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통해 마주한 삶의 본질💓
2025.05.01. NEWSLETTER 75호
💌글로벌케어 뉴스레터는 매달 1일에 발송됩니다.💌
누군가의 삶을 바꾸는 여정
포기할 수 없던 마음, 꿈을 노래하다💫

작은 가방을 메고 병원을 찾은 6살 뻐쭈와송. 선천성 구순열이 있던 아이는 라오스 북부 산골마을 후아판에서 사냐부리까지 꼬박 이틀을 달려왔습니다. 뻐쭈와송이 사는 마을에서는 치료를 받을 수 없어 그냥 살아야 한다는 말을 들었지만, 글로벌케어 봉사팀이 왔다는 소식을 듣고 아버지는 주저없이 아이의 손을 잡고 길을 나섰습니다. 이제는 그 작은 입이 크게 웃고, 노래하고, 꿈을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눔을 통해 마주한 삶의 본질🤝

“누군가를 위해 봉사하고 나눈다는 것이 오히려 내 삶을 더 깊고 풍요롭게 만들었다.”

28년 동안 이 사업에 참여해온 의료진도, 올해 처음 이 길에 들어선 의료진도 모두 비슷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자신의 전문성과 시간을 나누며, 소외된 사람들의 아픔을 어루만지는 이들의 마음에는 '모두가 건강한 세상'이라는 단 하나의 바람이 담겨 있습니다.


"이 의료봉사가 단순히 수술뿐만이 아니라, 그들의 먼 여정과 숙식까지 포괄하는 훨씬 전인적인 활동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의 어려운 상황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었음을 스스로에게 부끄러웠고,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서 봉사가 단순한 의료행위를 넘어, 한 사람의 삶 전체를 끌어안는 일임을 깨달았습니다." -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이승희 간호사

짧고 빠르게 보고 가실게요~!
📢 100자 News 
일상이 무너진 피난민을 위한 따뜻한 돌봄🔥

지난 9월,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레바논은 30년 만에 가장 참혹했던 폭격 피해를 입었습니다. 글로벌케어는 삶의 터전을 잃은 피난민들에게 무료 이동진료 및 기초 약품 키트를 전달하고, 식량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피난민들에게 식량키트를 지원하는 등 따뜻한 돌봄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인도적 위기 상황에서 생명을 지키고 희망을 되살리는 일에 온 마음을 다하겠습니다. 


✅ 묵묵히 지켜낸 가능성의 결실💖

글로벌케어는 지난 13년간, 네팔 탄센의 어린이 도서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처음 맡은 프로젝트로 도서관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임대성 실장이 본 도서관의 빛나는 변화들은 모두 가능성을 믿고 함께했던 많은 사람들 덕분이라고 합니다.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 도서관의 '현재진행형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 청소년의 건강한 내일을 열다, 아이젠 유스 서포트👫

난임치료제 전문 기업 (주)아이젠파마코리아는 2022년부터 글로벌케어와 함께 모두가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필리핀 바루고시에서 청소년 센터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아이젠파마코리아는 센터 개보수, 기자재 등을 지원하였으며, 청소년 센터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 지식을 갖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소통과 배움의 장이 될 예정입니다.

세상을 돌보는 의사, 글로벌케어
글로벌케어는 자연재해와 전쟁 등 재난의 현장에서 가장 소외된 이웃을
살리기 위해 의료진이 만든 국내 최초 국제보건의료 NGO입니다.
후원자님, 글로벌케어가 5월에 전한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의견을 남겨주시면 다음 뉴스레터를 제작할 때 반영하겠습니다! 📮
글로벌케어
gcare@globalcare.or.kr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28(우림e-biz센터 1차) 302호 02)6959-0333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