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찬양 새 선전가요 '친근한 어버이' 공개   조선중앙TV  4.17

북한 조선중앙TV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찬양하는 뮤직비디오 형태의 새 선전가요 '친근한 어버이'를 17일 공개했다. 가수 김류경이 노래를 부르며 가사는 김 위원장을 '위대한 령도자'와 '친근한 어버이'로 묘사하면서 인민이 한마음으로 그를 신뢰하고 따름을 강조하고 있다.

주체사상신봉자들과의 친선련환모임 진행   조선중앙통신  4.18

주체사상신봉자들과의 친선련환모임이 17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모임에는 오가미 겡이찌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마떼오 까르보넬리 주체사상국제연구소 부리사장과 여러 나라와 지역의 주체사상연구조직대표단,대표들이 참가하였다.
  
조선사회과학자협회 부위원장 박철준동지,조선사회과학자협회 일군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친선팀과 단결팀으로 나뉘여 진행된 다채로운 체육유희오락경기에서 선수들은 서로의 뜻과 마음을 합치며 승부를 겨루었다.
  
참가자들은 인류공동의 뜻깊은 4월의 명절에 즈음하여 진행된 주체사상신봉자들의 국제적인 대회합의 나날들을 돌이켜보며 친선의 정을 두터이 하였다. (끝)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가 이 기사내용의 저작권을 소유하오니 무단 사용 및 제3자 배포를 금지합니다.◈

여러 도에서 대학건설 추진   조선중앙통신  4.17

여러 도에서 교원양성부문 대학,농업대학들을 새로 일떠세우거나 개건하기 위한 사업이 벌어지고있다.
  
강원도에서는 올해중으로 리수덕원산교원대학건설을 완공하기 위해 력량을 동원하여 건축공사를 마감단계에서 다그치고있다.
  
함경남도에서도 최희숙함흥교원대학의 골조공사를 끝내고 현재 건축공사에 힘을 집중하고있다.
  
오중흡청진사범대학,강계사범대학,혜산교원대학,차광수신의주사범대학건설이 추진되고있는 속에 해당 도들에서는 로력과 자재보장을 앞세우면서 건설이 일정대로 추진되도록 공사작전과 지휘를 잘해나가고있다.
  
평양시에서 김형직사범대학 4호교사,5호기숙사건설과 김철주사범대학건설을 위한 준비사업이 다그쳐지고있다.
  
현재 청진농업대학 도서관과 체육관,원산농업대학 체육관건설이 벌어지고있다.
  
설계단계에 있는 여러 농업대학에서 미리부터 공사에 필요한 세멘트와 강재 등을 확보해나가고있다. (끝)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가 이 기사내용의 저작권을 소유하오니 무단 사용 및 제3자 배포를 금지합니다.◈

경제난에 허덕이는 지구 반대편 국가, 남미 아르헨티나에서 열악한 북한 인권 실태를 살피고 현 상황의 개선을 촉구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다. 아르헨티나 주재 한국 대사관은 16일(현지시간) 부에노스아이레스 알베아르 아이콘 호텔에서 '침묵 속의 고통, 북한 인권 상황에 대한 조명 및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방안 모색'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국을 방문 중인 김진표 국회의장은 17일(현지시간) 북한 핵 문제와 관련, "한국은 북한이 도발을 중단하고 북한 체제가 협상 테이블로 돌아오도록 설득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날 워싱턴DC 조지워싱턴대 한국학연구소에서 연설을 통해 "북한이 핵 위협과 도발을 중단하고 비핵화의 길로 돌아올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전쟁과 싸우는 전쟁의 유해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2024년 러시아 정세 전망   서울대 국제학연구소
오늘 '한반도&' 어떠셨나요?       피드백 보내-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나요?    -----구독하기----
지난 '한반도&' 놓치셨다면?   -----  다시보기----
다음에  구독 하시겠습니까?   -----  거부하기----
본 메일·내용은 연합뉴스 '한반도&'이 저작권을 소유하며
무단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