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9.7. #새사무실 #새활동가 #새로고 #새후원자

충북민언련 뉴스레터 '잇-다' vol. 1
2021.9.8. 수요일
충북민주언론시민연합이 시즌2를 맞았습니다.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방식으로 충북민언련을 꾸려나가려 합니다. 그 변화의 시작으로 오늘부터 뉴스레터 '잇-다'를 발행합니다. 

'잇-다'라는 이름은 충북민언련이 앞으로도 지역언론과 시민을 '연결'하고, 언론에 대한 건강한 비판과 감시를 끊임없이 '지속'하겠다는 의지와 바람으로 지었습니다.
물론 시민 여러분과 충북민언련이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제일 먼저 담았습니다.

'잇-다'는 매월 두번째 주 수요일에 발행될 예정입니다. 
충북민언련의 다양한 소식과 가치있는 정보를 담아 여러분과 소통하겠습니다. 
'잇-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설레는 첫 만남, 든든한 마음
후원해주셔서 정말로 고맙습니다! 회원 여러분이 
2021년에 열여섯 분께서 새롭게 충북민언련에 후원회원으로 가입하셨습니다.
여러분의 응원에 힘을 내어 건강하고 민주적인 언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새로운 터, 새로운 마음  
2020년 12월, 용암동으로 사무실을 이전했습니다. 충북민언련은 무려 '여덟 번째' 사무실을 옮긴 건데요. 경사로와 엘레베이터가 설치되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찾아와주세요! 아래는 사무실 이전을 비롯하여 여러 변화를 맞이한 이수희 대표의 글입니다. 충북민언련의 미래에 대한 고민 그리고, 시민 여러분에 대한 부탁이 담겨 있습니다. 꼭 읽어주세요. 

👓주소: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로 83 4층 
(지도앱 등에서 '킹스닭발'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새 시대, 새 사람
올해들어 새로운 활동가 세명이 충북민언련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계희수 활동가에 이어, 8월에는 현슬기, 김동우 활동가가 합류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사진은 왼쪽부터 이수희 대표, 현슬기, 계희수, 김동우 활동가)
새로운 로고(LOGO)
새로운 사무실에서, 새로운 활동가들과의 출발을 기념하여 새로운 로고도 제작했습니다. 
홈페이지도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면 리뉴얼 중입니다. 
시민과 지역언론, 활동가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구상 중입니다.
다음 뉴스레터에서는 새 홈페이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옥천 방문
8월 26일 충북민언련 활동가들이 황민호 충북민언련 운영위원이 있는 옥천을 방문했습니다. 옥천신문 황민호 대표(왼쪽 첫번째), 월간옥이네 박누리 편집장(오른쪽 두번째), 고래실 이범석 대표(오른쪽 첫번째)를 만나 옥천 지역언론과 시민사회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옥천에서는 청암송건호기념사업회가 지난 7월 방송통신위원회의 공동체 라디오 신규 사업자로 선정되어 오는 12월 개국을 앞두고 있습니다. 옥천 공동체 라디오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지역언론 모니터링
지역 현안을 지역언론은 어떻게 보도하고 있을까요? 
특정 주제에 대한 지역신문과 방송 보도를 모니터위원들이 분석하여 보고서를 발간합니다. 
지금까지 북이면 소각장 문제, 충청권광역철도 청주도심통과안 문제 등을 다뤘습니다. 

자세한 보고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충북민언련이 지역언론 집중 모니터링을 시작합니다
💬 [북이면 소각장-신문] 신문 정부의 북이면 소각장 조사결과 발표, 지역민 외면한 언론들
💬 [북이면 소각장-방송] 북이면 소각장 조사 결과 다각도에서 파고든 KBS
💬 지역언론의 희망, '현장'에 있었다 - KBS충북 〈다큐공작소〉
충북민주언론시민연합
cbmedia@hanmail.net
청주시 상당구 용암로 83 4층 043-253-0383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