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 호_2021.11.22 
드디어 길고 긴 수능의 여정이 끝났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그리고 가족분들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이렇게 큰 시험을 끝내고 나면 몸과 마음 모두 녹초가 되기 마련이죠여러분은 어떠셨나요제가 수험생일 때를 떠올려 보면 시험 직후 피폐해진 정신력과 떨어진 체력으로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건 많았으나 당장 급했던 것은 심신안정과 회복영화 보기먹방 투어쇼핑 등 지금까지 못했던 활동을 하며 우선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feat.수험생할인은 옳다그리고나서 바닥까지 내려간 체력의 원상복구를 위해 헬스장도 3개월로 등록했죠.(거북목 탈출을 위한 지름신 강림이렇게 스트레스도 풀고 지속적으로 운동도 했더니 축 쳐져 있던 수험생에서 생기발랄 대학생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살다 보면 수능 외에도 여러가지 일들로 방전 될 때가 있습니다. 쉴 틈 없이 달려오다 보면 피곤함이 쌓여 무기력해지기 쉽상이죠. 그럴 땐 잠시 나만의 시간을 갖고 지쳐 있는 몸과 마음을 리프레시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다시 에너지를 갖고 일상으로 복귀해 더 열심히 해 나갈 수 있으니까요!

사람도 방전이 되면 이렇게 재정비의 시간을 갖는데, 드론도 이와 같은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 혹시 아셨나요? 드론도 쉴 틈없이 동작하다 보면 센서에 피로도가 쌓여 오작동을 일으키곤 합니다. 기계가 피곤해서 정신을 못 차린 다니, 참 웃기죠? 드론을 날리다 보면 종종 바람이 불지 않는데도 한쪽으로 기울어 날아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드론 안의 기울기 센서가 잠시 정신을 못 차릴 때 발생하는데요, 드론 센서가 인식하는 수평 값과 실제 기울기의 값이 다를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한쪽으로 쏠린 상태를 수평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이지요.
시험이 끝나고 피로가 꽉 차 있는 상태에서 잠을 실컷 자거나 한바탕 놀면서 활력을 되찾듯 센서 오류 상태의 드론도 정신을 번쩍 차릴 수 있게 도움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센서의 오작동으로 수평을 잡지 못하는 상황에서 실제 기울기 값을 다시 인식시켜 주는 캘리브레이션과 같은 초기화 기능처럼요.

그리고 우리가 기분전환 후 더 좋은 컨디션을 위해 자세 교정을 하고 운동을 시작하는 것처럼 드론도 센서 캘리브레이션을 한 이후 수평을 잘 잡을 수 있게 각 모터의 출력을 조절해 주는 미세조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완구 드론의 경우 대부분 조종기의 버튼을 조작하여 미세조정을 하는데, 모델마다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갖고 계신 제품의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잘 날던 드론이 한쪽으로 치우지기 시작하고 말을 듣지 않을 땐 당황하지 마시고 우선 캘리브레이션과 미세조정을 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드론을 껐다가 다시 켜는 방법으로는 틀어진 센서의 정보를 교정할 수 없기 때문에 꼭 캘리브레이션과 미세조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도 해결이 안된다면?
민간요법이 안된다면 전문가를 찾아야겠지요! 드론도 병원이 있습니다.
드론 병원 월드스카이” AS센터로 연락 주시면 드론이 아픈 원인을 파악해 해결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월드스카이 제품만 가능합니다.)

기사출처_중도일보 김소희 기자(2021.11.18)
 원도심을 들썩이게 할 '토토즐' 열린다… 드론라이트쇼 진행
대전시는 11월 20일부터 12월 25일까지 토요일마다(12월 18일 제외) 원도심 대전천변(커플브리지~중교) 상공에서 '과거에서 미래로 이어지는 과학수도 대전'이라는 주제고 드론라이트쇼를 펼친다.
드론라이트쇼는 LED가 설치된 드론을 활용해 상공에서 다양한 메시지와 모양을 연출하는 공연이다. 공연은 1일 2회며 1회차는 오후 6시 30분, 2회차는 오후 8시 30분에 시작해 10분간 진행한다.
손철웅 대전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가족이 함께 첨단기술과 문화 콘텐츠가 융합된 드론라이트쇼를 보며 원도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주 월드레터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월드레터는 12/10(금)에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월드스카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주문 및 AS관련 상담이 가능하며,
최신 소식 및 제품관련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월드스카이
T. 02-706-3322
E. worldsky@worldsk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