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고인물들의 준결승, 미국 동부 지역 리뷰입니다.
2024 크로스핏 게임즈 SemiFinal
북미 동부 리뷰 🇺🇸
2024 크로스핏 게임즈 세미파이널 - 북미 동부 🇺🇸
크로스핏을 사랑하는 님,
오늘도 Just In Crossfit 뉴스레터를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저스틴입니다.

이번주 Just In Crossfit은
1. 북미 동부 지역 개인전 준결승 결과 분석
2. 북미 동부에서 나온 재밌는 데이터
를 다룹니다.
  북미동부 세미파이널은 의심의 여지 없이 가장 강력한 선수들이 모여있는 지역이에요.
  남녀 각각 40명의 애슬릿들리 지역 쿼터 중 가장 많은 남 11명, 여 11명의 자리를 두고 경쟁하였는데요. 제프리 아들러, 로만흐레니코프, 엠마 로슨, 다니엘 브랜든 등 23년 게임즈의 주요 장면을 장식하였던 선수들이 모두 동부에서 모여있어요. 또, 23년 관중석에서 게임즈를 바라봐야했던 티아클레어와 헤일리 아담스의 복귀 역시 팬들의 기대를 모았는데요.

  세계 최강의 지역 북미 동부 지역의 세미파이널 리뷰, 저스트 인 크로스핏과 함께 알아보시죠 😎
Week 3의 하이라이트, 북미 동부 준결승 "Syndicate Crown"  

5월 17일 - 5월 19일

유럽 세미 파이널 : French Throwdown | LDLC Arena - Décines-Charpieu, France

아시아 세미 파이널 : Far East Throwdown | Bexco - Exhibition Center 2, D, E Hall, 55 - APEC-ro, Haeundae-gu, Busan, South Korea

 

5월 24일 - 5월 26일

오세아니아 세미 파이널 : TorianPro | Pat Rafter Arena - Brisbane, Queensland, Australia

북미 서부 세미 파이널 : West Coast Classic | Dignity Health Center - Carson, California

 

5월 31일 - 6월 2일

북미 동부 세미 파이널 : Syndicate Crown | Knoxville Civic Coliseum - 500 Howard Baker Jr. Ave, Knoxville, Tennessee

남미 세미 파이널 :  Copa Sur | Arena Carioca 1 - Rio de Janeiro, Brazil

아프리카 세미 파이널 : Renegade Games | Emerald Resort & Casino, 777 Frikkie Meyer Blvd, Vanderbijlpark, 1900, South Africa

2024년 크로스핏 게임즈 북미 동부 세미파이널 우승자는 누구? 🏋️
2024 크로스핏 게임즈 북미 동부 세미파이널 우승은 
티아 클레어 투미 오르(미국, 30), 제프 아들러(미국,30) 이 차지했습니다.🤗
고인물의 우승이죠?

하지만 히어로들의 경쟁과 기록은 살벌하니 천천히 읽어보세요.

6번의 Fittest Woman on Earth 를 차지한 티아는 미친 퍼포먼스를 보여줬고, 
현 남자부 세계 최강자 제프 아들러 역시
수많은 경쟁자들의 견제를 뒤로하고 챔프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어릴때부터 엘리트 스포츠를 해오던 최정상급 선수들도 임신과 출산의 여파를 피해갈수는 없어요. 많은 선수들이 임신과 출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으로 선수생활을 그만 두는 경우도 있고, 출산 후 경쟁이 싫어지는 경우도 있거든요.
  설령 복귀한다 해도 과거의 퍼포먼스를 회복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게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그런데 티아 클레어 투미는 그 공식을 완전히 깨버렸습니다. 

  저도 경기력을 보면서 어이없는 웃음이 나올 수 밖에 없었는데요. 딸 출산후 12개월만에 복귀한 세미파이널에서 투미는 5개의 이벤트 1위, 1개의 3위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벤트 우승자는 100점을 받기 되는데요, 투미는 이론상 가능한 최대 600점의 포인트 중 594점을 받았습니다. 
(2위인 알렉시스 랩티스보다 78점이 많은 점수입니다.)
 
  투미는 2022년까지 미국에 거주하면서 호주 세미파이널 토리안프로에 참가해왔는데요. 이번 세미파이널은 PRVN HQ 가 미국 동부 녹스빌로 이전하면서 미국 동부로 지역 예외신청을 하여 제 발로 최강의 지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번 세미파이널에서 출산 전 588점을 받았던 2021년 세미파이널보다 오히려 더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면서 (2022년 세미파이널은 전 이벤트 1위.. ㄷㄷ) 항간에 돌던 유럽지역의 로라 호바스와의 경쟁구도를 만드는 시도 역시 모두 사라졌습니다.

  출산 6개월 후 참가했던 2023 로그 인비테이셔널에서 10점차이로 패배하면서 투미가 예전의 퍼포먼스를 회복할 수 있을까 팬들은 의심하였는데요. 이제는 우승 자체는 확정적일것이고  7번째 우승을 얼마나 압도적으로 만들어낼 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투미가 가장 최악의 퍼포먼스로(?) 3위를 한 이벤트 4는 로잉 후 핸드스탠드워크를 하는 이벤트였는데요. 2023년 슬럼프로 시즌오프 하였던 헤일리 애덤스는 핸드스탠드 워크에서 폭발적인 페이스를 보여주면서 성공적인 복귀를 알렸는데요. 투미는 애덤스를 열심히 따라가려했지만, 그녀의 기세를 따라잡을 순 없었어요.

