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빠띠의 민주주의 활동을 전해드립니다.

무척이나 봄을 기다려온 빠띠!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한아름 담아 
4월 <더 나은 민주주의 리포트>로 전합니다.
우리가 익혀야 할 기술 리터러시는 코드 작성 능력이 아닙니다
첫 번째 이야기는 플랫폼과 그 플랫폼을 만드는 조직, 그리고 시민들의 리터러시에 관한 시스의 글입니다.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온라인 플랫폼 산업은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겐 두렵기도 하면서 부럽기도 한 세상입니다. 그러나 이 산업은 인류가 만들어온 그 어떤 산업보다도 약육강식과 자본주의의 논리만이 상식이 되어 버렸습니다. (...)

빠띠는 여전히 사회의 여러 문제를 지금 시대에 발견한 기술이 해결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선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과 기술을 사용하는 조직도 달라야 한다고 믿습니다. 자본의 논리와 전략이 아닌 다른 방식을 따르는 조직이 필요합니다."

플랫폼으로 둘러쌓인 일상에서 "우리가 익혀야 할 리터러시"는 무엇일까요? 
빠띠가 중요하게 여기는 기술 리터러시는? (더 읽기)
플랫폼
작년 여름 빠띠 안드로이드 앱이 베타 출시된 후, 많은 분들께 기분 좋은 재촉(?)을 받아왔습니다. 그 후 세번의 계절이 바뀌는 동안 열심히 달리고 달려 드디어 빠띠 안드로이드 앱과 아이폰 앱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 
캠페인 & 커뮤니티 
4월 16일 뵙도록 하겠습니다 - 달리
세월호 아카이브 http://sewolarchive.org/ 에서는 참사 4주기를 맞아 새로운 특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고글을 전합니다.
굿즈 덕후가 굿즈를 만들다 - 갱
통신판매업 신고부터 가격책정, 판매, 정산까지. '여성의 날 굿즈샵 이벤트 런칭'의 모든 과정을 공유합니다.
콘텐츠
금요일엔 빠띠 실험실 - 씽
빠띠의 조직문화 중에 매주 조직-실험을 한다는 것이 있는데요. 3월 한 달 실험 목록을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실험을 했는지 한번 볼까요? (반응이 좋으면 매 달 연재하고 싶다네요) 
빠띠-대학생 N잡러의 실험 - 초록머리
개강을 맞이한 N잡러 실험기. 일과 삶의 분리 혹은 연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시간과 장소, 정체성과 화두가 맞물리는 가운데! 과연 대학과 빠띠를 오가며 어떻게 3월을 보냈을까요?
팀 소식
빠띠 홈페이지가 새단장 했어요
빠띠팀의 얼굴, 홈페이지가 새롭게 인사드립니다. 빠띠의 플랫폼, 캠페인, 컨텐츠를 더 쉽게 만나보세요.
민주주의 서울 X  빠띠
빠띠가 올해 서울시의 민주주의플랫폼 '민주주의 서울'과 함께합니다. 관심 갖고 지켜봐주세요!
빠띠와 함께 민주주의 실험을 하고 싶다면?

인터넷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더 나은 민주주의 시스템과 문화가 필요합니다.
빠띠의 활동이 궁금하시거나,
함께하고픈 활동이 있다면 언제나 연락주세요.
빠띠에 메시지 보내기
빠띠를 모바일앱으로 사용해보세요
민주주의에 관심있는 지인에게 빠띠의 뉴스레터를 소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