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지지 않는 직장 내 에티켓은?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에티켓 9호] - 에티켓은 상식이지만... 그렇던가요?
여러분 모두 안녕하신가요? 😀
사실 저희에게 보내주신 설문 피드백에 의하면 안녕하지 못하신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1시간에 한 번씩 흡연하러 나갔다 자리에 들어오는 동료한테 담배 냄새가 심하게 나서 힘들다는 분, 휴대폰을 진동상태로 책상 위에 두고 자리를 오래 비우는 상사 때문에 시도 때도 없는 드르륵 소리에 괴롭다는 분 등 기본적인 에티켓을 지키지 않는 직장 선후배들 때문에 받게 되는 일상 스트레스가 상당하신 것 같습니다.

맞아요. 에티켓은 상식이지만,
상식적으로 지켜졌다면 우리는 이 레터를 만들지 않았겠죠.  

실제로 인크루트의 리서치 결과 응답자의 77.3%가 재직 중인 직장에 기본적인 에티켓을 지키지 않는 동료나 상사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런데 이중 43%는 별다른 제재를 하지 않고 참고 있다고 해요.

전문가는 "비매너 행위를 당하고도 그들의 업무능력,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의 친분, 보복 우려 등 다양한 이유로 덮어버리는 경우가 많으나 더 많은 피해자를 만들지 않기 위해 상사, 감사 조직 등 주위에 알려야 한다"라고 충고합니다.

캐릭콘이 하고 싶은 말도 바로 이거에요! 뭐가 옳고 그른지 자꾸 이야기하고, 아닌 것을 행하는 사람이 부끄러워하며 행동을 교정할 수 있게 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여러분이 겪고 있는 직장 생활 속 가장 큰 에티켓리스 etiquetteless 상황에 대해 공유해 주세요.  👉설문하러 가기👈

그 상황을 타개하고 재치 있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포스터를 캐릭콘이 만들어 드릴게요.
오늘 나눠드리는 포스터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구독자분들을 위한 포스터 선물!

포스터 상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포스터를 홈페이지 가입해주시는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구독자분들께 월 1회 포스터 다운로드 쿠폰을 드려요!😊  

* 사용한 포스터 인증샷을 캐릭콘 메일로 보내주세요! characcon@naver.com
추첨을 통해 캐릭콘 브랜드 킷을 보내드립니다.

오늘 구해줘 에티켓에서 소개해 드릴 캠페인은 글로벌 서비스드오피스 기업 씨이오스위트와 캐릭콘의 캠페인 콜라보 <빌런을 찾아라>입니다!

공유 오피스에서 에티켓을 지키지 않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이를 빌런으로 칭해 그들을 공개 수배하는 컨셉입니다. 공동 라운지에서 큰소리로 통화를 하고 테이블에 짐을 늘어놓는 등 배려 없는 행동을 하는 분들이 이제는 정말 깨닫고 변화하기를 바랍니다!

NOTICE

💌 오늘 레터 어떠셨나요? 님께 항상 좋은 정보를 드리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에티켓 호에서 드리는 포스터는 뉴스레터를 통해 회원가입하신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HO-!



💌 에티켓호 뉴스레터를 공유해주세요!

CHARACCON
characcon@naver.com
19, Seoun-ro,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01050201646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