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91.

안녕하세요, 여러분! SIDO는 새로운 여정을 응원하는 여행 큐레이션 레터입니다.

전 세계 아름다운 숙소부터 여행업계의 숨은 이야기까지 다양한 여행 소식을 전합니다.


 

벌써 기온이 30도까지 올라가면서 날이 더워지고 있네요.

여름이 코끝까지 다가온 것 같습니다.

 

최근 기차 여행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차 안에서 먹고 자며 멋진 전망은 덤으로 챙길 수 있는 여행이라

여행 매니아라면 버킷리스트에 한번쯤 넣어두었을 텐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오히려 아날로그 방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처럼

이 또한 천천히 여행을 즐기고픈 심리가 반영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잠시 숨 고를 수 있는 느슨한 기차 여행 한번 떠나보면 어떨까요?

 

 

 

 

 


SIDO 아흔한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400여 명의 맨발족 등장해 장관 이룬 ‘K-어싱 축제에 직접 가보니


6월의 첫날, 녹음이 짙게 우거진 서울숲은 아침부터 강렬한 햇볕이 내리쬐었다. 다행히 산들바람이 불어 나무와 풀이 만들어내는 향긋한 내음이 코를 간질였다. 도심 속 매연이 아닌, 청정의 자연향기를 맡자 온몸에 기운이 새로 생기는 듯 했다.

 

시간이 10시에 가까워지자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챙이 넓은 모자를 쓰고 등산복 차림을 한 이들이 상당수였다. 그냥 평상복인 이들도 여럿, 개량 한복 느낌의 독특한 복장을 한 이들도 간간이 눈에 띄었다.

'2030 취향 저격' 도심서 즐기는 호텔 아트캉스 명소 3


최근 더워진 날씨로 실내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호텔이 예술 애호가에게 도심 나들이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호텔업계는 다양한 ‘아트캉스(아트+바캉스)’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눈길을 끄는 호텔가 아트 투어 소식을 전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내달 개최 예정인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기념해 6월 14일까지 ‘아프리카 현대미술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프리카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 총 30점을 만날 수 있다. 기획전은 롯데호텔 서울 1층 로비와 ‘엘 컬렉션(The L. Collection)’에서 열린다. 전시회는 ‘모든 언어는 예술로 통한다’를 주제로 했다.

계획형 J vs 즉흥적인 P, 진정한 여행의 고수가 되려면 어느 쪽?


성격유형검사인 MBTI는 심심풀이를 뛰어 넘어 채용에까지 파고들며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맹신할 수는 없지만 E는 외향형, I는 내향형으로, P는 즉흥적이고, J는 계획적이라고들 합니다. 이 때문일까요. 여행을 떠나기 전, 또는 여행하면서도 서로의 MBTI를 확인하고는 합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또 눈을 뜨면서부터 숙소에 들어가 잠자리에 들기까지 모든 것을 계획대로 해야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상황에 따라 마음이 내키는 대로 하는 이들도 있죠. 또 ‘그곳’에 가야 하는 이유를 정당화하는 이가 있는데 반해, 아무 이유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역대 대통령들의 숨은 휴양지 밝혀졌다미식과 휴양 천국 사이판


사이판에 수십 년 넘게 거주 중인 한인 동포가 전한 말이다. 북마리아나제도는 미국령의 섬으로 총 14개 화산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중 가장 규모가 큰 곳이 휴양 천국이라고 일컬어지는 사이판이다.

 

특히 사이판은 한국인들의 사랑이 유별난 여행지다. 마리아나 관광청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2년간 사이판 전체 외래 관광객 중 무려 80%가 한국인이었다고.

 

대통령도 몰래 다녀간 숨은 휴양지 ‘사이판’의 핵심 여행지를 여행플러스가 속속들이 다녀 소개한다.

떠나요 쉽캉스, 크루즈 뮤직 페스티벌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지난 523일부터 26일까지 11만 톤급 초대형 이탈리아 선박인 코스타 세레나에서

국내 최초 아시아 최대 크루즈 뮤직페스티벌인 '잇츠더쉽코리아 (IT’S THE SHIP KOREA) 2024'

진행해 직접 다녀와보았습니다.

 

잇츠더쉽코리아 행사뿐만 아니라 크루즈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크루즈 꿀팁 N가지를 소개합니다!

 


크루즈 여행의 숨은 꿀팁들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놓치기 아쉬운 SIDO
지난 뉴스레터 모아보기
영감을 주는 SIDO
이전 뉴스레터 살펴보기
© 2022. TRIPPL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