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부터 강화되는 정책에 따른 조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중요한 정책 변경에 대한 안내 이메일로, 수신거부 여부와 상관없이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비 팀입니다.

2024년 7월 초부터 네이버 메일의 이메일 수신 정책이 강화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메일을 발신자 주소로 사용하거나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 구독자에게 이메일을 보낼 때, 네이버의 강화된 스팸메일 정책을 따르지 않으면 발송한 이메일이 차단되거나 스팸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올해 초 진행된 G메일야후의 수신 정책 강화에 이은 세 번째 변화입니다. 아직 수신 정책을 강화하지 않은 다른 이메일 서비스들도 곧 동일하게 정책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아래에 안내해 드린 조치를 아직 진행하지 않았다면 이번에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대부분의 요구사항은 스티비에서 이미 조치했거나 조치할 예정입니다. 다만, 일부는 스티비에서 이메일을 발송하는 사용자가 직접 조치해야 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조치해야 하는 것]
  1. 스티비에서 naver.com 발신자 주소를 사용할 수 없음. (2024년 7월 9일 낮 12시부터 naver.com도메인을 발신자 주소로 사용하는 경우, 스티비가 제공하는 도메인으로 자동 변경해 발송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dooly@naver.com을 발신자 주소로 설정하면 실제 발송할 때는 dooly-naver.com@send.stibee.com으로 변경됩니다.)
  2. 반드시 동의를 거친 수신자에게만 이메일 발송
  3. SPF 레코드 설정 (관련 도움말: SPF, DKIM 설정 이해하기)
  4. 발송 도메인 신뢰도 관리 

    위 내용 중 SPF 레코드 설정은 도메인이 있어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발신자 주소를 만들고 싶어요를 참고해 도메인을 구매하고,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 발신자 주소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발송 도메인의 신뢰도는 스팸 신고에 영향을 받으며, 대량으로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의도하지 않게 스팸 신고가 짧은 시간 동안 다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발송을 위해 발송량을 단계적으로 늘리거나 이메일 수신이 일시적으로 제한된다면 시간 간격을 두고 이메일을 나눠서 보내는 것을 권장합니다.

    스티비 팀은 스팸 메일 발송을 방지하고 정상적인 이메일이 문제없이 발송되도록 여러 기술적인 조치와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스팸메일 정책 강화와 관련해서 추가로 업데이트되는 내용이 있다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이메일 또는 채팅(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아래 물음표 버튼)으로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스티비 팀 드림.
      
    스티비
    support@stibee.com
    서울시 중구 동호로17길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