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방학, 코로나19 여파 및 고유가, 고환율 등으로 어린 자녀와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기가 부담스럽다면 국내 호텔에서 "키캉스(키즈+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휴가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미 수도권과 지역 호텔업계는 여름을 맞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한 키즈룸, 키즈 라운지, 패키지 상품 등을 선보이며 키즈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서울 남대문의 한 호텔은 영유아 및 어린이 고객을 위해 감성적인 디자인과 세련된 무드를 제안하는 키즈 브랜드 코아코아,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 룸앤홈, 교육업체 웅진씽크빅과 함께 조성한 키즈 컨셉 룸을 이용할 수 있는 Coaa Coaa kids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원목 주방 놀이 세트, 키즈 소파, 젤라또 마켓 키즈 텐트 등 다양한 키즈 아이템, 동화책 등으로 구성된 귀엽고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키즈룸으로 아이들과 함께 안전한 "키캉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독서와 놀이의 경계를 허무는 웅진북클럽 북패드 무료 대여 서비스를 포함하며, 키즈 맞춤 비치 타월도 제공한다.
서울 코엑스에 위치한 호텔에서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가구와 장난감으로 꾸며진 키즈 안심 컨셉룸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키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키즈 안심 컨셉룸은 일반 객실의 약 2배 크기인 주니어 스위트에 킹 베드와 싱글베드를 함께 비치해 온 가족이 여유롭게 투숙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덴마크 디자인 브랜드 오이오이의 다양한 아이템들로 꾸며진 객실 내에서 아이들과 놀이는 물론 식사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객실내에 키즈 텐트, 매트, 어린이 식탁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장난감과 교구로 아이들이 객실 안에서도 지루하지 않을 "키캉스"를 즐길 수 있다.
친환경 클레이 몽클몽클 솔티 도우와 키즈 전용 친환경 브랜드 다다움파의 어메니티도 제공된다.
한 호텔은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과 컬래버레이션하여 키즈 전용 맞춤 객실을 준비하였다. 또한 여름 방학을 앞둔 아이들에게 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자연주의 놀이학습 브랜드 씽고빙고와 협업하여 호텔 내 키즈 라운지를 꾸몄다.
최근 국내 호텔앤리조트 체인사는 약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객실 리모델링해 국내 최대 규모의 "키즈 특화 럭셔리 객실"을 오픈하였다. 럭셔리 키캉스의 수요가 확대되면서 현재 운영중인 키즈 스위트가 객실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는 등 프리미엄 키즈 시장의 니즈에 맞춰 추가로 기획, 선보이는 객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