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둘째 주 뉴스레터
3월 둘째 주 뉴스레터
2019. 3. 12
편집자가 추천한 기사 
시간이 없어 놓쳤더라도 이 기사는 꼭 읽어보세요
'여성 독립운동가' 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유관순 열사를 떠올릴 겁니다. 김마리아 열사 역시 3·1운동과 뗄 수 없는 대표적인 여성 독립운동가인데요. 그녀는 3·1운동의 도화선이 됐던 도쿄 2·8 독립선언에 참여한 뒤 독립선언서를 국내에 들여와 널리 알렸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김마리아 열사를 비롯한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그 공을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독자들이 많이 본 기사 
독자들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입니다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 날 새벽에 배송된다? 이제 주문 후 며칠을 기다렸다 물건을 받는 것이 아니라 '몇 시간' 뒤면 배송해주는 시대입니다. 이른바 '로켓 배송', '새벽 배송'은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답은 인공지능에 있었습니다.
금주의 문화뉴스
화제가 되고 있는 문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이제는 스테디셀러가 된 조남주 작가의 소설 <82년생 김지영>이 바다 건너 일본에서도 열풍입니다. 이제는 K팝이 아닌 K문학이 새로운 한류를 만들고 있는데요. 임지영 기자가 그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김승복 대표를 만났습니다. 그녀는 양국을 오가며 국내서를 일본에, 일본서적을 한국에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굽시니스트 만화 보셨나요?
참 많은 일이 있었던 지난 한 주였습니다. 황교안-오세훈-김진태 3파전에서 승리한 황교안 전 총리가 자유한국당의 새 수장이 되었습니다. 한편 트럼프와 김정은의 하노이 회담은 노딜로 끝나고 말았죠. 다사다난했던 지난 주, 굽시니스트의 눈에는 어떻게 보였을까요?
편집국장이 소개하는 이번호(600호)
지금 시중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방송 댓글부대원으로 활동했던 내부고발자가 
기막힌 방송조작 실태를 폭로합니다.
고 장자연씨 동료인 윤지오씨도 만나보았습니다.

주 기자, 건투를 빈다

매주 월요일, 작은 지하 녹음실에 ‘뉴스 요정’ 김은지 기자, ‘마타하리’ 윤원선 온라인 에디터, ‘욕쟁이’ 이종태 기자, 김연희 기자 등이 모입니다. 작가 겸 PD 역할은 차형석 기자가 맡고 있습니다. 정직한 사람들이 만드는 정통 시사 주간지 <시사IN>이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시사인싸.’ ‘인싸’는 유행을 선도하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느닷없이 웬 팟캐스트 방송이냐고요? 너무 늦게 시작한 게 아니냐고요?

이번호 구매하기
시사IN에서 팟캐스트를 새롭게 시작합니다
<시사IN> 팟캐스트 '시사인싸'는 
팟빵/팟티/팟프리카/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튠즈도 준비중입니다)
좋아요, 구독 버튼 꾹꾹 눌러주시고 많이 들어주세요🙏
<시사IN> 구독하기
독자를 대신해 질문합니다.
성역 없는 독립언론과 함께해 주십시오
<시사IN> 후원하기
잡지 구독이 부담스러우시다고요?
후원으로 탐사보도를 응원할 수 있습니다.
시사IN
서울시 중구 중림로 27 가톨릭출판사빌딩 3층 (주)참언론
TEL : 02-3700-3200 / FAX : 02-3700-3299 / webmaster@sisain.co.kr
뉴스레터를 받고 싶으시면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뉴스레터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수신거부 Unsubscribe 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