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만달러 명예훼손 소송의 주인공은 누구?
<ISSUE있슈 02호>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이번주는 어떤 이슈가 연예계를 떠들석하게 만들었을까요?


아마 가장 이슈가 되는 사건은

조니뎁의 ‘전부인에 대한 명예훼손 재판’이 아닐까 싶은데요!

해당 재판 장면이 라이브로 송출되면서 엄청난 화재였다구요😵


본 재판은 조니뎁이 전 부인 앰버허드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면서 벌어졌어요.

아쿠아맨의 스타 앰버허드캐리비안의 해적인 조니뎁!

그 둘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이슈있슈와 함께 알아봐요 🍿

뭐야 뭐야..? 엠버허드가 Victim 아니였어?  
✏️
오늘의 영어 표현
  
💜 defamation suit : 명예훼손 소송
💜 have sued someone : 누군가를 고소했다.
💜 Lies will get you nowhere : 거짓말 해봐야 아무 소용 없다.
💜 on purpose : 일부러
💜 Distroy : 파괴하다
💜 Regardless of ~ : ~ 와 관계 없이
💌
사건에 대한 정리

조니뎁의 5천만 달러 명예훼손 소송

조니뎁의 명예훼손 재판의 시작은 조니뎁과 앰버허드의 이혼 후, 앰버허드가 ‘가정폭력의 생존자’라는 논평을 ‘워싱턴 포스트’에 기고(2018)하면서 시작되었어요.


앰버허드는 직접적으로 조니뎁의 이름을 언급하진 않았지만, 그들이 부부였다는 것을 생각하면 가해자가 조니뎁임을 쉽게 유추할 수 있었죠. 이 사건 이후로 조니뎁은 15년동안 함께했던 “캐리비안의 해적” 영화에서 하차했습니다. 해당 논평이 분명 자신을 언급하고 있고 이로 인해 자신의 평판과 경력에 손상을 입었다고 주장하며 2019년 3월 전처인 앰버허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가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앰버허드가 거짓 이야기로 자신을 비난했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는 조니뎁의 손가락 절단이 앰버허드가 던진 술병 때문인데도 불구하고 ‘조니뎁이 미쳐서 스스로 잘랐다’고 언론에 유출시켰다는 것. 두 번째는 조니뎁이 그녀를 구타하면서 플라스틱 전화기를 부쉈고, 그것이 손가락 절단으로 이어졌다는 새로운 내용을 언론사에 기고한 것입니다.


조니뎁은 앰버허드가 말하는 폭행사건에 대해 모두 결백을 주장하고 있고, 앰버허드 측은 폭행사건은 사실이며 워싱턴 포스트에 기고한 것은 그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으니 비방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

본 재판은 지금도 LIVE 중이고 4월 11일 부터 6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배심원은 결혼 상담가, 친구, 호텔 프론터 직원, 경찰 등의 의견을 듣고 있다고 하네요
👇아래 영문 기사로 짧게 살펴볼까요?  

Depp filed a $50 million defamation suit against Heard.

Johnny Depp and ex-wife Amber Heard are continuing to face off in a highly publicized libel trial.

조니뎁과 그의 전부인 앰버허드는 널리 알려진 명예훼손 재판에서 계속 맞붙고 있다.


Depp, 58, has sued Heard, 35, for $50 million, saying she defamed him when she penned a 2018 op-ed(*사설 논평) in The Washington Post about being a survivor of domestic abuse. Over the years he has maintained his innocence in ever abusing Heard

뎁(58)은 앰버(35)가 2018년 워싱턴 포스트에 가정폭력의 생존자라고 말하는 기사를 썼을 때,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5천만 달러를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허드를 학대했다는 것에 대해 몇 년 동안 자신의 결백을 주장해왔다.


Although She did not mention by his name in the article, his lawyers said it was clear Heard was referencing him and that it damaged his reputation and career. Heard's lawyers have argued that her opinion piece was accurate and didn't defame him.

비록 그녀가 그의 이름을 기사에서 언급하진 않았지만, 그의 변호사들은 허드가 그를 언급하는 것이 분명했고 그의 명성과 경력을 손상시켰다고 말했다. 허드의 변호사들은 그녀의 의견이 정확했고 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Depp's suit also charges Heard's allegations led to financial losses for him, including being dropped from future "Pirates of the Caribbean" films after he led the franchise for 15 years.

뎁은 15년간 함께했던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하차하게 된 것을 포함하여, 허드가 그에게 재정적인 손실을 초래한 혐의로 고발했다.

  

둘의 결혼과 이혼👀

조니뎁과 앰버허드는 2009년 영화 ‘The Rum Dirary’에서 처음 만났어요. 당시 조니뎁은 사실혼 관계로 자식이 있었고 앰버허드는 여자친구가 있었어요. 조니뎁은 사실혼 관계를 유지해 온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2013년 초부터 앰버허드와 교제를 시작! 둘은 2014년에 약혼하고 2015년에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어요.


그렇게 행복할 줄만 알았던 둘.. 2016년 앰버허드가 결혼 15개월만에 “가정폭력’의 이유로 이혼 소송을 제기하면서 그들의 피 튀기는 전쟁이 수면 위로 드러나게 되죠 🤯

앰버허드와 조니뎁 쌍방폭행사건?

