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를 위한 디지털 형평성 설문조사가 있어요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비영리IT지원센터(이하 비지센터)의 필잇! 담당자 양귀비🌹입니다.

IT 지원기관에서 일하지만 사실 양귀비는 나스, 맥 하면 화장품 먼저 떠오르는 코덕(코스메틱 매니아)이랍니다.. 이처럼 같은 말을 들어도 익숙한 정도에 따라 이해가 달라지는 일이 잦은데요. 
일상 대화에서도 오해가 생기곤 해요.
🌹“여보, 이북에 대해 잘 알아?”
👓”나는 잘 모르는데 관련된 사람들은 알지.”
🌹”? 북한 말고 전자책 말야”
👓”아아, E-Book…”

활동 분야에서 통용되는 은어나, 요즘 쏟아져나오는 신조어 때문에 이런 오해는 저만의 일이 아닐 것 같은데요, 구독자님은 어떻게 소통하고 있으신가요?

다음 필잇!은 8월 24일(수) 주간에 발행합니다.

  • 그동안 스마트폰 5G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이 희박하거나 과다해 소비자를 고민하게 했죠. 이달 중 3대 통신사에서 5G 중간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첫 주자 SKT는 데이터 24GB를 제시했는데, 실제 평균 이용량을 반영하지 못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더 보기>

2022 테크숩글로벌 비영리 디지털 형평성 설문조사(~8/31)
갑작스럽게 찾아온 디지털 전환의 흐름. 하지만, 디지털 기술은 모두에게 평등하지 않습니다.

세계 최대 IT 지원단체 테크숩은 비영리단체가 처한 정보격차의 현황을 파악하고 필요한 IT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국의 비영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형평성 설문조사'를 8월 31일까지 시행합니다.

여러분이 조사에 참여하는 시간 단 20분이 각국의 디지털 소외 단체를 위한 지원방안 마련에 귀중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누구나 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위해, 조사에 꼭 참여해주세요.

“엉엉, 활동 실무도 많은데.. IT가 너무 어려워요 ㅠㅠ”
누구의 도움도 없이 혼자서 여러 가지 실무를 다 해야 하는 공익활동가.
누구라도 따라할 수 있는 IT 이해 쏙쏙, 역량 튼튼 교육을 익혀두면 실무가 쉽고 재미있어진답니다.

아름다운재단과 비영리IT지원센터는 전국 각지에서 공익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단체의 활동가 여러분을 위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마련했습니다.
공익활동가만을 위한, IT 이해 쏙쏙 교육과 함께 디지털 기초 상식부터 활동 실무 노하우까지 배우고 익혀 써먹어보세요!

지금 바로, 비영리를 위한 디지털 정보 커뮤니티 SIDA에서 이 모든 교육을 무료로 만나보세요😋
"우리 IT가 달라졌어요" 해피빈 모금함
아름다운재단 × 비지센터가 운영한 <공익단체 IT인프라 지원사업>에 소중한 해피빈 콩 한 톨 참여 부탁드려요 🙇‍♀️🙇

단체 공식 SNS를 참신하게 운영하고 싶다면 주요 SNS 3종 분석을 읽어보세요. 시민 주체로 적극 활동하고 있는 MZ 세대의 시선으로 운영 트렌드를 짚어봤습니다(의외로 페이스북이 없네요).

소수를 위한 강남을 넘어, 모두를 위한 강남으로!
시민의 뜻을 모아 디지털 기술로 사회 제반 문제를 해소해 만들어가는 ‘스마트시티’를 강남구에서 모두의 아이디어를 모아 시도합니다. 
환경 / 안전 / 복지 총 3개 분야로 모은 아이디어는 1차 선발과 멘토링을 거쳐 발표회를 통해 최종 선정됩니다.
참여연대는 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서명운동으로 3년 동안 11만 명의 잠재지지자를 모으고 관리 방침을 확립했습니다. 담당자로부터 그간의 고민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보아요.
여기 홈페이지 개편과 온라인 모금 캠페인 성공으로 신규 후원자 1천 500여 명을 모신 인권재단 사람의 사례를 들어볼 수 있는 세미나가 있습니다.
우리는 생태계에 살고 있는 구성원이지만, 도시에 살다 보면 생태가 낯설어요. 생태 감수성을 기르고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교육에 초대합니다.
사회적경제 조직 종사자들이 직급별 소통 방식과 요령을 익힐 수 있는 워크숍 <다수의 수다>가 열립니다. 기조강연, 교육, 특강, 그룹 워크숍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사단법인 비영리IT지원센터는 공익법인으로, 회원님과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뜻깊은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가 IT를 도구삼아 더 멋진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비영리IT지원센터는 오늘도 다양한 지원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구독자님, 비지센터의 필잇!, 어떠셨나요?
필잇!은 직접 찾고 만드는 소식에 더해 구독자님이 전해주시는 소식까지 알리고자 합니다.
널리 알리고 싶은 소식이 있다면 비지센터에 알려주세요. 
비영리IT지원센터
npoit@npoit.kr
서울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312호 02-2088-2928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