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담,하다 인사이트] #100 벤처기업 재인증 소식과 5가지 새로운 전략 미션


화담,하다 뉴스레터가 드디어 100번 째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2년 반 동안 매주 소식을 전하면서도, 100번이 언제쯤 오게 될까, 어떤 소식을 전하게 될까 궁금하고, 또 매번 기대해 왔습니다.

 

12월 초 화담,하다가 대한민국 벤처기업(혁신/성장 유형)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2019년 겨울, 퇴직 당사자와 기업 모두를 위해 ‘현직부터 준비하는 퇴직’이 일상화되기를, 좌절의 순간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를 바랐습니다. 2020년 AI기반 비즈니스 모델로 특허를 획득하면서 벤처기업이 되었고, 올해 전면 개편된 제도 하에서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뉴스레터 100호에서 이 소식을 전하며, '23년 화담,하다의 5가지 새로운 미션을 소개합니다.

 

첫째, 국내 최대 헤드헌팅 기업과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습니다.

수십 년 간 최고의 인재들을 발굴해 온 인재 채용 전문 기업의 노하우와 화담,하다의 개인화된 퇴직 솔루션을 통해 재취업 10%의 좁은 문을 활짝 여시기 바랍니다.

 

둘째, 전략 및 HR 종합 컨설팅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축했습니다.

엔데믹의 시대, 조직역량 강화와 구조조정이라는 양립하기 어려운 전략 미션을 동시에 달성해야 합니다. 화담,하다 Biz의 기술 기반 진단 솔루션과 경험 기반의 컨설팅 인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PMG(Peer Mentoring Group) 프로젝트를 확장합니다. 

PMG는 리더들과 대학 커리어준비생들 간의 소통 프로젝트로서, 지금까지 4학기 동안 약 60회 이상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왔습니다. '23년 더 많은 대학들과의 연계를 통해 리더들의 활동을 넓히고, 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넷째, 리더들의 뉴업 New-UP(業) 기회를 확대합니다. 

리더만이 리더들을 길러낼 수 있습니다. '회사 밖 리더십(Outside-in Leadership:OiL) 프로젝트'는 기업들을 위한 새로운 리더십 및 조직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며, 이를 통해 리더들을 위한 지속가능한 뉴업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화담지우(和淡知友) 커뮤니티를 시작합니다. 

새로운 장소, 특별한 경험, 나를 이해하는 친구, 퇴직 후 가장 필요한 세 가지입니다. 화담지우는 리더들 간의 자율적인 커뮤니티로써, 다채로운 주제들을 통해 자연스러운 소통과 교류의 기회를 드립니다. 퇴직 경험과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그동안 잊고 지낸 취향과 개성을 새롭게 발견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퇴직 후 뉴업에 성공한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세션들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현직 리더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내년 1월, PMG 및 OiL 프로젝트 상세 정보와 화담지우 일정이 공개됩니다. 

누구나 한번은 퇴직합니다.

올해 퇴직을 맞은 분들의 마음에 평온함이 찾아오길 소망합니다.


화담,하다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화담,하다 드림

화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