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버스 일일뉴스] 8일차(광주)
평등버스 일일뉴스(2020. 8. 25)    

평등버스 8일차 활동브리핑
[광주 518 민주광장 기자회견]
11:00 광주 518 민주광자에서 혐오문화대응네트워크와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뜨거운 날씨에 못지 않게 평등을 바라는 시민들의 뜨거운 열망을 전달하는 자리였습니다. 
[광주 518 민주광장 선전전]
기자회견을 마친 후 평등버스 기획단은 잠시 휴식을 취하며 재정비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17:30 다시 518 민주광장으로 돌아와 차별금지법 제정촉구 선전전을 진행했습니다.
[평등은 뽀짝 차별은 저짝 문화제]
18:00부터 약 한 시간 518 민주광장에서 문화제가 진행되었습니다. 평소에 광장에는 차가 못들어오지만 평등버스는 특별히 안쪽까지 왔고, 평등버스를 배경으로 발언과 공연들이 이어졌습니다.
8일차 한 마디
광장에서도 소수자가 존재할 수 있도록 관계들을 어떻게 만들어갈 건지 차별금지법 운동이 질문하고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광장이라도 누락된 단 한 사람이라도 있다면 그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광장이 바뀌어야 한다고 되새기고 있습니다.
-  518 민주광장 문화제 발언 중
주목! 이 사진

광주 518 민주광장에서, 평등버스와 분수를 배경으로
평등버스 세월호 번외편

편집자의 말 : 오늘도 중간중간 이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지오님, 종걸님, 이영님, 넝쿨의 목소리와 소주님의 기타반주를 어쩐지 계속 듣고 싶었습니다. 목포신항의 정말 그늘 한점 없는 땡볕에서 대략 1시간 정도 구성도 짜고 연습도 하고 그리고 나서도 한참을 촬영을 했지만 그 모든 과정에 성심을 다하는 활동가들의 모습이 그냥 좀 울컥했습니다. 그래서 어제의 촬영현장, 세월호가 있던 바로 그 곳, 그 곳에서 느꼈던 마음이 잘 떨쳐지지가 않나봅니다. 오늘 하루 종일 이 노래가 머리 속에서 맴 돌았습니다.

게다가 오늘은 또 다른 국가폭력에 대한 촬영을 해서 더욱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말도 안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활동가들의 노래를 들으시면서, 다시 한번 세월호참사에 대해 기억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평등버스
<8. 25. 평등버스 일정>
07:30 익산역 광장 선전전
11:00 전주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기자회견
17:30 전주 풍남로광장 선전전

10:00 제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기자회견

*25일은 전북과 제주, 두 곳에서 행동이 진행됩니다~
평등버스와 함께 해요!
[예고] 전국순회 평등버스 
2주 동안 매일 만나는 라이브방송

평등버스에 담긴 사연들과 활동가들의 소식을 놓치지 않도록, 지금 유튜브에서 '연분홍TV를 검색하고 '구독'을 눌러주세요!


광주 기자회견, 문화제를 기획한 혐오문화대응네트워크, 일정을 함께 한 광주장애인차별철폐연대, 청년유니온 광주지부, 광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정의당 광주시당 성소수자위원회,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광주시민단체협의회, 광주인권지기 활짝, 광주광역시 성소수자모임 폴라리스, 광주 시민들, 그리고 휴식 시간에 커피와 빵을 후원해 주신 공익인권변호사와 함께하는 동행에 감사드립니다.  
전국순회 평등버스는 차별금지법제정연대가 차별금지법을 바라는 한 사람 한 사람을 만나고 차별금지법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8. 17. - 29. 2주간 전국 25개 도시를 순회하는 캠페인입니다. 평등버스 일일뉴스는 매일 아침 그 전날의 평등버스 활동을 소개하는 소식지입니다. 
equalact201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