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망의 챌린지레터💌 1호!!
[소마의 캐릭터 사업 도전일기]
약 8년 전부터 지금까지 직접 운영해오던 구독자 1800여 명 규모의 유튜브채널 <스튜디오소마> 지금 주로 올리는 콘텐츠는 캐릭터 사업에 도전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 업로드하고 있는데.. 오래전부터 운영하기도 했고, 그동안 채널의 컨셉도 너무 많이 바뀌어서(우쿨렐레,SD캐릭터그리기 등) 알고리즘이 꼬였는지 제가 채널에서 원하는 키워드가 아닌 다른 키워드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더라고요...ㅠ 게다가 구독자 수 정체기도 심해져서 그동안 마음속으로 고민했던 새 채널 개설에 관한 설문을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올렸는데요. 찬성과 반대의견도 굉장히 팽팽하게 나왔네요..

과연 어떤 결정을 하게될지!! 기대해 주세요!!
(앞으로의 제 유튜브 컨텐츠 주제는 그림(캐릭터)으로 먹고사는 이야기가 될꺼 같아요!)
[전국의 캐릭터를 찾아서] 01화_소마 편
세상은 넓고 좋은 캐릭터는 많다!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릴 대망의 첫번째 캐릭터는(두구두구두구두구)
제가 직접 만든 저의 자캐릭터 '소마' 입니다!

Q.이 캐릭터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 캐릭터가 만들어지게 된 계기는 2021년 전북콘텐츠코리아랩의 '콘텐츠 창업지원사업'
도전을 할때 만들어진 자캐릭터 입니다. 자캐릭터인 만큼 저의 성격이나 특징을 가장 많이 표현한 캐릭터인데, 그중 제가 생각하는 가장 대표적인 캐릭터의 |키워드는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일단 시도해보자!' 입니다. 만약 결과가 실패로 끝나더라고 그 도전을 하는 과정중에 조금이라도 얻는것이 있을테니 그 경험을 소중히 생각하고 도전해 나가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캐릭터를 통해 그동안 다양한 도전을 해왔고, 그 결과로 인스타툰, 홍보웹툰 협업,굿즈제작, 온오프라인 행사참여,이모티콘 출시 등 다양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고,
올해의 첫 도전으로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뉴스레터를 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 '소마'라는 캐릭터가 많은 사람들에게 '도전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영상 보러가기
'전국의 캐릭터를 찾아서' 는 여러분들이 미쳐알지 못한 다양한 캐릭터를 큐레이션하는 코너입니다! 나만의 캐릭터를 소개하고 싶으신 작가님들은 메일(studio_soma@naver.com)로 문의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나만의 작은 도전]
<'소마'의 작은 도전>
카페 마감을 한 후 밤 늦게까지 그림작업을 하는 평소 내 생활루틴 때문에
기상은 항상 11~12시쯤 하고 있는 N잡러 입니다ㅠ
다시 점심부터 출근을 해야 하는데, 늦게 일어나다보니 개인정비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아쉬워요 ㅠ
앞으론 기상을 일찍해서 오전시간을 더 알차게 가져보려고 해요! 

거창하지 않아도 괜찮아! 2024년 소소하게 시작하는 여러분의 작은 도전을 알려주세요!
  여러분들의 도전을 소마가 일러스트로 그려 드립니다!(사연보내기) 
[스튜디오소마 소식]
1.2024 나만의 작은도전 인스타툰 업로드

2024년이 되면서 가장크게 다짐했던 부분은 거창하고 큰 도전을 하며 실패의 경험을 키우기보다 작고 소소한 경험들을 성공시키면서 조금씩 나를 성장시켜나가자는 다짐을 했습니다! 그래서 시작하는 2024년 1분기 첫번째 작은도전!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 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디저트프렌즈] 55번째 컵케이크 시리즈

1월 23일 기준! [디저트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55번째 컵케이크 시리즈 '분홍토끼' 컵케이크가 업로드 됐어요!
컵케이크 시리즈는 다양한 주제로 업로드될 예정이니 여러분들도 보고싶은 주제나 키워드 있으시면 댓글에 의견 남겨주세요!
지금까지 업로드된 컵케이크들이 궁금하신 분들을 여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챌린지레터 00호] 결과

00호 발행 결과! 총 9분의 구독자가 모이셨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발송 성공,오픈,클릭,수신거부 등 결과가
바로 지표로 나오니 앞으로 걱정되기도 
하지만....! 여러분들의 피드백도 적극 수용하며 계속 발전하는 챌린지레터가 되겠습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려요!
언제나 혼자 서툴게 시작했지만 이번엔 우리 함께 도전해서 좋은 성과 만들어 나가요!!
소마의 '챌린지레터'는 2주에 한번 일요일 저녁에 찾아올 예정입니다.
발행인   I   이메일 주소   I   수신거부 Unsubscribe
stibee

이 메일은 스티비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