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추천 #서지연 #키아프팝업 #갤러리송은 #한남동전시 #렉토 #젠틀몬스터 #뚜벅뚜벅축제
2024.09.12 Thu
*본 이메일은 서버 오류로 인해 134호를 받아보시지 못한 헤이디 분들에 한해 재발송된 레터입니다.
명절이 코앞이에요. 연휴와 어울리는 소식을 모아왔습니다. 고향으로 떠나는 헤이디도, 모처럼 맞는 휴일에 전시 나들이 계획을 세운 헤이디도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헤이팝 레터를 만드는 에디터들도 추석을 보내고 돌아올게요. 다음 주 레터는 한 주 쉬어갑니다. 9월 26일 목요일 아침에 만나요! 🏝 유영
모처럼 맞이한 긴 연휴를 색다르게 보내고 싶다면, 오늘의 기사를 참고해 보세요! 추석에도 문을 여는 카페를 지역별로 소개합니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식음료 메뉴를 선보이거나 미감이 빼어난 카페를 선별했어요. 춘천의 소양강을 내다보며 감자로 만든 식음료를 경험할 수 있는 카페와 ‘2022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한 대전의 카페 등 연휴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줄 공간을 찾아보세요. 오랜만에 도심을 벗어난 헤이디라면, 이색적인 공간 속에서 늦여름의 녹음을 충분히 느끼는 시간을 보내길 바라요. 
ⓒ공간태리(좌), 이스트 1779(우)
인플루언서의 삶은 어딘가 자유로워 보이죠. 브랜드와 협업해 광고를 진행하고 매번 새로운 행사에 방문해 하루하루 특별하게 보낼 것 같지만, 직접 만나본 인플루언서 서지연은 여느 회사원과 다름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팝업과 공간에 방문하는 일이 그에겐 매일 처리하는 업무와도 같은데요. 다양한 팝업을 경험한 서지연이 생각하는 ‘한 끗 차이 나는 팝업’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인상적이었던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이야기까지 기사로 확인해 보세요.
ⓒ서지연
지난주 서울은 프리즈와 키아프로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예술’을 키워드로 한 팝업 부스와 기획 공간도 다양하게 선을 보였는데요. 헤이팝도 프리즈·키아프 행사장 안과 밖을 부지런히 돌아다니며 취재했습니다. 그중 특히 눈에 띄었던 팝업 부스와 전시를 정리했어요. 무수한 이벤트 속, 알찬 프로그램을 갖춰 여러 사람의 발길을 붙잡았던 기획을 살펴볼까요?
지하 2층부터 3층까지 큰 규모로 진행되는 전시에서는 60점가량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유심히 살펴볼 작품부터 자칫하면 놓칠 수 있는 작품까지, 전시의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장소: 송은
0.1㎜의 가느다란 선으로 치밀하게 대상을 그리는 아티스트 티보 에렘. 그의 신작 유토피아 시리즈를 선보이는 전시를 서울 한남동에서 만나보세요.
장소: WWF
📍내 손안의 팝업 지도, 헤이맵
쇼핑 중심지로 떠오르는 서울 한남동에 새로운 패션 플래그십 스토어가 들어섰습니다. 한강진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자리한 렉토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는 아트 퍼니처로 유명한 강우림 작가와 협업해 완성했죠. 유려한 곡선의 가구로 구성된 실내는 중후하고 정돈된 분위기로 가을과 무척 잘 어울리는 공간이에요. 건물 중앙에는 푸른 식재로 구성된 정원이 싱그러운 렉토 플래그십 스토어의 모습을 감상해 볼까요?
젠틀몬스터의 전 세계 세 번째 〈HAUS NOWHERE〉가 서울, 상하이에 이어 지난 5일, 중국 선전에 오픈했습니다. 총 3개 층에 걸친 6,914㎡ 규모의 공간엔 젠틀몬스터, 탬버린즈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와 편집숍이 입점되어 있는데요. ‘인섹트 킹덤(INSECT KINGDOM)’이라는 주제로 세계관을 공유하는 공간은 어떻게 꾸며졌을까요? 어디에도 없는 공간, 하우스 노웨어 선전(HAUS NOWHERE SHENZHEN)을 지금 소개합니다.
더위가 한풀 꺾이자마자 한강공원이 생각나더라고요. 이 마음을 읽었는지 잠수교와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재미있는 축제가 펼쳐집니다. 일명 ‘뚜벅뚜벅 축제’라는 이름의 행사는 10월 27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저녁 9시까지 열리는데요. 대형 미끄럼틀을 비롯해 플리마켓과 야시장 등 흥미진진한 놀거리가 마련됩니다. 아참, 이번 주 일요일인 15일은 추석 연휴로 인해 하루 쉬어간다고 하니 헛걸음하지 않길 바라요! 
맛있는 와인과 함께 오감에 즐거움을 더해줄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곳
🧡 헤이팝 레터를 만드는 에디터는요

💎 옥돌 ‘후라이의 꿈’처럼 살고 싶지만 새로운 건 경험해봐야 되는 기록자
💌 오시 누군가의 ‘최애’였던 소품을 수집합니다
🍀 카스테라 희망과 다정함이 세상을 구할거라고 믿는 낙천주의자
🏝 유영 여름과 밤, 물과 술을 좋아합니다
구독하기
지난 뉴스레터 보기


헤이팝레터가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heypop@design.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오늘 헤이팝레터 어떠셨나요? 의견을 남겨주세요.
구독 취소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 DesignPres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