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중 미안한데...", "제가 담당자가 아니라..."

여러분, 이제 곧 휴가철인데 다들 계획 잘 하고 계시나요? 설마, 우리 매너 만점 문화디자인 고객님들께서 여행 계획만 세우고 에티켓은 잊으신 건 아니시죠?! 


직장에선 휴가 가기 전에도 지켜야 할 에티켓이 있다고 해요.

이지태스크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여름휴가의 최대 고민으로, 1위 '40%의 휴가철 지출 금액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2, 3, 4위가 모두 휴가 기간 에티켓에 관한 내용이더라고요.

또한 휴가가 끝나고 돌아온 사람들이, 여행 후유증으로 긴장이 풀려 '사무실 내에서 장시간의 불필요한 사담, 퉁명스러운 말투' 등으로 직장 내 분위기를 망치기도 한다는 대요. 이를 방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CEO들은 간단한 에티켓 교육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계획을 하기도 합니다. 

👉 관련 기사
머니투데이 I "가긴가는데..." 직장인 여름휴가 최대고민, 밀린 업무 제친 '이 것' (기사보기)
RESUME BUILDER I CEO, "사무실 예절이 어떤건지 어떻게 가르쳐야할지 모르겠어요, 해결책은?" (기사보기)
LA TIMES I 절반 가량의 회사가 예의 있는 소통을 위해 에티켓 교육 제공 (기사보기)

위와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 fingers crossed🍀
가기 전에 이것만은 부탁해...🙏
① 팀원들의 휴가 날짜 파악하기

② 휴가 승인은 사전에 미리미리 진행하기

③ 업무 일정부터 체크한 뒤 휴가 날짜 정하기
④ 업무 인수인계는 꼼꼼하게 진행하기

⑤ 협력사 혹은 거래처에 부재 알리기

⑥ 휴가 중인 동료에게 최대한 연락하지 않기

⑦ 중요한 일, 백업이 어려운 일은 미리 처리해 두기


👉 관련 기사

잡플래닛 I 휴가 다녀왔더니 팀 분위기 와장창? '이것'만은 제발! (기사보기)

예스폼 I 직장인 휴가 전, 알아두면 좋은 에티켓! (기사보기) 

펜트리스 인코퍼레이티드 I 휴가철 사무실 에티켓 (기사보기)

이처럼 별거 아닌 부분인 것 같지만, 동료와 함께 조금만 배려하면 모두가 한결 편안한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캐릭콘의 문화 디자인으로 서로 배려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구요 😉
🎨 캐릭콘과 함께하는 문화디자인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셀트리온 제약에서 사무실 에티켓을 제안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었어요.

이렇듯 포스터, 엑스배너, 책자 등 사무실 분위기에 맞는 사인물 제작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사무실에서는 서로 어떤 배려를 하고 계신가요? 캐릭콘의 <문화 디자인 서비스>로 에티켓 문화를 전파하고, 휴가를 마음편히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CHARACCON
characcon@naver.com
19, Seoun-ro,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