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가 세상을 지배한다🐯

어흥!🐅 
다들 새해는 잘 보냈어? 나는 1월 1일에 떡국을 두 그릇 먹어서 아주 든든한 새해 아침을 보냈었어~ 나는 매년 먹킷리스트를 새로 세우는 편인데 혹시 나와 같은 친구들 있나? new 먹킷리스트 정했다면 꼬륵이한테 공유해 주라 주!! 맛있는 정보는 다 같이 나눠보자👀 나도 올해 세상에 있는 모든 맛있는 소식들 친구들한테 더 재밌게 전달하도록 노력할게! 22년도 우리 함께 가보자고 ~ ~ ~ ~

호랑이를 삼켜버린 F&B.
임인년을 맞아 여기저기서 호랑이 옷 입고 나온 상품들이 참 많아. 다양한 상품 중 4가지만 골라봤어. 매년 동물 옷을 입고 상품들이 나오지만 유독 올해 호랑이 상품들이 더 귀여운 것 같아. 약간 고양이가 호랑이인척하는 느낌이랄까 ㅋㅋㅋㅋ
파리바게트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

일단 호랑이 옷 입은 상품 중에 비주얼은 1등. 라이언 효과로 넘넘 귀여워. 폭신한 스폰지에 오렌지 마멀레이드 크림이 교차로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과 오렌지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대! 케이크 박스도 라이언으로 칠해져 있어서 더 귀여워.. 귀엽다는 말 너무 많이 한 것 같은데 이거 말곤 대체할 말이 없는걸?
빙그레 어흥 에디션

빙그레는 2016년부터 매 겨울마다 색다른 패키지로 옷을 갈아입고 있어. 2022년에는 호랑이해를 맞아 어흥 에디션으로! 유독 이번 에디션이 더 의미가 있는데, 그 이유는 1974년에 탄생한 바나나맛 우유가 호랑이띠래. 주변에 호랑이 친구들 눈에 띄면 이거 하나씩 손에 쥐여줘! 새해부터 서로 기분 좋아지구 좋잖아~
뚜레쥬르 초코가나슈 롤케이크

파바 케이크가 좀 부담스럽다면 롤케이크 어때? 상자에 티거가 그려져있는데 꼬리 디테일이 포인트야. 촉촉한 초코시트 사이에 화이트 크림과 초코 가나 슈크림이 달콤하게 어우러진 롤케이크래. 초코+초코=천국천국😇 이거 딱 삘 왔는데 차가운 흰 우유랑 먹으면 진짜 맛있을 거 같아.
배스킨라빈스 콘푸로스트

배라 항상 열일해서 이달의 맛 기다리는데, 2022년 첫 번째 이달의 맛이 나왔대. 이름은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씨리얼 크런치볼이 만나 먹기만 해도 힘이 나는 아이스크림이야. 일하다가 지칠 때 먹음 당충전도 되고 호랑이 기운도 얻고 딱이겠는데?

