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움을 전달해드리는 퍼튜의 향기 뉴스💌
💌 읽다 보면 쌓이는 향기 지식 💌
향기로움을 전달해드리는 퍼튜의 향기 뉴스
🌼오늘의 향텐츠 목록
   1️⃣친구랑 같은 향수 뿌렸는데..왜 향이 다르죠?🤨
   2️⃣향수 보틀이 알려주는 것들, 하나도 놓치지 말자!🤓
   3️⃣혹시 향수 어디 어디에 뿌리시나요? 저는 책에 뿌리는데요!📖

   🚀 가장 빠른 향수 소식까지!
📈 Perfume 2 Weeks - Best Sellers
(퍼퓸투데이 시향지 판매 순위로 집계📰)
🔉 퍼튜의 한마디!
💙퍼퓸투데이에 처음 소개되는 메종 마르지엘라! 그중 포근하면서 깨끗한 향의 레이지 선데이 모닝이 인기 많았어요.
💜촉촉한 라일락 향의 엉빠썽은 비 오는 날 뿌리기 좋은 향수랍니다.🌧️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 날이라 많이들 찾아주셨어요! 
🧡이제 플레르 드 뽀가 순위권에 없다면 섭섭할 지경이예요.😅
1️⃣ 친구랑 같은 향수 뿌렸는데..왜 향이 다르죠?🤨

친구 향수 냄새가 좋아서 따라 샀는데, 나한테는 다른 향이 나서 당황스러웠던 적 있으신가요? 저는 친구가 뿌린 딥디크 향수가 좋아서 따라 샀는데 저한테는 울렁거리는 향이 나서 못 뿌리고 있어요.😥

아마 저뿐만 아니라 이런 경험 한 번씩 있으실 것 같아요. 같은 향수라도 사람마다 다르게 발향돼서 이런 일이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향수를 뿌렸을 때 향(착향)이 달라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게요!


결론부터 말하면, 몸에서 나는 냄새와 향수 냄새가 합쳐져서 향이 다르게 느껴져요. 그래서 향이 더 좋게 느껴질 수도 있고 나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위 그림처럼 
"
피부에서 나는 냄새 + 피부의 타입 + 향수
=
향수를 뿌렸을때 향기
"
로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왜 향이 변하는지 한 번 살펴볼게요!

✅피부에서 나는 냄새

땀💦: 땀 냄새와 향수가 섞이면 향이 달라져요. 흡연이나 평소 식습관도 땀에 영향을 끼치는데 그러면 땀 냄새 자체가 변해, 향수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어요. 

호르몬🧬: 호르몬 변화에 따라 체취가 변화하는데, 평소에 호르몬 변화가 자주 있는 분이라면 향도 변화할 수 있어요.

주변 환경🏡: 각자의 주거환경, 직업, 생활패턴 등이 다르다 보니, 몸에 배는 냄새도 다양해요. 만약 러쉬에서 일하는 분이라면 러쉬 향이 몸에 배어있겠죠?


✅피부 타입
지성/건성 피부☔/🏜: 지성 피부는 오일 함량이 높아, 향기 분자를 오래 머금고 향을 다양하게 변조시켜요. 건성 피부는 향이 잘 변조되지는 않지만, 향기가 피부에 오래 머무르지 못해요.

pH 밸런스⚗: 피부의 산성도에 따라서 향이 달라지니, 민감성 피부라면 꼭 착향해보시기를 바라요!

온도🌡: 향기는 따뜻할 때 더 빨리 증발해요. 그래서 평소 몸에 열이 많은 편이라면 향이 잘 변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이유로 같은 향수라도 착향했을때 다른 향이 날 수 있어요. 너무 복잡하시다구요?

👉그래서 저희가 꼭 착향해봐야 하는 유형을 체크리스트로 준비했습니다!

위 체크리스트에서 3개 이상 체크하신 분은 착향하는 것을 권장해드려요. 특히 1, 2번을 체크하셨다면 꼭 착향해보세요.✔️

오늘 알아본 것처럼 같은 향수여도 사람마다 다른 향이 날 수 있다는 점이 향수의 진짜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향수의 끝없는 매력을 퍼튜레터를 통해 더 많이 알아봐요!😍

2️⃣ 향수 보틀이 알려주는 것들, 하나도 놓치지 말자!🤓

🔎알코올(에탄올)

가끔 술🍻 고를 때, 알코올 도수가 궁금해 찾아보지 않으셨나요? 


