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21-02 호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틴하모니입니다.
틴하모니는 20211월까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후원자 여러분들의 지원 덕분에 여러 활동들을 잘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호에서는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활동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틴하모니의 두번째 소식지에서 전해드릴 이야기는  
TeenHarmony
  • 경기 꿈의 학교 공모 진행 중
SungEum Arts Center 
  • 성음아트센터의 첫 시그니처 공연, 준비 순항 중 
  • 성음아트센터 유튜브 채널 본격 운영 시동             으로 알차게 준비해보았습니다.

경기 꿈의 학교 공모 진행 중
 2020년도에 실시한 경기도교육청 국고보조금 사업인 꿈의 학교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도 무사히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2021년도 꿈의 학교 사업 공모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월말 공모 신청서를 제출하여 2월에 면접 심사를 통과하였으며, 3월에 경기도교육청 선정결과 발표만을 남기고 있습니다.
 틴하모니에서는 꿈의 학교 공모를 준비하면서 작년 사업을 통해 쌓아온 경험들을 토대로 청소년들에게 더 좋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지원하였습니다.
 꿈의 학교를 통해 비영리단체인 틴하모니는 목적사업 수행을 위한 재정적인 한계를 보완하여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교육,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직접 작사와 작곡을 한 노래를 불러보는 방식인 꿈의 학교는 학교 또는 일반적인 사교육으로 접하기 어려운 음악분야 교육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미래 설계를 지원할 것입니다.
 2020년도 참가자들 피드백을 보면, 작곡이 부담스럽고 어렵게 느껴졌지만, 흥미를 발견하고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는 의견이 다수 있었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이번 꿈의 학교 수업은 작곡 수업에 더 중점을 두어 구성하였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최대한 반영하여 자신의 생각을 자신 있게 표현하고 결과물의 완성도 보다는 참여에 중점을 두어 청소년들에게 자기표현 역량을 펼치는 장을 마련해주고자 합니다.
 코로나 19 상황 악화로 작년 참가자들과 예정했던 공연을 아쉽게 올리지 못했지만 아이들과 선생님들에게 좋은 경험과 추억을 선사한 것처럼, 이번 2021년 꿈의 학교 공모도 잘 진행되어 새로운 아이들과 함께 좋은 경험과 수업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성음아트센터의 첫 시그니처 공연, 준비 순항 중
 성음아트센터가 2021년도 첫 기획 공연으로 다가오는 봄, “La Serva Padrona”가 관객들을 찾아가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마님이 된 하녀로 번역되는 “La Serva Padrona”는 성음아트센터만의 색깔을 만들어가기위해 선택한 첫번째 작품입니다. 짧고 굵은 풍자적 코미디로 소규모 출연진이 노래하는 이 작품은 어렵지 않게 대중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성음아트센터와 같은 중소형 공연장에 딱 맞는, 타 공연장과의 차별화가 가능한 탁월한 작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더욱이, 이탈리아 작곡가 G.B.페르골레시가 1733년에 만든 오페라 부파 장르의 시초격인 작품이라 더 의미있을 것입니다.
 “La Serva Padrona”는 성음아트센터에서 기획하고, 김동일 오페라 연출가가 연출을 맡아 상주단체인 소리모음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작품 배경을 현대사회의 일반적인 회사로 설정해 일반 대중이 공감하기 쉬운 공연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매 공연마다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연출가와 성악가, 반주자들이 1월 말부터 성음아트센터에서 일주일에 한 번, 일과가 끝난 저녁 시간에 모여 열정적으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연습 장면을 보고있자면, 알아들을 수 없는 이탈리어임에도 불구하고 오페라가 웃기다고 생각하게 되어 본 공연이 더욱 더 기대됩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현장 공연과 영상 촬영을 병행하여 많은 사람들과 공연을 나누고자 합니다. 실제 공연일 이후, 성음아트센터 유튜브 채널에 공연 실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성음아트센터는 정기적인 기획 공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생 아트센터로 코로나 19를 겪고 있는 성음아트센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뚜렷한 정체성입니다. 이번 공연이 이러한 정체성을 만드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성음아트센터 유튜브 채널 본격 운영 시동
 현재 “S.E.A. TV”로 운영되고 있는 성음아트센터의 유튜브 채널이 S.A.T. Music으로 명칭을 바꿔 본격적인 활동으로 시작합니다. 가장 최근에 올라온 “요게벳의 노래”(클라리넷 최용기, 피아노 안희정)는 지난 1월 성음아트센터 무지카홀에서 촬영한 영상으로 성음아트센터가 이끌어가고자 하는 유튜브 채널의 특색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클래식 음악, CCM, 실용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컨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사) 틴하모니는 뜻있는 분들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후원계좌 : 신한은행 100-030-573737 (예금주: 사단법인 틴하모니)
문      의 : 031-703-2064
(사) 틴하모니 / 성음아트센터
teenharmony@naver.co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번길 15, 3층 성음아트센터
T. 031-703-2064
수신거부를 원하시면 수신거부 Unsubscribe 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