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NPO지원센터 뉴스레터 #58호
8,891명이 함께 받아보고 있어요
한 달에 두 번
올해부터 센터는 한 달에 두 번 뉴스레터를 발송합니다. 구독자분들이 가장 많이 보시는 내용이 주로 센터나 단체의 소식(행사/채용/지원사업 등)인데요. 시기성이 중요한 정보들을 제때 전해드리고자 한달에 두 번 보내기를 시작합니다. 사실 이러한 결정에는 또 다른 배경이 있습니다. 센터 채널에 올라오는 콘텐츠 하나 하나에 큰 반응이 있던 예전과 달리 이제는 같은 노력을 들여도 그만큼 반응이 크지 않기때문입니다. 이는 한편으론 센터가 네임드*가 되었고, 비영리 생태계의 플레이어들이 다양해졌다는 증거기도 합니다.  
좋은 일이지만 담당자로선 난이도가 갈수록 높아지는게 겁이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또 그만큼 또 쌓은 경험으로 잘 헤쳐나가고 싶습니다. 조금 오글거려도 '비영리 활동에 도움이 되는 홍보를 하겠다'는 다짐으로 인사를 대신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네임드: 인지도 있는, 좀 알려진을 뜻하는 인터넷 용어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박수연매니저 드림
NPO센터에서 알립니다
3분이면 가능한 센터 뉴스레터 설문조사 참여 부탁드려요 :)
공익활동 공간나눔 지원사업 접수중(마감 이틀전)
센터에서 함께 할 동료 매니저 두 분을 찾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공익 정보 아카이브
비영리영역에서 변해야 할, 혹은 변치 않아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비영리 분야 사람들의 마음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요? 센터가 진저티프로젝트와 함께 비영리영역의 다양한 흐름을 이해하고 조망해 봤습니다.
지난 해 처음 시작한 조직변화실험실의 1년을 담은 자료집입니다. 단체들과 함께 조직운영의 근본적인 주제인 자원, 일하기 방식과 조직문화, 세대교체 문제를 다뤘습니다. 
시민사회입장에서 2018년의 주요의제와 그에 대한 대응과 활동 등을 정리한 '2018 시민사회연보'가 나왔습니다. 2018년 시민사회의 다양한 현장의 이야기들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NPO 현장 소식
센터는 전시중
서울시NPO지원센터
(우: 04523)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9길 39 부림빌딩 1-2층 
02)734-1109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