호랑이 속담 속에 숨겨진 뜻밖의 음식.
옛말에 호랑이랑 관련된 말 엄청 많은 거 알아? 괜히 이런 거 찾아봄. 할미같니?ㅋㅋ 이런 나라도 괜찮겠니~ 그중 맘에 드는 속담 3가지를 골랐어. 그 문구와 관련된 음식 추천해 볼게. 꼬륵이는 365일 24시간 먹는 생각뿐이라,, 모든 생각의 끝은 음식으로 끝나^^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는다니 이제 보니까 말야 호랑이도 떡덕후였나봐. 
친구들 꼭 주머니에 비상 떡 하나씩은 갖고 다녀라~ 무슨 일 있을지 모르니까. 꼬륵이는 개인적으로 단 걸로 무장한 떡보다는 슴슴하고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떡 좋아해. 지방에 있는 친구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배달시킬 수 있는 떡집으로 찾아왔어. 떡순이 친구들은 꼭 먹어보길 바라!
1)경기떡집_이티떡
서울 3대 떡집 중 하나라고 불리는 곳이야. 경기떡집이라고 해서 경기도에 있는 건 아니구 망원동에 있는데 한때 엄청 유행했었어. 근데 비단 짧은 유행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지금까지도 인기가 계속 이어지더라구? 맛이 있으니까 가능한 일이겠지? 나는 인터넷으로 주문했어. 한 봉지 안에 떡이 3개 쪼르르르 들어있고, 떡 속에 앙금이 들어있는 게 아니라 앙금 - 떡 - 앙금 이런 식으로 되어있어. 꼬륵이는 개인적으로 앙금이 많이 안 달아서 맛있었음.
2) 동해기정_기정떡
이번 떡은 식사 대용으로 강추하는 떡이야. 슴슴하고 살짝 달달해서 물리지 않아. 홈페이지에서 택배 주문 가능한데 지금은 주문이 몰려 배송은 좀 기다려야 해! 그리고 최소 주문 금액이 15,000원이라서 (배송료 제외) 다른 친구랑 공구하는 거 추천해. 전자레인지에 물 살짝 넣고 돌려먹으면 폭신폭신 쫄깃쫄깃 맛있더라. 좀 심심한가? 싶다가도 어느새 하나 더 뜯고 있는 내 자신 발견~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버터구이 혹은 계란 옷을 입혀 구워 먹어봐.
3) 압구정공주떡집_흑임자인절미
SNS 한다면 한 번쯤 다들 봤을 흑임자 인절미. 썸남이랑 같이 먹는 건 금지🙅‍♀️ 결혼할 사이라면 오케이🙆‍♀️ 너무 맛있어서 둘이 먹다 하나 죽으면 땡큐라는 압구정 공주떡. 아스팔트처럼 생긴 비주얼인데 진짜 어어어엄청 꼬소해. 걍 흑임자 마구 퍼먹는 맛. 떡도 엄청 쫀득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무조건 추천. 서울이 아닌 친구들은 띵굴마켓에서도 구매 가능하니까 (전국 배송은 아닌 것 같아ㅠ) 츄라이츄라이

배달음식 안 와서 전화하면 이미 출발했다고 하는 거 나만 겪어본 거 아니지? 
전화할까 말까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전화하면 꼭 출발했대ㅠㅠ 조금만 더 참아볼걸. 2022년에는 인내심을 조금 더 길러볼 생각이야. 그리고 배달음식 많이 시켜 먹는 친구들은 오토바이 소리만 들어도 자기 집 오는 건지 아닌지 알더라? 아주 달인들이야~~~ 

동근이 숯불 두 마리_숯불양념구이+우동사리 추가
아직도 지코바 먹는다? 나 조금 섭섭할 것 같아. 사실 배달음식 자체가 트렌드를 넘어서 거의 생활로 자리 잡았잖아. 작년 초에 로제 떡볶이, 찜닭 등이 난리였고, 우리 치느님은 언제나 늘 킹 갓 제너럴 원탑 1등이지만~ 좀 핫한 치킨이라고 하면 동근이 숯불 두 마리가 먼저 떠올라. 숯불치킨류고 지코바 친군데, 양념이 맵달해서 계속 손이 가요~ 손이가. 우동사리가 진짜 신의 한 수야. 우동이 젤 맛있음. (치킨은 까먹어도 되는데 우동은 까먹지 마) 동네에 지점 있음 오늘 저녁은 이걸로 먹어봐! 

걍 노포 말고 120년 된 찐노포! 진짜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해.
대한제국 선포부터 일제강점기,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까지 쭉 영업 중인 곳이야. 백 년 넘게 명맥을 이어온 노포라 그냥 뭐,, 믿고 먹어봐도 후회 없음.

이문설농탕_특설농탕, 특도가니탕
꽤 오래전부터 노포가 유행이었지? 요즘은 신상 음식점들도 노포 스타일을 입은 곳들이 많더라고. 근데 꼬륵이는 노포 스탈보다 찐 노포 선호해. 여기가 찐 노포라고 말할 수 있지! 한국에서 젤 오래된 음식이야. 120년쯤 됐어ㅎㅎ 김두한 아저씨도 단골이었대. 알바했다는 썰도 있을 정도. 그래서 그런지 인테리어가 세월을 말해주더라. 

