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셋째 주 뉴스레터
7월 셋째 주 뉴스레터
2018. 7. 17
편집국장이 소개하는 이번호(566호)
지금 시중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핵 과학자가 내놓는 혁신적인 북핵 해법을 들어보았습니다. 
세계 최초로 ‘자녀 체벌’을 금지시킨 스웨덴도 현지 취재했습니다.
그들의 무사 귀환에 안도했다. 이번 구조 작전에는 영웅들이 있었다. 구조 작업 중 사망한 타이 해군 네이비실 출신 사만 쿠난, 아이들을 챙기고 가장 나중에 동굴을 빠져나온 엑까뽄 찬따웡 코치, 구조를 마친 뒤 아버지 부고를 접한 오스트레일리아의 ‘잠수하는 의사’ 리처드 해리스, 아이들을 맨 처음 찾아낸 영국 동굴 탐사 전문가 리처드 스탠턴과 존 볼랜던까지.
그러나 이번 구조 작전에서 누구보다 눈에 띈 건 나롱삭 전 치앙라이 주지사다. 그는 이번 작전의 현장 지휘자였다. 지난 4월 파야오 지방의 주지사로 발령받았지만 타이 정부는 이번 작전 지휘를 그에게 맡겼다. 지질학 전공자이자 주지사로서 현장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전문보기 >> http://sisain.co.kr/32319
편집자가 추천한 기사 
시간이 없어 놓쳤더라도 이 기사는 꼭 읽어보세요
한여름 불볕더위에도 굴뚝 위에서 내려오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 세계 최장 고공 농성 노동자. 이들을 보며 마음만 애태우던 일반인들이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놀라운 응원 프로젝트를 만들어냈습니다.
독자들이 많이 본 기사 
독자들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입니다
‘다 큰 아들의 밥을 계속 차려주는 게 옳은가.’ 고민하던 은유 작가는 애덤 스미스에 생각이 가 닿습니다. 우리가 저녁을 먹을 수 있는 건 과연 빵집 주인의 이기심 덕분일까요?
<시사IN> 함께 걷는 길 여행 설명회
올 하반기 진행될 ‘고재열 기자와 함께 떠나는 나의 첫 아프리카 여행’ ‘원령공주의 숲을 찾아 떠나는 야쿠시마 원시림 트레킹’의 여행 설명회가 열립니다.
일 시 : 2018년 7월25일(수) 오후 7시
장 소 : 서울 중구 중림종합사회복지관 (구글지도로 보기)
설명회 신청하기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시사IN> 전자책 앱 다운로드 하세요.
<시사IN> 구독하기
독자를 대신해 질문합니다.
성역 없는 독립언론과 함께해 주십시오
<시사IN> 후원하기
잡지 구독이 부담스러우시다고요?
후원으로 탐사보도를 응원할 수 있습니다.
시사IN
서울시 중구 중림로 27 가톨릭출판사빌딩 3층 (주)참언론
TEL : 02-3700-3200 / FAX : 02-3700-3299 / webmaster@sisain.co.kr
뉴스레터를 받고 싶으시면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뉴스레터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수신거부 Unsubscribe 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