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먹고 마셨을 때 더 맛있는 일’을 연구하는 위키드는 지속가능한 와인컨텐츠를 제안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만들어나가는 회사입니다. 추천와인과 페어링팁, 포도품종 공부와 위키드 소식으로 가득한 오늘의 와인레터, 오늘도 저스트 팔로우 윜!

브라케토 토크 🍏
윜언니는 2004년 멜번에 머물던 어느날의 오후, 어떤 와인을 마시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호주의 대표품종인 쉬라즈로 만든 레드스파클링을 마신 직후로 기억해요. 레드와인인데 스파클링이라니, 이 기분좋은 쌉싸름한 당도라니! 이 세상의 맛인가? 생각했던 것 같아요. 얼마 후 윜언니는 이 레드스파클링의 원조가 이탈리아 피에몬테주의 브라케토 포도로 만드는 스파클링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진하고 달콤하고 행복한 와인과 조우했음을 직감합니다. 피에몬테주의 아퀴 마을에서 재배하는 주품종, 브라케토로 만든 브라케토 다퀴.  아 그러고보니 브라케토를 번역하면 '사랑의 큐피트' 쯤 되겠네요 💏
모스카토 다스티를 아는 사람은 많지만 브라케토 다퀴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은 듯 해요. 모스카토 다스티는 이탈리아 피에몬테 주 아스티마을에서 모스카토로 만들고, 브라케토 다퀴는 피에몬테주 아퀴 마을에서 브라케토 포도로 만듭니다. 잘 익은 장미알사탕, 수박, 건포도, 바닐라빈, 마이구미의 재밌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포도지요. 오늘, 이 바쁜 시간에 와인레터를 읽고 계시다면 브라케토라는 4월을 닮은 네글자 단어는 꼭 외워주세요!

* 위키즈 시즈널패키지 페이지에서 사랑받고 있는 벚꽃스파클링이 바로 그 브라케토다퀴라는 사실!

화이트와인을 100%로 마시는 방법

레드와인 때는 그렇게 걱정스럽지 않은데, 화이트나 스파클링을 구입하는 손님을 떠나보낼 땐 위키드 스탭들의 얼굴에 근심이 가득합니다. 세번정도 말할 때도 있어요! "차갑게 쨍하게 칠링해서 드세요!" 라고 말이죠. 아무리 맛있는 화이트와인이라도 뜨뜻미지근한 온도로 마시면 맛은 -100%가 됩니다. 아니 마시느니만 못하단 뜻이죠 👿구독박스든, 스토어에서 구입했든, 시즈널패키지를 토요일 윜세권 직배송 받았든, 화이트와인은 수령 즉시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셀러에 섬세하게 보관해야 하는 와인은 세상에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온도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예요. 일주일이든 한달이든 냉장보관해서 서늘하게 맞춰진 온도의 와인은 마시는 사람 모두에게 최고의 축복! 상온에 오래 둔 뒤 급하게 칠링하면 아무 소용없습니다. 언제든 즉시 꺼내마실 수 있도록 냉장고 한 켠에 자리를 양보해주세요.

🌹 화이트와인잼 '윜잼' 출시임박
겨울부터 준비한 위키드 와인잼이 곧 출시됩니다. 파인애플과 망고, 패션프루츠 배합의 상콤달콤한 과일 조합에 화이트와인을 넣어 재밌는 산도를 추가한 치즈 페어링전용 와인잼이예요. 한번 드신 분들은 기성잼 더이상 못 먹겠다고 두손두발을 들었다니 참고해주시길! 브리치즈와 먹으면 특히 맛있는 윜잼, 곧 위키드 채널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 벚꽃패키지 절찬리 판매중
벚꽃이 만개한 이번주 폭발적인 주문량을 자랑하는 위키드벚꽃패키지에 보내주신 성원 감사드려요. 위키즌은 충전한 위키코인으로 택배 배송받으실 수 있고, 비위키즌은 온라인 결제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픽업하실 수 있습니다. 칠링백과 악마잔을 특가에 덤으로 겟할 수 있으니 벚꽃이 지는 그날까지 서둘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