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의 9월이 시작되었습니다.🙌
9월이라는 달의 이름은 어디서 왔을까요? 9월의 영문명인 September의 어원이 된 라틴어 ‘septem’은 아홉이 아닌 일곱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고대 로마의 역법에 농업과 관련이 있는 10개월의 달력만 있다 후에 겨울에 해당하는 두 달이 앞에 추가 된 결과인데요, 9월부터 12월은 이름과 실제 달 수가 두 달씩 밀려난 셈이 되었습니다.

사실 달력상으로는 7월이 하반기의 시작이지만 체감으로는 9월이 되어서야 비로소 새로운 절반이 열린 듯 느껴지곤 합니다. 뜨겁던 여름이 조금씩 물러가고 개학과 같은 이벤트를 겪으며 자라서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저 역시 스타트업씬에 몸담고 나서는 9월부터 연말까지가 가장 분주한 시즌이 되었습니다. 각종 행사가 줄줄이 열리며 정신을 단단히 붙들고 달려야 하는 달이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저에게 9월은 단순히 ‘아홉 번째 달’이 아닌 ‘다시 시작하는 달. 마지막 리셋의 달’입니다. 1월, 3월 그리고 9월 이렇게 세 번의 기회가 주어진 셈이죠. 혹시 지금 마음이 조금 지쳤더라도 9월을 기점으로 작은 목표를 하나 새롭게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올해의 마무리를 조금 더 단단하고 보람차게 만들어갈 힘이 되어줄지도 모르니까요.💪

- 정말로 정신을 단단히 붙들 시기가 다가온 혜림 드림 -

실리콘밸리의 ‘한국인’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선택을 하며, 어떤 미래를 그려나갈까요?

9월 11일 목요일 오후 1시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5'가 열립니다.

‘실리콘밸리의 한국인’은 실리콘밸리와 미국 전역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창업자와 실무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자리입니다. 지난 주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5에서 이야기를 들려주실 연사가 소개 되었는데요! 🙌 비즈니스 인사이더, 구글 gemini, 피그마에서 활약 중인 커리어 세션 연사분들과 클레이디스, EO스튜디오, 트웰브랩스 등 소위 말해 '핫'한 글로벌 무대의 스타트업 대표님들과 함께하는 창업가 세션까지!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힘든 연사들의 인사이트, 놓치지 마세요. 😉

* 이번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5 행사는 행사 종료 후 강연 내용 유튜브 업로드가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스타트업 일본 진출 플레이북’이 발간됐어요!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원티드랩이 일본 시장에 진출을 준비하거나 이미 진출한 스타트업을 위해 만든 실전 가이드북입니다.
겉보기에는 한국과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비즈니스 방식과 고객 성향이 크게 다른 일본 시장. 이번 플레이북과 함께 한 발 앞서 준비해보세요!

📢 『이스라엘 유니콘의 미국 진출 전략: 한국 스타트업을 위한 시사점』 리포트가 발간됐습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미국에 거점을 둔 이스라엘 유니콘 88개사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고, 한국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사점을 정리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이번 리포트가 한국 스타트업들에게 새로운 통찰과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얼레터를 재밌게 읽으셨다면 주변에 공유해주세요!
스타트업얼라이언스
contact@startupall.kr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15 KTS빌딩 11층 02-548-0269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