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 로 운
N e w s l e t t e r
- 2022년 12월 뉴스레터 -
제2회 착한손 수레기금 배분사업 기금 전달식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과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신상진, 이정우 공동위원장)는 12월 27일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에서 ‘제2회 착한손 수레기금 배분사업’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최병주 성남이로운재단 이사장은 “착한손 기금은 추운 겨울 폐지를 주워 생계를 유지하는 분들의 고단한 삶을 위로하고 응원하고자 시작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으로 그분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을 얻을 수 있는 촉매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12월 7일부터 16일 동안 각 동 협의체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최종 17명의 어르신에게 510만 원을 생계비로 지원했습니다.
성남이로운재단 임원, 안나의집 쌀 전달 및 배식봉사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12월 29일 오후 3시 안나의집(신부 김하종)에서 쌀 10kg 50포 전달식 및 배식 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연말 행사는 2022년을 뜻깊게 마무리하고자 재단의 임원들이 모여 취약계층 노숙인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노숙인급식소에서 배식 봉사를 진행했으며, 개인기부자가 기부한 쌀 10kg 50포(150만원)를 함께 전달했습니다.

GKL그랜드코리아레저·성남이로운재단,
탄소 중립 실천 ‘행가래’ 성과보고회에 서포터즈 기관으로 후원

GKL그랜드코라이레저(대표이사 김영산)와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1월 4일 판교 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된 ‘행가래’ 성과보고회를 통해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에 대한 환산액 163만 3000원 중 500만원을 후원했습니다.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은 행가래 앱은 SK(주)C&C에서 2020년 7월 첫선을 보인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 앱으로, 성남시(시장 신상진)자원봉사센터와 SK(주)C&C가 기후위기 시대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의 일환으로 성남시 관내 7개 시범학교에서 진행했습니다.



행가래 첫 시범학교로 위례 한빛고, 풍생고, 태원고, 복정고, 삼평중, 문원중, 백현중 7개의 학교로서 더 나은 생활을 위한 환경과 탄소 중립에 대한 교육을 받고 ‘행가래 앱’을 다운받아 ▲잔반남기지않기 ▲머그컵·텀블러사용하기 ▲ 교실미사용전기끄기 ▲ 손씻을때수돗물잠그기 등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진행하고 646,512포인트 적립했으며, 총 1,065kg CO2의 탄소를 감축하고 1,633,000원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습니다.

위베이크 나눔기업 현판식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12월 12일(월) 위베이크(대표 안호영) 나눔기업 현판식을 하였습니다.


위베이크는 남한산성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로 연인과 가족 단위로 자주 찾는 인기 카페입니다. 외관은 한옥으로 되어 있어 고풍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파이류부터 스콘, 브라우니 케잌 등 다양한 수제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외 캠핑존이 있어 테라스 계곡에서 낭만적인 캠핑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위베이크 안호영 대표는 매달 150만원 상당의 빵을 지역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기부하고 있습니다.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나눔기업이 더욱 번창하여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시길 기원합니다.

성남수정새마을금고, 성남호남향우회에 후원물품 전달
성남수정새마을금고(이사장 이우순)는 12월 23일 오후2시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을 통해 성남호남향우회(회장 송운)에 백미 4KG 100포(170만원)를 전달했습니다.

성남수정새마을금고는 태평동에 위치해 있으며, 나눔과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금융기관입니다. ‘상부상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1963년 설립된 MG새마을금고는 ‘사람’을 품은 따뜻한 금융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성장하여 오늘 날 대한민국 대표종합금융 협동조합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성남호남향우회는 1969년 창립하여 성남시에서 가장 거대한 조직으로 만들어졌으며, 탄천 정화활동, 모란시장 쓰레기 줍기,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과 나눔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원제약, 유산균 58박스 재단을 통해 성남혜은학교에 기부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최병주)은 12월 28일 성남혜은학교(교장 이인순) 교무실에서 차담회 및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대원제약(주)(대표이사 백승열)에서 아동·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해 기부 받은 유산균 200박스 중 142개를 성남시한의사회와의 사업을 통해 배분하였고, 오늘 58박스를 성남혜은학교에 전달했습니다.

대원제약은 1958년 ‘인류건강의 실현’이라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되었으며, '고객과 주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성남이로운재단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신가요?
👇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재단의 이로운 이야기들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북로 92, 태평동락커뮤니티 306호

sncfinfo@naver.com
031-759-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