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오늘도 반갑습니다. 우리나라는 24절기 중 소한이 가장 춥다고 해요. 대한이 소한의 집에 가서 얼어 죽는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소한 추위는 매섭기로 유명한데요🥶 지금이 마침 소한 무렵이라 이번 주 내내 최저기온이 영하권에 머문다고 하니, 건강 관리와 동파 방지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장갑과 목도리로 사소한 체온도 빼앗기지 말자구요.
※ 로드의 성장기를 싣는 코너입니다.
# 로드의 기업부설 연구소에 새로운 장비가?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조립형 디스크 구동장치'와 '현미경 장비'를 기억하시나요? 이 두 장비가 점검과 개선을 마치고 마지막 시범 운용을 위해 로드의 기업부설 연구소에 도착하였습니다! 조립형 디스크 구동장치는 Lo-A 구동 장비이며, 현미경 장비는 랩온어칩 관측 장비로, 로드의 핵심기술인 랩온어디스크(Lo-A)의 개발과 미세유체 칩을 설계하고 개발하기 위해 특별 주문 제작한 로드만의 장비입니다. 장비의 안정적인 납품과 설치를 위해 장비 제작을 담당한 (주)펜타로직이 로드의 기업부설 연구소에 직접 방문하여 설치가 진행되었어요. 로드의 연구소에 새로이 들어온 장비들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①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장비는 Lo-A 구동 장비입니다. 앞으로 로드에서 제작하게 될 디스크들을 serial step으로 구동하며, 초당 50장이 넘는 사진을 통해 유체의 흐름을 보다 정밀하게 관측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나올 랩온어디스크 실험 결과들 생각에 벌써 두근두근하네요.
② 두 번째 장비는 랩온어칩 관측 장비라고 합니다. 고성능 카메라, 스팟/링/백그라운드의 조명과 xyz축으로 움직일 수 있는 레일을 통하여 최대 500nm 폭의 채널까지 관측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더욱 정밀한 미세 유체 칩을 개발할 수 있겠죠? 고성능의 장비가 생겼으니 기술개발에 더욱 힘쓰는 로드가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