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que Tampon 세상에 - 대마가 담긴 탐폰이 있다고? 이거슨 마약 밀입국을 위해 탐폰 속에 대마를 넣은 이야기가 아닙니다. 월경용품 사용 목적으로 탐폰에 대마 추출 오일인 CBD(칸나비디올)가 포함된 탐폰 이 영국에서 판매가 되고 있어요. WOW. 최근 대마 오일인 CBD(칸나비디올)가 부작용이 없는 월경통 치료제로 떠오르면서 CBD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 그래서 CBD오일이 뭐냐면, 요즘 홈쇼핑에서 대마종자유라는 건강기능식품, 참 많이 판매하죠? 사실 식약처에서 대마종자유를 국내에 수입하는 것을 허용한 것도 몇년이 채 되지 않아 기업들이 이때다!!!하고 많이 팔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대마종자유(햄프씨드 오일)과 CBD(칸나비디올) 오일은 조금 다른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대마종자유(햄프씨드 오일)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식물성 오일에 속해 심혈관 건강 및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거죠. 그냥 몸에 좋은 오일. 하지만 CBD오일은 병의 치료목적으로 사용하는 의약품 원료 소재로 장기간 복용할 경우 무기력, 수면 장애, 불안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CBD함유가 0.0002%인 대마종자유만 판매가 허용될 만큼 엄격하게 관리가 되고 있어요.  
 🤩 근데 이게 정말 효과가 있긴 할까? 영국 인디펜던트 기사를 통해 라일라 프로드샴 박사는 "CBD가 고질적인 통증에 사용될 수 있고 심리적인 불안감 조절에 효과가 있다는 자료들은 있지만 월경통에도 효과적이다라는 근거는 많지 않다"라며 " 하지만 그 효과가 이부프로펜(월경통 완화 진통제)와 비슷해 보여 월경통과 월경전증후군(PMS)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어요. 그리고 경부로 오일을 먹는 것 보다 질 내부에 직접 흡수하게 된다면 그 효과는 더욱 빠를 수 있다고도 말이죠.  
 😬 그래도 대마 탐폰은 조금 찝찝한데.. 누구나 그렇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Daye는 임상실험을 진행했어요. 이 탐폰 사용으로 인해 독성쇼크증후군은 발생시키지 않는지, 질 내 건강한 밸런스를 깨트리지는 않는지 등등. 3번의 월경주기동안 참여자들의 질 내의 환경을 변화시키지 않고 월경통을 감소시키는 결과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임상실험을 통해 건강에 위험한 요소가 없음을 증명하고 있더라고요. 게다가 daye를 사용하고 있는 6만명의 여성 데이터에 따르면 80%의 여성이 월경통 개선에 효과를 받다고 하니 법적으로 직구가 되는지 먼저 알아보고 한번 써봐야겠어요! (직구 성공하면 다시 공유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