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April. 2023  
 여명학교 러닝크루 "굿 러닝"

  추운 겨울을 지내고 따스한 봄날과 함께 여명학교의 첫 러닝 크루, ‘굿 러닝’이 시작되었습니다. ‘굿 러닝(Good Running)’은 굿모닝(Good Morning)과 러닝(Running)의 합성어로 ‘아침에 즐거운 마음으로 달리자’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러닝 크루에 가입한 열세 명의 학생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아침마다 남산 둘레길을 힘차게 달리게 됩니다. 특별히 지난 3월에는 여명학교의 자랑이기도 한 아름다운 남산 벚꽃길 사이를 달려보았습니다. 이른 아침이지만, 같은 옷을 맞춰 입고 한마음으로 달리는 학생들은 힘차게 ‘파이팅!’을 외치고 서로를 응원해가며 코스를 완주해냅니다. 

굿 러닝에 참여하는 이** 학생은 ‘아침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뛰다 보면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고, 기분도 너무 좋습니다. 달릴 때는 힘들지만 땀을 뻘뻘 흘리고 나면 힘든 것도 잊을 만큼 큰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윤** 학생도 ‘굿 러닝을 통해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우리 여명의 학생들이 꾸준히 달리며 몸과 마음 모두 건강히 성장해가는 한 해를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1학기 학급소풍

 

  지난 4월 14일, 여명학교 학생들은 봄을 맞아 학급별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소풍을 준비한 학생들은 푸른 잔디가 너르게 펼쳐진 반별 소풍 장소에 도착하자 자전거를 빌려 마음껏 달려보기도 하고, 삼삼오오 모여 공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봄 소풍은 언제나처럼 활기찬 여명의 학생들이 함께함의 기쁨을 더 깊이 알아가며 반별로 단합하는 감사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올 한해 즐거운 추억들을 많이 남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학기 학급봉사

 

  우리 학교에서는 매 학기 1회 학급 봉사의 날을 지정하여 학급별로 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우리 학생들이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나누기 위한 활동들로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중학교 한국어반 학생들의 경우 독거노인 등 소외 계층을 위해 직접 반찬 도시락을 싸고, 배달까지 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1반 학생들의 경우 미혼모, 미혼부, 영아에게 필요한 물품을 포장하고 정리하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사랑을 베풀고 나눠주는 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사단법인 여명 이사장 이.취임식   
  지난 3월 24일 여명학교 운영 법인인 사단법인 여명의 이사장 이.취임식이 있었습니다. 
2004년 설립 때부터 북한이탈청소년 교육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함께해 주셨던 1대 이사장 박병식 목사님부터, 2대 이만열 교수님, 3대 강경민 목사님, 이번에 이임식을 하신 정주채 목사님까지 20여년 동안 여명학교는 가슴 따뜻한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행복했습니다. 
5대 이사장으로 취임하신 이문식 목사님 또한 설립 때부터 이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에 이사장직을 수락함으로써 더욱더 어깨가 무거워졌다고 취임사에서 전했습니다. 
이.취임식은 홍정길 목사님(남서울은혜교회 원로목사)의 설교와 학생대표의 감사패 전달, 이사진들의 축하로 진행됐으며. 앞으로 신임이사장님의 수고와 헌신을 통해 여명학교가 계속하여 날마다 새로워지길 기대합니다. 
  여명독서
  여명학교는 우리 학생들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과정 중 하나로 독서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독서는 신앙과 인성을 바르게 하고 한국 사회의 이해를 도우며 건강한 정신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독서 20분을 시작으로 주 1회 독서수업,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 읽기에 흥미를 갖게 하고 월간 독서상을 수여함으로 독서 의지를 다지게 하고 있습니다.
3월에 학생들이 읽은 <그리스 로마신화>를 가지고 아래와 같이 독후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Q : 인간에게 '희망'이 남아있는 이유에 대한 판도라의 이야기를 읽고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박00 학생: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인간은 어떤 어려운 속에도 희망을 잃지 않아 왔습니다. 희망만 가지고 있다면 그 무엇도 우리를 절망할 정도로 불행하게 만들지는 못합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 저 역시도 희망을 잃지 않으면 그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 : 그리스 로마신화가 현대의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일까요?
-김00 학생: 그리스 로마신화 속 신과 인간들이 자신의 욕심에 따라 저지른 여러 가지 실수와 그 결과를 통해 우리는 그런 실수를 반복하지 말고 평화롭게 살아가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 같습니다.
2023년 4월 여명기도회


기도제목은 여명학교 홈페이지(www.ymschool.org) 기도후원>참여하기 클릭! 하여 매월 이메일 또는 문자로 기도제목을 받아보세요.
여명학교
04630 서울시 중구 소파로 99
T. 02-888-1673~4 H. www.ymschool.org E. admin@ymschool.org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여명학교   I   admin@ymschool.org   I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