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하반기, 우리가 함께 만든 기적🌸
안녕하세요, 꽃거지 한영준이에요! 

하반기 보고서가 찾아왔어요. 
알아요. 알아서 잘 하겠지~라며 생각하시는 것. 

알아서 잘 하고도 있지만, 어떻게 잘 하는지, 어떤 걸 잘 하는지, 어떤 부분들이 부족한지 이 메일을 보시면 더욱 이해하시기 쉬울 거예요. 작은 후원금도 알뜰 살뜰 살림 잘 하는 코인트리랍니다. 

하반기에도 이렇게 일했어요. 
칭찬 받고 싶어서, 
증액 받고 싶어서, 
그리고 여러분의 후원금이 이렇게 멋지게 쓰이고 있다고 여러분을 칭찬하고 싶어서,
이렇게 하반기 보고서를 보내보아요! 

꼼꼼히 보셔도 됩니다. 저희가 행복을 여기저기 많이 숨겨놨으니까요. 그 행복 꼭 찾아가세요!

올해도 감사했습니다.
내년에는 더 감사할게요! 

멕시코 희망꽃학교에서 
코인트리 대표 꽃거지 한영준 올림

코인트리가
🎁선물 준다고요?🎁

올해 "아주" 행복했던 일은 무엇이었나요? 
내년에 "그냥"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아주" "그냥" 멋진 일만 하시는 꽃호구님들께
코인트리가 감사+사랑+응원을 담아 선물을 드립니다!

🎁 선물 받는 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올해 "아주" 행복했던 일,
내년에 "그냥" 하고 싶은 일을 적고
정기후원 또는 증액* 신청하시면
코인트리가 선물로
가죽 책갈피&드립커피 세트를 보내 드려요!❤️

*월 정기후원은 3천 원 이상/증액은 2천 원 이상

2022년 하반기
어떤 일이 있었는지 
6문 6답으로 알아보세요!🤓

레알입니다. 2021년 11월 임시 운영 시작, 2022년 4월 정식 개원 후 지금은 매월 100명 이상의 멕시코 빈민 가정 주민들과 아이들이 치료받고 있습니다. 내과/가정의학과, 소아과 진료가 전문이고요, 지역 병원과 협력해서 치과 치료도 하고 매월 1회 지역 사회에 필요한 보건위생교육도 합니다. 물론 의약품도 무료로 지원하고요! 장기적으로는 산부인과 등 진료과목을 추가하고, 더 많은 환자들이 올 수 있도록 '사랑꽃진료소'를 '사랑꽃병원'으로 확장하려고 해요.  

한 가지 좋은 소식은 코인트리가 내년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23년 사회공헌위원회 지정법인으로 승인되었어요! 이번 지원 사업으로 내년에는 멕시코 빈민지역 여성들의 사회 진출과 임산부들을 위한 초음파 기계 도입 등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사랑꽃병원(진료소)을 후원하시는 꽃호구님, 가게/회사 이름으로 후원하시는 꽃값하는가게 대표님들께서는 정말 한 아이를 구하는 일,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함께해 주시는 거예요. 실제로 올해 사랑꽃진료소를 찾아온 '마우로'의 이야기를 보신다면, 사랑꽃병원 꽃호구님으로 가슴이 벅차오르실 거예요. 
'학교 짓게요, 100원만요!'를 시작한 게 2014년. 볼리비아 희망꽃학교를 짓고 2015년부터 학교 운영 시작. 7년이 지난 지금 볼리비아 희망꽃학교는 잘 운영되는지 궁금하시죠?🙂

안 망했습니다. 지난 2022년 10월 18일은 볼리비아 희망꽃학교가 문 연 지 7주년이었어요. 30명으로 시작했던 학교는 이제 140여 명 아이들로 북적이고, 급식도 시작했고, 중고등반 기숙사도 생겼고, 졸업하는 아이들도 생겼죠. 그동안 대학생이 한 명도 없던 마을에서는 코인트리에서 장학금을 받는 대학생이 6명이나 나왔어요. 8년 넘게 연 2회 인근 마을 아이들을 찾아가는 '볼리비아 학용품 원정대'는 지난 8월, 16개 마을을 다니며 860명에게 학용품, 생필품을 선물했어요.

