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요즈마그룹코리아의 8월 22일 (화) 뉴스레터 전달드립니다.
주요 소식
  • 타미르 파르도 전 이스라엘 모사드 원장 매일경제 인터뷰
  • 알파타우, 알파다트의 장기 치료 효과 및 안정성 입증
  • 스토어닷, 첨단 배터리 기술로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다
  • 나노락, 옴디아 선정 'OT 사이버보안 전문 벤더'
"여론조작 악용되는 사이버공격...민주주의 근간 흔들 수도"
타미르 파르도 전 모사드(이스라엘 정보기관) 원장이 오는 9월 제24회 세계지식포럼에 연사로 참가합니다. 2010년대 초중반 이란의 핵 개발과 관련한 첩보전을 이끌고 퇴임 후 사이버보안 기업 'XM사이버'를 창업한 파르도 전 원장은 '모사드의 디지털 첩보전 승리 비결'을 주제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과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대담을 나눌 예정입니다.

이를 앞두고 매일경제와 진행한 사전 인터뷰에서 파르도 원장은 여론조작 등 사이버상 영향력 공작을 목표로 하는 공격의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며 사이버보안 기술을 활용한 대응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국가 간 협력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한다고 진단했습니다. 또한 XM사이버에 대해 "기업과 조직이 사이버 범죄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록 돕는 회사"라고 소개한 파르도 전 원장은 "이스라엘의 검증된 사이버 보안 경험에 한국의 뛰어난 기술을 더한다면 '1+1=3'의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한국 기업과 협업을 향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Alpha Tau Medical
알파타우, 알파다트의 장기 치료 효과 및 안정성 입증
알파타우메디컬은 17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알파 방사선 암 치료법인 알파다트가 임상을 통해 장기 치료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절제 불가능하거나 국소 진행성 또는 재발성 두경부암·피부암 환자 71명을 대상으로 81개의 병변을 치료한 임상은 △ 완전 반응률 89%, △ 2년 국소 무재발 생존률 77%, △  3등급 이상 급성 독성 0건, △ 치료 6개월 후 2등급 이상 급성 독성 0건 등의 데이터를 보고하며 알파다트의 강력한 단기 국소 반응이 장기적인 종양 조절로 이어진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보도자료는 매일경제, 더벨, 이데일리, 의학신문, 히트뉴스 등 국내 매체에 보도되고 있습니다.
StoreDot
스토어닷, 첨단 배터리 기술로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다
미국 매체 네이션월드뉴스는 전기차 시장을 혁신하기 위한 스토어닷의 배터리 연구·개발 노력을 조명했습니다. 스토어닷은 배터리 양극의 흑연을 자체 개발한 나노 기술을 적용한 실리콘 입자로 대체해 충전 속도를 크게 개선했습니다. 또한 냉각 시스템 등 배터리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필수적인 기술들도 함께 연구 중입니다. 스토어닷은 현재 여러 완성차 제조업체와 함께 자사의 초고속 충전 (XFC, Extremely Fast Charging) 배터리 기술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네이션월드뉴스는 "스토어닷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 혁신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전기차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스토어닷과 같은 스타트업과 기존 대기업 간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진단했습니다.
Nanolock Security
나노락, 옴디아 선정 'OT 사이버보안 전문 벤더'

나노락이 글로벌 리서치 기업 옴디아가 최근 발표한 8월호 OT 사이버보안 리포트에서 시장 내 경쟁력을 지닌 사이버보안 전문 벤더(specialist vendor)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음극재 기술력은 배터리의 충전 속도와 수명을 결정합니다. 중국이 장악한 흑연 공급망을 극복하기 위해 최근 다수 국내 기업들이 실리콘 음극재 기술 경쟁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흑연 음극재보다 10배가량 높은 단위 에너지 용량을 지닌 실리콘 음극재는 고용량·고출력 성능을 자랑합니다.

우수한 전도성과 전자파 차폐 능력을 갖추고 있어 미래 신소재로 꼽히는 ‘맥신(MXene)’을 대량 생산하는 길이 열렸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사흘째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맥신은 고성능 트랜지스터, 고주파 생성 소자, 열전소재, 자기센서 등에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됐지만 대량 생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로봇이 파종부터 수확까지 마무리하는 스마트팜을 완성할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대기업 IT 개발자에서 대추방울토마토를 재배하는 스마트팜 운영자로 변신한 김태훈 씨는 10여 년간의 노력 끝에 전북 익산에 ICT와 AI를 접목한 첨단 스마트팜을 구축했고, 매년 추가 투자를 통해 시설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초개인화 영양 관리 플랫폼 필라이즈가 캡스톤파트너스가 이끈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습니다. 필라이즈는 영양제 조합 분석, 약사와 영양사 등 전문가 상담, 식단 관리 기능, 식사와 영양제 점수를 통합 분석한 오늘의 식단 점수, 수분 피드백, 운동 관리 기능 등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 중입니다.

모빌리티 AVM(Around View Monitoring System) 솔루션 기업 에이스뷰가 트러스트밸류 등으로부터 총 4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습니다. 에이스뷰는 고속 주행 중에도 드론뷰 화면을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동영상 코덱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 주변의 사각지대를 없애 사고 예방을 돕습니다.

요즈마그룹코리아
yozma@yozma.asia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318 SB타워 07052085405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