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84 기준 17억에 나와있는 매물은 거래 가능한 호가인데 실입주는 안 되는 세낀 물건이에요. 16.5억에 실거래가 나와있는 건 한 달 반 전 거래건이고 최근에 16.5억(4층) 하나 거래된 게 있고, 8층이 17.5억에 나왔었는데 거래는 얼마에 됐는지는 모르겠네요.
집 보는건 어렵지 않아요. 다만 임차인 분들 일정에 맞춰드려야해서 가능한 시간 말씀주시면 되는 시간에 맞춰드릴수는 있어요.(셋째주 토요일은 강서지역 부동산 휴무) 가격조정은 해 봐야되요.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한데 어차피 지금 세낀 매물들은 그냥 둬도 올라갈거라고들 생각하셔서 매도자분들이 급하진 않으세요. 올해 임차인분들이 입주하신 매물들이 많아서 기간도 2년이나 남았거든요. 집을 보시고 정말 맘에 들었을 때 가격조정을 해야지 굳이 지금부터 가격조정하려고 하면 매도자분들이 수요가 많은 줄 알고 콧대가 더 높아지실거에요. 그리고 옆에 6단지랑 흐름이 비슷하게 가긴 해요. 최근에 6단지가 40평대 고점을 먼저 찍기도 했어요. 뷰가 좋긴 했는데.. 실제로 와보시면 그래도 7단지에요. 세대수가 7단지(1,004세대)대비 6단지(1,466세대)가 더 많긴 한데 6단지가 임대비율이 더 높고, 역도 7단지가 더 가깝구요.
마곡엠벨리는 이제 10-2단지랑 16단지 입주만 남았어요. 아시다시피 7단지의 입지는 워낙 좋아요. 초등학교도 인도로만 가도 되고 마곡역 이랑 7단지 상가 학원들도 많고 중/고등학생들은 신방화역쪽이나 5호선 오목교역 목동 쪽으로도 가기도 해요. 또 트리플 역세권(마곡역: 5호선, 마곡나루역: 9호선 급행/공항철도)에 이제 곧 7단지 정문에서 한 번에 지하 무빙워크로 이동해서 지하철 역들(왼쪽: 9호선/공항철도, 오른쪽: 5호선)로 갈 수도 있거든요. 병원들도 주변에 많고 마곡지구로 업무지구들이 계속 들어오고 있어서 직주근접으로 투자 수요보다는 실거주 수요가 대부분이에요. 마곡지구 내 R&D 센터들도 올 해 까지 해서 다 입주할 예정이여서 2~3달 전부터 호가가 많이 올랐어요.
이제 남은 호재는.. 곧 개장 할 코엑스 마곡정도인데 마곡 코엑스 같은 경우에는 내년까지 행사예약이 다 꽉 찰 정도로 수요가 엄청나다고 하더라구요. 코엑스 개장에 맞춰 호텔도 같이 개장 준비중이고 르웨스트가 생활숙박형 시설에서 오피스텔 변경이 9월말에 될 예정이에요. 입주장이라 우리도 보고 왔는데 가격 대비 퀄리티가 그렇게 좋진 않아보여서 이것때문이라도 아파트가 매도가 더 잘 될 것 같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