이 메일을 보시는 분들 중에는 분명 볼리비아 희망꽃학교의 연필 한 자루, 공책 한 권을 후원해 주셨던 분들도 계실 거예요. 2014년부터 오랫동안 꾸준히 함께해 주셨던 찐꽃호구님들 덕분에 볼리비아 희망꽃학교는 망하지 않고 7년 동안 잘 컸어요. 

이제 10년,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아이들 곁에 있어 줄 희망꽃학교가 될 것 같아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해 초 시작된 국가 부도 사태와 최악의 경제난으로 기름과 생필품 부족, 매일 8시간 단전, 휴교령 등 스리랑카 현지 상황이 매우 안 좋았어요. 다행히 스리랑카 아이들 105여 명은 코인트리 3개 아카데미(사설학교)에 나와서 긴급 식량, 생필품, 급식을 지원받으며 계속 공부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 스리랑카 아이들과 결연을 맺어 후원하는 '스리랑카 꽃받침님' 78명께서 마음을 모아주신 덕분에 스리랑카 아이들은 안정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이 가장 필요로 할 때, 곁에서 가장 필요한 것을 줄 수 있었던 건 모두 꽃호구님, 꽃받침님 덕분이에요.🙏🏼  
9월부터 청각/언어/발달장애가 있는 아이들 34명이 다니는 특수아동 아카데미에서는 봉제 기술 수업을 시작했어요! 10대 후반 여학생들부터 봉제 기술을 배워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재봉사의 꿈도 키우는 중이에요.🧵

5년 전 문을 열었던 '아루감베이 아카데미'는 학생 수가 점점 늘어나면서 교실 1개를 추가로 건축했고, 학교가 전혀 없었던 우라니 지역 아이들 30여 명도 벌써 코인트리 아카데미에서 교육받은 지 만 2년이 되었어요.
꽃거지 한영준 대표는 일이 너무 많아 잘생김이 좀 덜해졌지만... 멕시코 희망꽃학교 아이들 111명과 함께 여전히 놀고 나누고 사랑하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꽃거지 한영준 대표의 일상(가정 방문&인터뷰) 영상
지난 7월에는 한국인 꽃호구님들이 오셔서 한 달간 아이들을 위해 한글 수업을 해주셨어요.(아이들에게 한글은 인기짱👍🏼) 자전거로 무려 3개월간 5,000km를 달려 아이들을 만나러 오신 '멕시코 아저씨' 꽃호구님도 계셨고요. 멕시코 아저씨 꽃호구님은 1km*100원씩 기부 + 응원하는 분들의 기부금까지 약 460만 원을 모아 아이들의 학용품과 심리 치료에 전액 기부해 주셨어요! 
8~9월에는 사랑꽃진료소에서 모든 희망꽃학교 아이들의 영양 상태, 건강, 가정 상황을 체크해 필요한 치료를 하도록 했고, 12월에는 드라마 '여신강림'의 차은우 배우&문가영 배우를 응원하는 해외 팬들이 코인트리 멕시코 아이들의 교육과 치료를 위해 기부했어요. 

지금 멕시코 아이들은 정말 행복한 연말을 보내고 있어요. 얼마 전, 111명 아이들이 각자 갖고 싶었던 선물을 적어냈는데 코인트리가 111개의 모두 다른 선물을 구매&배송해서 며칠 전 아이들과 소풍 갔을 때 선물했거든요! 덕분에 꽃거지 한영준 대표의 잘생김은 또 퇴보했지만... 아이들이 행복하니까 괜찮습니다 후훗❤️   
여전히 100원으로 기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사실 볼리비아, 멕시코, 스리랑카의 치솟는 물가로 저희 아이들과 가족들의 삶이 더 어려워지고 있지만, 지역 주민들과 함께 식자재 구입 비용을 낮춰 아이들에게 계속 영양가 있는 급식을 지원하고, 지역 병원과 협의해 월 1회 무료로 1명의 아이가 치과 치료를 받도록 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어요.

