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점차 더 큰 위협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인류가 직면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이 내일이나 미래가 아니라, 오늘 참여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하나님의 교회 청년들의 실천을 격려합니다.” Juan Salas (도미니카공화국 민방위 소장)
활동 소식
[남아프리카공화국]
츠와네시와 ‘UN SDGs 이행 MOU’ 체결

2023년 8월 21일, ASEZ가 츠와네 시의회장에서 츠와네 시청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 캠페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다양한 형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협력적 활동방안을 개발하고 이를 실행하는 데 힘을 합하기로 했다.

[멕시코]
BUAP 대학교, ‘ASEZ 글로벌 환경포럼’ 개최

2023년 10월 26일, 멕시코 푸에블라 주 푸에블라 시에 있는 Benemérita Universidad Autónoma de Puebla(BUAP) 대학교에서 UN SDGs 이행을 위한 ASEZ 국제 포럼이 개최되었다. 본 포럼은 푸에블라 주 환경부 장관 Beatriz Manrique Guevara, 공학부 학부장 Angel Cecilio Guerrero Zamora 박사, 연방 정부 소속의 2030 SDGs 이행을 위한 푸에블라 주 청년 대사 Alan의 축사로 시작되었다.

[도미니카공화국]
“1000 FOR LIFE: 귀중한 생명을 구해요”

2023년 11월 19일, 도미니카 공화국의 ASEZ 회원 500명이 “1000 FOR LIFE”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본 행사는 ASEZ 회원들이 심폐소생술, 질식 예방 조치, 출혈 및 상처 치료 등 위험에 빠진 사람들에게 즉각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구호법을 배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미니카 공화국의 ASEZ 회원 500명, Civil Defense의 전문 강사 20명, 외부인사 10명이 참여했다.

글로벌 이슈
북극 한파의 습격, 얼어붙은 유럽
영화 <투모로우>에서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해빙이 녹으며 해류의 흐름이 바뀌고 이로 인해 지구 전체가 얼음으로 뒤덮인다. 실제로 일어나지 않을 것 같던 영화는 점점 현실이 되고 있다. 지구 온난화로 전 세계가 걱정을 표하고 있는 가운데, 기습적인 한파는 무엇 때문에 발생한 것일까?
이 메일은 ASEZ에 소중한 당신에게 보냅니다.

asez@asez.org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로 50(수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