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aign
[유한킴벌리] 지구를 생각하는 기업의 마인드를 잘 보여준

해당 콘텐츠는 유한킴벌리 하기스와 테라사이클이 함께 비닐포장재 자원순환을 위해 론칭한 ‘쓰담쓰담 하기스 캠페인’ 영상입니다. '지구에 미치는 영향은 가능한 작게, 아기를 위한 기능은 최대한 크게'라는 카피 아래 제품 가치를 해치지 않는 방향으로 구성했죠. 기저귀를 사용하고 버리는 과정에서의 자원순환 활동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노력과 목적에 대한 메시지와 함께 쓰담쓰담 캠페인을 소개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영상은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의 활동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고, '아기를 위해 최소한의 흔적도 남기지 않는 노력'이라는 카피로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과 부모의 마음을 담아 공감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후반부에는 소비자의 참여가 필요한 고관여 캠페인이라는 점을 상기시키듯 이벤트 참여 방법이 '쉽고 간편함'을 간결하게 보여주어 소비자에게 빠른 이해를 돕고 심리적 참여 허들을 낮춤으로써 참여도를 이끌었습니다. 그 결과, 영상 공개 2주 만에 TVCF 사이트 최근 7일간 실시간 Best 부문 및 '이해하기 쉬운 CF', '구매를 자극하는 CF' 부문 등에서 1위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Influencer
[SK텔레콤] MZ세대에게 효과적인 홍보를 위한

해당 콘텐츠는 SK텔레콤의 T멤버십 혜택을 알리는 콘텐츠로 '숏박스'와 함께 협업하였습니다. 기존의 영상 컨셉을 없애지 않고, 본래 숏박스의 콘텐츠인것처럼 전개된 것이 포인트입니다. 현실에서 있을 법한 친구들끼리의 망상 대화로, T멤버십의 강력한 혜택을 자연스럽게 노출 될 수 있도록 했고, 여러 가지 혜택을 한 번에 몰아서 전달하는 것이 아닌, 단 하나의 혜택만을 강조하여 마케팅 포인트를 확실하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썸네일 또한 숏박스만의 톤앤매너를 살려,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한 ‘YouTube 맞춤 동영상’ 노출로 조회 수 135만 회 이상을 기록할 수 있었으며, 평소보다 약 1,000배 높은 유기 조회 수와 9천건 이상의 인터랙션 반응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Webcoding Content
[방구석연구소] 나무를 가꾸는 과정에서 보는 나의 모습

경북•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나무 심기를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여, 식목일에 선한 영향력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는데요. 숲에 나를 닮은 나무 씨앗을 심고 친구와 함께 가꾸어가는 것이 콘텐츠의 핵심이라 볼 수 있습니다. 씨앗을 심는 과정에서 내 모습을 알 수 있고, 친구에게 공유하여 도움을 받으면서 친구가 나를 바라보는 모습까지 알 수 있습니다. 

다채롭고, 세분화된 성향 분석부터 혼자 하는 테스트가 아닌 친구와 함께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포맷의 콘텐츠라 볼 수 있죠. 때문에 많은 분들이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휴일 폐지로 점점 잊혀 저가는 '식목일'이라는 기념일을 상기하고,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CSR 캠페인이기도 했습니다. 
Youtube
[삼성자산운용] '투자는 생존이다' 핵심 메세지를 통한 재미요소 극대화

해당 콘텐츠는 '등산편'과 '수영편' 2가지 컨셉으로 극한과 생존의 포인트를 살린 스토리텔링형 콘텐츠입니다. '투자는 생존이다' 라는 핵심 메세지를 특정 상황 안에 유머러스하게 녹여 MZ 세대 타겟을 위한 재미요소를 활용했죠. 또한 실제 투자를 할 때도 위기감을 느끼는 상황들을 생존에 위협을 받는 극한의 상황들로 비유하여 공감도 높은 스토리텔링형 영상으로 집중도 높게 전달하는데 노력했습니다. 