여긴 거의 주문과 동시에 나와. 역시 k-패스트푸드 국밥. 의도한 건 아닌데 꼬륵이 전날 음주를 해서 나 그냥 뚝배기 들고 먹었어^^ 조미료 안 쓰는 국물 맛인데 어쩜 이렇게 진할까? 설렁탕은 밥이 말아져서 나왔고. 부드러운 고기도 많이 들어있었어. 도가니탕은 밥이 따로 나왔는데, 먹어도 먹어도 도가니 계속 나옴ㅋㅋㅋㅋ 앞으로 관절염은 좀 거뜬하겠어. 그리고 섞박지가 진짜 맛있음.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 38-13
📞02-733-6526

호랑이 쿠캣人 86년생 VS 98년생
호랑이해를 맞아 사내 호랑이띠 직원분들을 찾아봤어. 호랑이띠 직원이 추천하는 쿠캣제품 궁금하지 않아? 누구보다도 더 맛있게! 더 많이! 드셔보신 분들이니까 믿고 먹어봐. 그리고 누가 86인지 98인지 알아맞혀 봐~
 안녕하세요 호랑이 직원분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먹고 마시는 걸 즐기며 이제는 간 관리가 필요한 1사업부 두부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사팀 케니입니다^^
🔵 떡볶이 중에 엽떡의 오리지널 맛을 가장 사랑하는 쿠캣 스튜디오팀 푸드스타일리스트 우깅입니다.

 쿠캣 제품 중에 최애 제품은 무엇인가요?
🔴 요새 많이 먹는 건 쿠캣 얼큰 순댓국이요!! 해장에도 좋고 안주로도 좋아요. 프랜차이즈 순댓국집 보다 훨씬 맛있어요.
🟠 직화 무뼈 닭발. 
🔵 너무 많지만 그중에서도 고르자면 원팩 감바스와 감자탕입니다.
메뉴 누르면 홈페이지로 이동
 최애 제품을 더 맛있게 먹는 나만의 꿀팁 있나요?
🔴 냉동고에 남은 고기와 팽이버섯, 새송이버섯을 추가해서 전골처럼 끓여먹으면 훌륭한 술안주로 변신해요! 그 이름 바로 술국이죠.

🟠 후라이팬에 들기름을 두루고 센 불에 닭발을 오분 정도만 볶아주세요! 그러면 구수한 맛이~~더 올라옵니다. 거기에다 깨 촥! 계란찜이랑 주먹밥이랑 우걱우걱. 한 끼는 물론 술안주에도 제격이에요. 집에 10팩 있는 건 안 비밀 :)

🔵 매콤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원팩 감바스와 감자탕엔 청양고추 2개 정도 넣어 먹어요. 감자탕은 먼저 살코기를 다 바르고 칼국수 사리를 넣고 1차로 끓여 먹고요. 전분기가 나온 국물에 밥, 김치, 김, 참기름 넣어 볶아 먹으면 진짜 최고의 코스입니다.

⏰ 마지막으로 2022년 각오와 먹킷리스트 하나 풀어주세요.
🔴 21년 내내 코로나 때문에 친구들과 먹고 마시지 못했는데, 22년에는 메뉴를 기획해서 '두부카세'를 개최하여 친구들과 음식을 나누며 파티하고 싶네요!

🟠 얼마 전 읽은 책에서 인상깊게 본 글귀가 있는데요. "고민의 총량을 판다는 것은 전문성 및 숙고의 결과를 파는 것이다" 저에게는 쿠캣 임직원분들이 저의 고객분들이니, 저의 고객분들께 인사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숙고의 결과를 열심히 알리고 팔아보는 것이 '22년 각오' 에요. 그리고 22년 먹킷리스트는 남도밥상의 고장인 전주를 방문해서 30첩 밥상을 먹는 것으로 정했답니다. 

🔵 2022년은 임인년인 만큼 호랑이 힘으로 건강하고, 즐겁게 회사 생활을 하며 팀 구성원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며 한 해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리고 먹킷리스트 중 하나인 최자로드에서 소개된 성수동 돼지고기 오마카세를 가 볼 예정입니다!

호랑이 직원분들 인터뷰에 친절하게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2년에도 화이팅~ 어흥!

10초컷 F&B트렌드🕐 (누르면 기사 링크 연결)

오늘 준비한 꼬르륵레터는 여기까지.

다들 2022년 호랑이처럼 건강하고 용감하게 보내자.
피드백 보내주는 것들 다 꼼꼼하게 읽어보고 있어. 너무 고마워ㅠㅠ
참고해서 더 나은 꼬르륵레터를 만들어 보도록 할게. 다음 점심 약속은 21일이야. 잊지 말 것.🙆‍♀️
 그전에 내가 보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으로 찾아와.
(주) 쿠캣
corrrrecletter@cookat.co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112길 36 (삼성동)
수신거부 Unsubscribe

Copyright © 쿠캣.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