‘이 술 몇 도지?’ 하면서 찾았던 알코올 도수를 향수에서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위 사진처럼 맥주의 평균 알코올 함량이 5% 정도라면, 향수의 평균 알코올 함량은 80% 정도에요.


표기 방법인 '% ALC./Vol.'은 ‘Alcohol Percent by Volume’의 약자인데요, 향수에서는 ‘알코올’이라는 단어를 생략하고 ‘% Vol.’로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알코올 함량이 80%라고 해서 ‘퍼퓸’에 해당하는 20%의 부향률*을 의미하는 건 아니에요! 위에 사진은 딥디크 향수 중 EDP 제품과 EDT 제품의 바닥인데, 똑같이 80% Vol.인 거 보이시나요?😲


향수는 향료와 에탄올뿐만 아니라, 정제수와 다른 여러가지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에요.


딥디크 EDT 제품과 EDP 제품은 에탄올 함량은 같지만, 정제수와 향료 등 다른 성분들에서 차이가 난다고 할 수 있어요!

즉, 향수 보틀에 있는 Vol.로 부향률을 유추하기는 어려워요. 그러니 제품명과 함께 적힌 부향률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답니다!


*부향률은 향수에서 향료가 차지하는 비율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 있어요!)

3️⃣ 혹시 향수 어디 어디에 뿌리시나요? 저는 책에 뿌리는데요!📖

다들 향수 어디에 뿌리시나요? 아마 손목, 머리카락, 옷 등에 많이들 뿌리실 거예요. 그렇다면 책에 뿌리는 향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책에 뿌리는 향수인 ‘북퍼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북퍼퓸

북퍼퓸은 말 그대로 책에 뿌리는 향수를 의미해요.📕 책을 읽기 전에 책장을 넘기면서 가볍게 2~3회 정도 분사하면, 책에 향이 은은하게 배 읽을 때마다 향기가 느껴지더라구요!


북퍼퓸은 책을 자주 읽으시는 분들, 중고 책의 냄새가 싫었던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제품인 것 같아요. 또, 책을 몰입해서 읽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려요.

출처: 자화상 홈페이지

책에 뿌리는 향수다 보니, 문학작품을 모티브로 북퍼퓸을 제작하는 곳이 많이 있답니다. 특히 책을 읽으면서 떠오르는 장면이나 작가의 마음을 향으로 구현해, 독자들에게 책을 읽는 것 이상의 몰입감을 가져다주더라구요!


『별 헤는 밤』과 같은 한국 문학은 물론, 『오페라의 유령』, 『로미오와 줄리엣』 등 세계적인 명작들을 바탕으로 제작된 북퍼퓸이 많이 있어요.

특히 『별 헤는 밤』을 모티브로 만든 북퍼퓸에서는 가을밤 들판이 연상되는 시트러스 그린 향이 난다고 해요. 이런 향과 함께 책을 읽으면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지 않나요?⭐


오늘은 책에 뿌리는 향수인 ‘북퍼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또 다른 향수 트렌드가 궁금하시다면, 밑에 있는 링크를 통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가장 빠른 향수 뉴스
  •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에서 '펜할리곤스' 팝업스토어가 열립니다!
구매한 향수병 옆에 이름이나 메시지를 각인해주는 캘리그라피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해요. 👉캘리그라피 이벤트는 7/30(토)과 8/6(토) 15시부터 17시까지 딱 2시간 동안 진행된다고 합니다! 

기간: 7/20(수)-8/11(목)
장소: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 1층
대구 신세계 백화점에서 '메모 파리'와 '엑스 니힐로'의 팝업스토어가 열립니다! 

기간: 8/17일(수)까지
장소: 대구 신세계 백화점 1층
  • 메모 파리의 이베리안 레더, 국내 출시
메모 파리의 이베리안 레더가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강하고 스모키한 레더를 표현한 향수라고 해요.
갤러리아몰에서 이베리안 레더 구매 시 바이얼 4종, 10mL EDP 1종, 오피셜 스카프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사은행사는 7/31(일)까지 진행되지만, 조기품절될 수도 있습니다!

가격: 350,000(75mL)
  이번 퍼튜레터는 어땠나요?
여러분의 솔직한 피드백이 보다 나은 퍼튜레터를 만듭니다.
(주)퍼퓸투데이
cs@perfumetoday.co.kr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흥로 184-1, 4층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