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자카페 #하바구든 #팀바이럴스 #문승지 #오초량 #에버랜드 #장미축제 #한국영화박물관 #고양이
2025.05.15 Thu

모든 처음은 새롭고 긴장되기 마련이죠. 처음 인사드려요. 새롭게 합류한 에디터 J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일상을 보내고 있나요? 그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더 빠르게 흐르는 것처럼 느껴진다고요. 모든 게 익숙하기 때문이겠죠. 저는 간만에 낯선 동네, 처음 가는 공간에 둘러싸인 시간을 보냈어요. 언젠가 익숙해지겠지만, 아직은 낯선 것 투성이네요. 여러분도 새로운 곳을 방문하는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라며 이번 레터를 준비했어요. 🍋 제이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단연 주목받았던 신생 브랜드가 있어요. 팀바이럴스 문승지 디자이너가 만든 하바구든입니다. 얼마 전, 서울 한남동에 첫 번째 쇼룸 하바구든 서울 하우스를 열었는데요.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하고 본연의 기능과 디테일을 살린 가구 컬렉션처럼 쇼룸도 편안하고 아름다운 분위기였요. 오픈 첫날, 하바구든 쇼룸 현장을 담아왔습니다.

ⓒ하바구든
서울 명동에 위치한 자라(ZARA) 플래그십스토어가 확장 리뉴얼을 마치고 문을 열었습니다. 672평, 건물 3 규모로 재탄생한 명동 눈스퀘어점은 기존 자라 매장과는 분위기가 사뭇 달라 눈길을 끌죠. 국내 첫 자라 카페 ‘자카페’도 함께 공개해 화제인데요.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국내에서 처음 시도하는 공간 디자인부터, 리뉴얼 포인트 세 가지를 짚었습니다.
ⓒ자라(ZARA)

부산 백년가옥 오초량을 아시나요? 오초량은 평소에는 문을 열지 않아요. 계절에 맞춰 전시를 준비해 빗장을 열죠. 이번 봄은 흙을 다루는 다섯 명의 작가와 함께 찾아왔어요. 〈흙의 시간: The time of soil〉이죠. 차, 다과와 함께 작품을 관람하는 고즈넉한 시간 어떠세요?

장소: 오초량

에버랜드 장미축제 시즌이 돌아왔어요. 그런데 올해 축제는 다릅니다. 40주년을 맞아 리브랜딩 했거든요. 탄탄해진 스토리텔링부터 유명 아티스트와의 컬래버 작업까지. 지금까지와 다른 새로운 페스티벌이 기다리고 있어요. 무엇이 달라졌는지 확인해 보세요.

장소: 에버랜드
애니메이션 한 편을 만들기 위해 12만 장의 손그림이 필요했던 시절이 있어요. 한국 최초 장편 애니메이션 홍길동은 그렇게 탄생했죠. 한국영화박물관에서 열리는 〈셀 위를 달려라, 길동!〉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30년 역사에서 중요한 10편을 골라 전시 중이에요. 둘리, 태권V, 홍길동 등 우리가 사랑하는 캐릭터를 만날 수 있죠. 또 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스탬프 존을 비롯해 주제곡을 들을 수 있는 공간까지. 직접 보고 듣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고양이 집사는 물론, 고양이를 사랑하는 모두를 위한 팝업이 열렸어요. 서울 명동에 있는 뉴뉴 기프트샵에서 준비한 〈Cat, Cat, Cat〉이에요. 작은 소품부터 패션 아이템까지 30여 개 브랜드의 고양이 굿즈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요. 매장에 숨겨진 고양이 일러스트를 찾으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있다니, 관심 있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방문해 보세요!

찰리스그로서리 (Charlie's Grocery)

해방촌에 위치한 외국 식료품점 겸 카페
🧡 헤이팝 레터를 만드는 에디터는요

💎 옥돌 ‘후라이의 꿈’처럼 살고 싶지만 새로운 건 경험해 봐야죠
🍺 기수 먹고 사는 것에 관심 많은 음주가무 애호가
🍋 제이 좋아하는 게 많은 사람이고 싶습니다
구독하기
지난 뉴스레터 보기


헤이팝 레터가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heypop@design.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오늘 헤이팝 레터 어떠셨나요? 의견을 남겨주세요.
구독 취소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 DesignPres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