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먹에서의 낮잠과 바로 챙겨보는 피크닉 아이템

 프린트베이커리 5 소식 

1. Spring letter from Editor 게으름의 미학, 와식 찬가

2. Promotion : 러블리 스프링 썸머 피크닉 프로모션

3. We Bake : 세계에서 가장 유서 깊은 가구 박람회, 전세계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템을 선보여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의 이모저모를 알아볼까요?

4. YouTube : 프린트베이커리의 에디션과 현대무용의 만남! 현대미술 거장의 숨결과 신체의 미학의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을 확인하세요.

5. Just paper : 5월 저스트페이퍼 (텍스트 추가 예정)

'오늘은 두 발 뻗고 잘 수 있겠다.' 온종일 괴롭힌 근심 걱정이 비로소 해소 되었을 때 내뱉곤 하는데요. 때론 이 고민덩이를 떼어내기 위해 일과 중 낮잠을 청하기도 합니다. 구름의 움직임을 바라보며 즐기는 맛있는 휴식은 두 발 뻗고 자기 위한 밤의 도약이 되겠지요.


튼튼한 나무 두 그루만 있다면 언제든 낮잠의 요정이 되어주는 해먹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볼까 합니다. 해먹은 정글에서 바닥의 습기와 벌레로부터 안전해지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오늘날엔 휴양객은 물론 서핑, 백패킹, 하이킹 등 아웃도어를 즐기는 이들에게 로망이자 필수 아이템이 되었죠. 어쩌면 기능을 떠나, 삶으로부터의 환기와 여유를 대변하는 물건이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Sargent 의 수채화와 함께 산다는 것은 밝고 읽기 쉬운 세상의 광채 입니다. '반사되는 그늘'과 '정오의 열기'를 포착하고 이를 유지하는 햇빛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 Evan Charteris (1864-1940)

초상화의 대가, John singer sargent 는 1917년 2월, John D. Rockefeller의 초상화를 그리기 위해 플로리다주 Ormond Beach로 떠났습니다. 이를 완성했을 때부터 비평가들은 그가 미국의 새로운 예술적 경향과 동떨어져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여기에 “앵그르, 라파엘, 엘 그레코, 이것들은 이제 내가 존경하는 것들이며,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다.” 라고 반박했고요.

위 그림은 이 시기에 속시끄러운 마음을 잠시 덮어두고자, 마이애미에서 만난 친구이자 후원자인 찰스 디링이 해먹 위에서 즐기는 여유를 묘사했습니다. 후기의 Sargent는 수채화를 통해 자연, 건축, 산 풍경 뿐 아니라 친구, 가족의 모습을 그리며, 초기의 예술적 성향을 마음껏 표현했습니다. 생생한 팔레트로 밝은 빛의 풍경을 그리며 온전히 그를 위한 그림을 완성해 나갔죠.

"나태함의 아름다움
흔들리는 해먹에 누워 가볍게 날아가는
사랑스러운 나태함, 분수의 수정 같은 파도
거기에 그의 젊은 아름다움이 잠들어 있다."
- Victor Hugo 「Les Orientales」 “Sara la Baigneuse”  (1829)

 

바람에 스치는 나뭇잎 소리가 들리는 듯, 해먹 위에서 가장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Sara가 보입니다. 나태함의 미학을 찬양하는 Hugo의 동명의 시에서 따온 작품으로, 좌우로 대칭되어 있는 풍경과 반사된 인물의 물그림자마저 고요합니다. 텍스트를 인용한 작업을 할 때마다 Holiday 는 자신만의 해석으로 비유하여 표현하곤 합니다. 해먹 자체의 불완전함이 부각되어 조금만 흔들려도 떨어질 것 같지만, 말도 안되게 평온한 표정에서 지금의 불안함은 당연한 것이니 안심하고 계속 누워 있어 보길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편안함과 불안함이 공존하는 해먹 위에서 낮잠에 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얼굴로 직접 쐬어지는 햇빛에 어쩔 수 없이 눈을 감아야만 하는 곳에서요. 한 장의 천이 저의 모든 짐을 견뎌낼 수 있을지 걱정도 되지만, 막상 한 번 몸을 뉘어보면 눈물 날정도로 아늑한 요새가 되어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마음껏 유람하고, 흔들려 보고자 합니다.


해먹 위에서 잠시 잠깐 즐기는 여유와 함께 오늘만큼은 여러분이 마음 속 걸리는 돌 하나 없이 편안한 잠에 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5월의 나른한 편지 한 통을 보냅니다. 낮잠에서 깬 우리의 다음에는 어떤 가능성이 펼쳐질까요?

가슴 두근두근해지는 요즘같은 날씨, 

소중한 사람들과 사랑스러운 시간을 보내세요.

프린트베이커리에서 마련한 피크닉 아이템과 함께!!


 러블리 스프링 썸머 피크닉으로 >> 

여름 밤, 한강의 피크닉 스타가 되고 싶다면..

2024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행

세계에서 가장 유서 깊은 가구 박람회, 전세계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템을 선보여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있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가 올해 62주년을 맞았습니다. 도시 전체가 하나의 전시가 되는 축제의 기간, 메인 전시를 둘러싼 다양한 장외 전시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위베이크 에디토리얼 읽으러 가기 >>

Re-moving : 거장 에디션

프린트베이커리는 한국 현대미술 역사에 획을 그은 거장의 작품에 다시 숨결을 불어 넣습니다. 전문 판화공방의 과정을 거쳐 작가 혹은 유족의 꼼꼼한 검수를 통해 판화 에디션을 제작합니다. 작품별 고유 넘버링을 포함해 오리지널리티 만큼이나 특별한 가치가 부여되어 원화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프린트베이커리 유튜브 바로가기>> 

업사이클링 포스터 just paper

텍스트 추가 예정

 

*선착순 150명에게만 전달됩니다. (선착순 명단에 대한 추가 공지는 따로 드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뉴스레터 구독자가 아닌 분들의 신청은 선별작업을 거쳐 제외됩니다.

온라인 스토어 5%할인 쿠폰
 쿠폰번호 : GIRL04APRIL (-2024.6.20까지) 

* 온라인 스토어 구매 시, 쿠폰코드를 입력 
* 온라인 스토어만 사용 가능 (오프라인 사용 불가)
* 사용기간 내에만 적용 가능 / 중복할인 불가
맛있는 예술과 프로모션 소식을 배달하는
프린트베이커리 뉴스레터입니다. 
구독자에게는 무료 포스터 증정 및 
이벤트 초대, 선물, 할인 등의 혜택을 드립니다.

EDITOR 조희연 송효정  DESIGN 디자인팀
카카오플러스친구 ‘프린트베이커리'에서
다양한 혜택과 소식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Promotion   l   Store     We bake     PB archive
프린트베이커리
web_master@printbakery.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42길 24-6
수신거부 Unsubscribe
ⓒ 2024 printbake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