  투미의 3위 성적은 2021년부터 12년 연속 세미파이널 이벤트 우승 기록을 깼습니다. 이 세상 기록이 맞나 싶지만, 맞습니다. 투미가 그나마 핸드스탠드 워크를 제일 못하거든요.
(물론 준결승 최악의 성적 3위를 거둔 후 이벤트 5에서 분노의 이벤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현 시점 의심할 여지 없는 Fittest Man on Earth, 제프 아들러
  제프 아들러는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게임즈에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맷 프레이저가 왕좌에 있는동안 모두가 다음 왕좌는 2등, 3등을 주목했지만 아들러는 그 아래에서 조용히 다음 시대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2023년 세미파이널(1등), 2023 게임즈(1등), 2024 쿼터파이널(1등) 에서 최정상 위치를 지키며  사실상 2023년 이후 제프 아들러를 막을 사람은 없어보였습니다. 팬들은 아들러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작년 통한의 발목 부상으로 3위로 게임즈를 마무리 했던 로만 흐레니코프(29,러시아) 를 꼽았는데요. 

  이번 24년 세미파이널에서 둘은 제대로 맞붙었습니다. 이벤트 1은 아들러가 우승하였지만, 이벤트 2에서 3초 차이, 이벤트 3에서는 7초 차이로 로만이 아들러를 제압하며 둘째날까지 로만은 6점차 종합 선두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때까지 로만의 세미파이널 우승은 순조로운듯 보였으나, 통한의 이벤트 5 스내치 래더에서 12위로 밀려나면서 달린 페퍼에게도 밀리게 되어버립니다. 결국 뒤에서 조용히 기회를 노리고 있던 아들러가 이벤트 5를 기점으로 완전히 승기를 잡으면서 세미파이널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남자부 포디움은 1위와 3위간 점수차가 6점인걸 보면 얼마나 3일간의 경쟁의 치열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을 자리를 경험한 선수의 디테일과 멘탈은 무시하지 못합니다. 제프 아들러는 결정적인 순간 경쟁자들과는 다른 꾸준함을 보여주며 챔피언의 품격을 보여줬습니다. 
  게임즈에서도 이어질 이 둘의 경쟁 구도가 기대되네요 😎
북미 동부 세미파이널에서 나온 재밌는 데이터
1. Event 3 로만 흐레니코프와 달린 페퍼의 기록 차이 0.07초  
  이벤트 3 마지막 로만 과 페퍼는 이벤트 우승을 두고 경쟁하고 있었는데요. 달린 페퍼가 무난하게 우승을 할 것으로 예상했던 이벤트3는 달린페퍼가 노랩을 한번 받으면서 지연되었고, 마지막 피니시 라인에서 명장면을 만들어냈어요.

  피니시 라인을 향해 발을 뻗은 뒤 뻗어버리는 두 선수의 모습은 두고두고 회자될 장면입니다. 두 사람의 기록 차이는 0.07초로 정말 육안으로는 구분하기 힘든 기록 차이였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자세히 이 영상을 보시면.. 로만의 마지막 박스점프오버가 스텝다운, 걸어내려 오지 않고 두발로 점프를 하는게 보이는데 노랩을 선언하지 않는게 보이실거에요. 이번 박점오버의 룰은 스텝다운이거든요. 다시 한번 보시죠! 노랩이죠..?

  순위가 결정되는 그 순간에 아쉬운 오심으로 달린 페퍼는 1위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저지가 그 순간을 날카롭게 포착해서 노랩을 외쳤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2. 최강지역 북미 동부에서 의외로 세미파이널 새로운 신기록은 나오지 않았다.
  최강 지역이라고 불리는 북미 동부에서 새로운 기록이 나오지 않았다는 것에 모두가 놀랐어요. 지역마다 코스가 달랐던 이벤트 1을 제외한 5개 이벤트를 기록 비교 했을 때 북미 동부에서 기록을 경신한 이벤트가 없었네요. 

  한편으로는 북미 동부 선수들의 훈련방식이 오히려 체계적이기 때문에 나온 현상이라고도 생각됩니다. 전체 스코어를 보면 역시 북미 동부 선수들의 기록이 상위권에 포진한 것이 사실이거든요. 전체 종합점수는 높은데 기록이 경신되지 않았다는 것은 하나의 능력치에 편중되지 않고 체계적으로 모든 이벤트를 준비했다는 걸 의미하니까요. 

  북미 동부는 어릴때 부터 크로스핏을 체계적으로 훈련한 선수들이 많습니다. 이번 세미파이널에서 게임즈 출전자격을 얻게 된 여자 선수 11명 중 5명이 게임즈 Teens 에서 경쟁한 경험이 있어요. 어릴 때부터 스포츠 크로스핏을 경험한 선수들이 이제는 베테랑이 되어 게임즈에서 최정상급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것을 보면 역시 크로스핏 인프라와 문화가 오랜 시간 자리잡은 지역의 경쟁력이 앞으로도 두드러질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4 크로스핏 게임즈 세미파이널 리뷰는 계속됩니다.
Just In Crossfit 이번주는 어떠셨나요? 🤔

앞으로 더 크로스핏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쉽게 풀어내
크로스핏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 드리는 뉴스레터가 되겠습니다.

혹시 평소에 알고 싶었던 크로스핏 주제가 있으면
저스틴에게 말씀해 주세요! 😁 
Just In Crossfit
justin@justincrossfit.com
Seoul, Gangnam District, Gangnam-daero, 464 비제바노빌딩 3층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