1. 경찰 출동 사건👮

조니뎁과 앰버허드 사이에 명예 훼손 재판이 진행 되는 동안 두 명의 LAPD 경찰관이 2016년 5월 21일에 발생한 사건에 대해 법정에서 증언을 했어요. 허드는 그 날이 뎁이 자신을 구타한 밤이었고 이후에 이혼으로 이어진 사건이라고 주장했지만, 경찰관 중 한 명인 William Gaitlin 경관은 “그녀에게 확인 가능한 부상은 없었다”고 주장했어요. 경찰관의 증언과 함께 사건의 바디캠 영상이 법정에서 공개되었어요.

경찰의 바디캠 영상 바로보기 👇  
2. 앰버허드의 코뼈 골절사건👃

앰버허드는 2015년 12월 15일 조니뎁에게 얼굴을 가격 당했다고 주장했어요. 하지만 바로 다음 날인 12월 16일 허드는 제임스 코든 쇼에 출연하였고, 그 때 앰버허드의 스타일링을 맡았던 서맨사 맥밀런(Samantha McMillen)은 앰버허드의 얼굴과 몸에 멍을 비롯한 어떤 상처도 전혀 보지 못했다고 증언했어요. (앰버허드의 부상 사진이 사실 메이크업으로 만든 것이라는 주장도 제기되면서 사건은 더욱 미궁속으로 .. 💥)

ⓒ pinterest_twitter  
3. 조니뎁의 손가락 절단 사건✋
ⓒ Getty  
2015년 3월 8일 호주에서 조니뎁은 아침에 앰버허드가 자신에게 보드카 병을 던져 깨지면서 손가락 끝이 잘렸다고 주장했어요. 이에 대해 앰버허드는 조니뎁이 전화를 벽에 던지는 과정에서 손가락이 벽과 전화사이에 끼여 부상을 당한 것이라고 반박했답니다.

4. 앰버허드의 영상 공개🎬

2016년 8월 앰버허드는 조니뎁의 폭력적인 행동이 담긴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어요. 동영상에선 조니뎁의 앰버허드에 대한 신체적인 폭력은 없었으나, 조니뎁이 술에 취해서 집안의 집기들을 부수는 모습이 등장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앰버허드가 "아침에 아무 일도 없었는데 왜 그러냐, 내가 다 잘못했다" 등의 발언을 하면서 달래는 모습을 보였죠. 이 영상은 조니뎁이 앰버허드를 폭행했다는 의견에 힘을 실어주었답니다.

하지만 이번 재판에서 해당 영상에 대해 한번 더 다루면서 상반된 반응을 부르고 있어요! 해당 영상에서 그녀가 그를 자극했고 폭력에 공포를 느끼고 있는 사람(피해자)으로 보이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아래의 영상은 그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133만뷰를 넘으면서 큰 화제가 된 영상이에요. 해당 유튜버는 지속적으로 재판에 대한 내용에 대해 다루고 있으니,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도대체 누가 거짓말을 하는건지 알 수 없는 이 상황들에 이슈있슈는 매주 혼란스럽기만 한데요😭 대중들의 반응도 사건의 증거들이 하나씩 모아질 때마다 달라지고 있답니다.

이번 소송에 대해 어떤 반응들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사건에 대한 반응
이번 소송을 보는 시선👥
조니뎁과 앰버허드 이혼 중이던 당시 2016년에는 조니뎁이 가정폭력범이라는 비난과 동시에 모든 작품활동을 중단하였는데요. 하지만 이번 명예훼손 소송이 진행되며 사람들의 반응이 위와 같이 기울고 있어요.

또한 앰버허드는 심신미약 상태인 조니뎁을 가족으로서 보호하려는 모습 없이 촬영하려고만 하는 모습과 결혼 생활 중에 앰버허드가 불륜을 저질렀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그녀의 진정성을 의심하는 눈초리도 많아요 👀

기나긴 이번 법정공방. 허드는 어떤 판결을 받게 될까요?
오늘의 덤!
영어표현을 사용하여 구독자님의 문장으로 구현해보세요!
이슈있슈의 원어민 선생님이 피드백 해줄게요!
(피드백은 다음 뉴스레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지난주 영어표현 피드백

동사의 기본형은 주로 일반적인 사실을 나타내는 말로, 어떠한 상태를 나타내거나 설명할 때는 동사의 과거형이나 현재진행형을 사용하는게 문맥상 자연스러워요😊


A bear lunge at the tourist.

👉 A bear lunged at the tourist.

👉 A bear is lunging at the tourist.


A cute girl leave me with a lollipop to my hand

👉 A cute girl left me with a lollipop to my hand


----------------------------------------------


Leave A with B는 A에게 B를 남기다입니다. 하지만 키스를 남기다라는 표현을 사용할땐, 아래와 같이 고쳐주는게 영문 표현상 훨씬 자연스러워요 :)


He left her forehead with a kiss

👉 He left a kiss on the forehead

오늘의 이슈있슈는 여기까지 입니다.
구독자님 저희 ISSUE있슈 2호와 함께 한 시간 어떠셨나요?
ISSUE있슈
engissue@gmail.com
닉네임변경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