꽃호구님께서 보내주시는 후원금에 담긴 소중한 마음을 아니까, 현지 물가가 불안정해도 계속 매월 후원금의 80% 이상을 현장 사업비에 사용하고 매달 보고하고 있어요. 함께 해서 꿈을 현실로 만드는 일, 가능하지 않은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게 코인트리 역할이니까요.  

그래도 더 많은 마음이 모이면 훨씬 더 많은 아이들이 코인트리 학교와 진료소에 올 수 있고,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새해에는 한 달에 2,000원, 3,000원씩 후원금을 조금 증액해 볼까요?😘

연말 특집) 지금 증액해 주시는 꽃호구님께는 선물도 드려요! 코인트리 후원을 잠시 쉬고 계신 분께서도 다시 후원 신청해 주시면 선물 드려요!🎁
몹시 중요한 질문 감사드려요! 메일을 보시는 분들 중 '2014년~2018년'에 코인트리 꽃호구님 되어 주신 분 계시죠?❤️ 이때에는 코인트리와 꽃거지 한영준 대표가 5년, 7년 이렇게 후원 기간을 정해놓고 후원을 부탁드렸어요. 저희가 아이들을 위해 정말 100원으로 기적을 만드는지, 후원금을 정직하게 사용하는지 지켜보신 후에 더 오래 함께해 달라는 의미였어요. 

실제로 2022년 12월까지 800여 명께서 5년간, 7년간의 후원을 '완료'해 주셨어요. 마음을 나누는 일을 이렇게 수년간 꾸준히 해 주셨다니! 정말 감사드려요.😍 오랜 기간 함께해 주신 꽃호구님들이 계셨기에 지금 볼리비아, 멕시코, 스리랑카의 아이들이 7년 넘게 매일 코인트리를 통해 공부하고, 치료받고, 생필품을 지원받고, 더 나은 내일을 꿈꾸고 있어요. 

혹시 내가 '후원 완료자'인 것 같다면, 코인트리 후원이 중단된 것 같다면 다시 꽃호구님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려요! 덕분에 건강하고 단단하게 성장한 코인트리는 희망꽃학교와 사랑꽃진료소에서 수많은 아이들의 세상을 바꾸고 있어요. 보내주신 귀한 마음을 정직하게 흘려보내고 있고, 아이들 곁에서 가장 필요한 것들을 지원해 주고 있고요.

꽃호구님께서 앞으로도 계속 함께해 주신다면, 코인트리는 아이들에게 더 큰 행복을 나눌 수 있을 거예요. 후원이 완료되신 꽃호구님, 후원 재신청하시고 2023년에는 더 행복해지세요! 저희 오래오래 즐겁게, 섹시하게 함께 해요!🥰 

꽃호구님, 2022년 후원금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도 꼭 챙기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부금 영수증' 신청 방법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올 한 해도 볼리비아, 멕시코, 스리랑카의 350여 명 아이들의 세상을 바꾸는 멋진 일에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2022년 코인트리와 함께 걸어주신 꽃호구님의 세상도 더 아름답게 바뀌었길 바라며, 내년에 저희 더 행복해져서 '내가 너무 행복해서 이 넘치는 행복을 아이들에게 마구마구 나누고 싶은'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랄게요!🙏🏼😘 


사랑하는 꽃호구님 모두 새해 행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우리가 함께 만드는 '100원의 기적'
국제구호단체 코인트리

cointreeseoul@gmail.com
070-8161-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