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lelight bookclip 🔖
트리플라잇 멤버들이 추천하는 이달의 책
🐼 에이유 : 톨스토이 대표 단편선
19세기 세계적인 대문호 톨스토이가 기쁨 속에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통찰과 따뜻한 위로를 전합니다. 2024년 한 해의 삶을 관통하는 키워드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모든 인간이 살아가고 있는 것은 자기 자신의 일을 염려하고 걱정하기 때문이 아니라, 실은 사랑으로써 살아가는 것입니다.”
🐶 조이 :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사람과 사회의 변화를 파악하는 임팩트 측정에는 질적 연구가 자주 활용됩니다. 기존의 틀을 깨고 열린 마음으로 인터뷰와 FGI, 다양한 사례를 들여다 보면 숫자에 밀려 보이지 않던 변화가 보입니다. 병을 진단하는 의사가 아닌, 한 사람의 삶의 내러티브에 주목한 '올리버 색스'의 따뜻한 시선이 반가웠습니다🥰
🦁 루카 : 제로투원(Zero to One)
페이팔의 공동 창업자인 피터 틸이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스타트업을 주제로 진행한 명강의를 정리한 책입니다. 피터 틸은 거시 경제와 지정학적 요인을 기준으로 세계 시장을 4가지 차원으로 나누고, 0에서 1을 만드는 스타트업과, 1에서 N을 만드는 회사들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어느쪽에 가까운지 고민하며, 피터 틸의 조언까지 들을 수 있는 독서 여행이었습니다.
🦄 한스 : 아이가 사라지는 세상 인구학·동물학·심리학·빅데이터·역사학 전문가 7인이 쓴 『아이가 사라지는 세상』은 '저출생-고령화'라는 뫼비우스의 띠를 푸는 난제'를 앞에 두고, 우선 '출산(번식)'이라는 본능적 행위를 다각적으로 고찰합니다. 양보다 질을 택한 번식 전략에서 경쟁과 생존, 회복탄력성과 애착 불안까지 다소 '의외'의 주제들과 저출생 문제가 연결되는 지점들이 새로운 질문의 장을 열어줍니다.
🐬 제이콥 : 기버1(위대하고 엄청난 성공에 이르는 5가지 법칙)
이 책은 주고 베풀고 나누는 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타인이나 고객의 가치를 높여주기 위하여 내가 무엇을 ‘give’ 할 수 있을 것인지 고찰해보게 합니다.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를 위해 하는 행위와 가치들이 늘어날수록 결국 자신 스스로의 가치와 영향력이 커진다는 것이죠. 새해를 맞이해 나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면, ‘기버’의 삶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