극한과 생존의 포인트를 살린 빠른 대사와 빠른 컷 편집으로 집중도를 높였고, 순간의 디테일을 놓치지 않아 일상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배우의 뛰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리얼리티를 극대화할 수 있었죠. 그 결과 토탈 430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둘러보기
Instagram

지난 만우절 기간,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언어유희를 활용해 에그리타임 컨셉 채널을 운용했는데요. 에그리타임 채널 컨셉을 살려 인생 에그타르트 맛집을 추천하는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피드에 단장 이미지 콘텐츠를 동시 발행하여 인게이지먼트를 높이기도 했죠. '에타에 진심인 에타'라는 컨셉으로 유저 참여형 이벤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만우절 기간 내 계란 및 에그타르트를 중심으로 한 세팅컷 콘텐츠를 동시 발행하여 컨셉에 대한 유저 몰입도를 높였고, 세팅컷 내에 에브리타임 제품을 숨겨두는 이스터에그 요소도 적극 활용해 재미를 높였습니다. 그 결과, 스토리 이벤트 진행 3일간 50만 회 이상의 도달을 달성할 수 있었고, 4000건 이상의 인터랙션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더 둘러보기

[하기스] 바이럴될 수 있는 요소를 꼽아 이벤트 참여를 유도한
IP Content

전 애인의 SNS를 몰래 보다가 좋아요를 눌러버리는 아찔한 순간을 경험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무조건 공감하거나 경험해보지 않았더라도 그 아찔함을 느껴볼 수 있게 만든 콘텐츠입니다. 나이대별 리액션을 중점으로 담아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SNS에 유명한 전 애인 연락했을 때 활용하기 좋은 감귤박스 프사 짤이 있었는데, 이를 활용해 영상을 재미있게 풀어 낼 수 있었죠. 틱톡과 쇼츠로 제작해 토탈 100만 조회수, 2만개 이상의 인터랙션 반응을 얻으면서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Blog / Newsroom

가정의 달을 맞이해 현대백화점에서 월리 테마로 다양한 VMD, 어트랙션 이벤트들이 열리는데 이를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 중 하나로 방구석 연구소와 협업한 ‘부모BTI TEST’가 오픈 되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부모BTI 테스트 결과만 나오고 끝이 아니라, 블로그 콘텐츠로 랜딩 시켜 더현대 닷컴에서 추가적으로 상품을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목적을 가진 콘텐츠 입니다. 

월리 테마를 홍보하고 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해당 콘텐츠는 아주 많은 양의 내용 (16가지 유형 + 유형별 선물 추천 4개 + 유형별 추천 월리 이벤트)이 한 콘텐츠로 나와야 한다는 이슈가 있었죠. 그래서 무엇보다 간결하고 쉽게 작성되기 위해 추천 월리 이벤트가 같은 MBTI끼리 묶어서 MBTI 별 설명과 선물 추천 내용이 나온 후 추천 월리 이벤트가 나오는 흐름으로 작성했습니다. 

그 결과, 네이버포스트가 아닌 티스토리의 경우 검색 포털에 노출되는 게 쉽지 않아 조회수가 높게 나오는 채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방구소에 랜딩된 덕분에 단기간에 높은 조회수를 얻을 수도 있었습니다.

🔍  Marketing Issue
💬 피피픽, 유기동물 보호소 발굴 프로젝트 ‘이보소’ 2차 캠페인 성료
콘텐츠 커머스 기업 더에스엠씨 보고펫(대표 김용태)의 반려동물 브랜드 ‘피피픽’은 전국 유기동물보호소 중 이름 없이 운영되고 있는 보호소를 대상으로하는 ‘이름 없는 보호소를 소개합니다(이보소)’ 2차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피피픽 관계자는 “단순 기부에 그치지않고,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설 보호소를 콘텐츠를 통해 사회에 알려 관심을 촉구할 수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반려동물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피피픽, '2022 케이펫페어 일산' 참가
콘텐츠 커머스 기업 `더에스엠씨 보고펫(대표 김용태)`의 반려동물 브랜드 `피피픽`이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케이펫페어`에 참가한다고 5월 20일 밝혔다. 부스 위치는 K-30으로 3일 내내 참가한다. 

안소연 피피픽 매니저는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니라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가족으로서의 반려동물을 위한 브랜드로서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2022 케이펫페어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행사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 많은 소식이 궁금하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9길 22 더에스엠씨 빌딩 | info@thesmc.co.kr | 02-816-9799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