터장은 ”재단과 함께하게 되어 든든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성남에 잘 정착해 나가는 데 따뜻한 온상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최병주 이사장은 ”성남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들을 위해 그동안 노력해 주신 센터와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재단도 협약을 통해 외국인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협약식에서 센터와 재단은 사회공헌 및 공익활동을 위한 협력체제를 유지하고, 외국인 주민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주)풍국산업 나눔기업 현판식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3월 14(㈜ 풍국사업(대표 이승준나눔기업 현판식을 하였습니다.

 

㈜풍국산업은 2017년 설립된 여행용가방 제조도매업체입니다지난 2022년 말 재단에 4,000만원 기금을 후원해 성남시노숙인종합지원센터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성남시아동·청소년그룹홈연합회성남시장애인연합회에 각 1,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풍국산업이 재단의 나눔기업으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나눔기업이 더욱 번창하여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시길 기원합니다.

성남이로운재단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신가요?
👇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재단의 이로운 이야기들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북로 92, 태평동락커뮤니티 306호

sncfinfo@naver.com
031-759-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