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맥스
영화감상 중에
전화와도 괜찮아
아이폰은 총 4가지 모델이 나왔어요. 아이폰14(6.1인치), 아이폰14 플러스(6.7인치), 아이폰14 프로(6.1인치), 아이폰14 프로맥스(6.7인치)! 팀 쿡 애플 CEO는 이날 스티브잡스시어터에서 가진 미디어 초청 행사에서 "애플은 오늘날 삶의 필수품이 된 세 가지 제품을 공개하고자 한다"면서 "이들은 유기적으로 연결돼 마법 같은 일들을 벌일 것"이라고 강조했는데요.
특히 고가인 프로 모델들에서는 스마트폰 상단 부분을 위젯처럼 사용할 수 있는 '다이내믹 아일랜드'라는 특수 기능을 도입했어요. 애플의 앨런 다이 수석부사장은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전화가 걸려올 경우 전화 알림을 상단부에 있는 별도의 창에서 뜨게 했다"면서 "무슨 일을 하더라도 집중해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말했어요. 음악, 타이머, 스포츠 중계 등 백그라운드에서 작동 중인 활동을 표시해 사용자와 끊임없이 소통하도록 했다는 설명이에요. 특히 앱 하나를 중단시키면 전면 카메라 옆으로 숨어 들어가고, 누르면 튀어나오게 돼 있어 매우 스무스한 느낌이에요.
카메라는 대폭 업데이트됐어요. 프로 모델들은 4800만 화소에 달하는 메인 카메라를 장착했는데요. 또 화소인 픽셀을 4개씩 묶는 센서를 탑재해, 더 많은 빛을 포착하도록 했죠. 어두운 상태인 저조도에서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어요. 또 1200만 광각 카메라, 3배 줌 망원 카메라를 장착했고요. 전면 카메라는 크기를 30% 줄이고 아이폰 처음으로 오토포커스를 도입했습니다. 그만큼 셀카가 쉬워질 것으로 보여요.
반도체 칩 역시 달라졌어요. 애플은 처음으로 A16 바이오닉 칩을 장착했다고 밝혔는데요. 해당 칩은 연산의 핵심 요소인 코어가 중앙처리장치(CPU) 6개, 그래픽처리장치(GPU) 5개에 달해요. 이를 통해 초당 17조 회에 가까운 연산을 처리할 수 있어요. 또 16 코어 뉴럴 엔진을 장착해 인공지능 기능이 개선됐고요. 이날 애플은 경쟁사 대비 우수하다는 점을 수차례 강조! ○○○ 들어라!
아이폰 14 전 모델에 걸쳐 안전 기능도 강화됐어요. 듀얼 코어 가속도계 등을 장착했는데, 이를 통해 심각한 자동차 충돌 사고를 감지해 준대요. 특히 사용자가 의식이 없다고 판단하면 자동으로 응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요. 애플은 100만 시간 이상의 실제 운전과 충돌 기록 데이터를 학습시켰다고 했네요.
특히 통화대역에서 벗어난 지역에서 응급 상황을 맞았을 때 SOS 신호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다만 위성과 연결을 위해서는 스마트폰 안내에 따라 스마트폰 방향을 위성 쪽으로 향하게 하고, 준비된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입니다. 문자가 접수될 경우 애플 전문가가 이를 확인하고 고객을 대신해 도움 전화를 걸어줍니다.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서비스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올해 11월부터 사용 가능하며 2년간 무료 제공됩니다.
사실 위성 통신서비스는 스페이스엑스의 일론 머스크님이 티모바일과 손잡고 먼저 시동을 걸었는데, 애플이 어떻게든 주도권을 놓치 않으려는 모습이에요. 애플과 테슬라는 그렇게 사이가 좋지는 않아요. 아울러 올 가을부터 애플 워치 없이도 애플피트니스+를 구독할 수 있도록 했고요. 다양한 운동·명상 프로그램을 트레이너 안내에 따라 사용하고 목표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아이폰 14 플러스는 색상이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퍼플, 레드 5종이며 128GB, 256GB, 512GB의 저장 용량으로 출시되고요. 가격은 아이폰 14가 125만원부터, 아이폰 14플러스가 135만원부터입니다. 아이폰 14 프로·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색상이 딥 퍼플,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 4종이며 저장 용량은 128GB, 256GB, 512GB, 1TB 4종이에요. 가격은 아이폰 14 프로가 155만원부터, 아이폰 14 프로 맥스가 175만원부터래요.
🔎크게보기
상대적으로 저가 모델인 미니를 출시하지 않았어요. 단종인지 아니면 한 텀 쉬고 가는지는 확인이 안 밝혀주네요. 앞서 JP모건과 크레디트스위스는 애플이 699달러짜리 아이폰 미니 후속을 없애고 더 크고 비싼 아이폰14 프로맥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었어요. 아이폰의 평균 판매가격은 더 높아질 것 같아요. 아이폰은 직전 회계연도에서 매출이 1620억 달러에 달해, 전체 사업 중 57%이상을 차지하는데요. 물류 대란과 수요 감소 등으로 인해 올해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보다 6.5%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낮은 가격의 폰은 한 텀 쉬고 평균 단가는 올리는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