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에서 맞으라고 했다. 아니 왜?
Tangerine.soo🍊
권귤 2022년 여름 첫 뉴스레터
보톡스를 맞았다. 맞은 곳은 턱과 눈썹 위.
치과에서 생긴 일
 
며칠 째 이빨이 너무 아팠다. 밥을 먹을 땐 씹을 수 없어서 엉성하게 오물오물하다 삼켜버렸다. 내가 그렇게 좋아하는 고기는 먹을 수 없었다. 딱딱하고 질긴 회사 식당 탕수육은 보기만 해야 했다.

사실 이런 일은 자주 있어서 조금만 참으면 되겠거니 했다. 보통 통증은 4-5일 내에 사라지곤 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엔 통증에서 쿡쿡 쑤시는 아픔과 이시림으로 변했다. 안되겠다! 치과에 갔다.

"이상 없으세요~" 온갖 검사를 다 하고 나온 결과였다. 
👩‍⚕️: 그런데, 치아가 많이 갈려 있으세요. 잇몸도 많이 내려앉았고요. 송곳니는 갈려서 거의 평평한 상태예요. 턱 근육 때문에 이를 갈고 평소에도 앙 무는 습관 때문에 그런 거예요. 지금 아픈 건 잘 때 이를 심하게 갈았거나 이를 꽉 깨물어서 그런 거예요.
🤦‍♀️: 쌤 그럼 어떡해요?
👩‍⚕️: 보톡스를 맞으시는 걸 추천해요. 그러면 근육이 힘이 빠지면서 이갈이도 줄고 이를 갈지 않으면 치아 손상, 잇몸 통증도 많이 줄어요.

뭐? 보톡스요?
유튜브에서 부작용 영상을 찾아보다
 
보톡스가 뭐지? 보톡스에 대해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주름 없애고 얼굴 팽팽하라고 넣어주는 게 보톡스 아닌가? 유튜브에서 검색했다. 

⌨️ 치과 보톡스... Enter
 영상이 엄~청 많았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거겠지? 보톡스라는 독을 근육에 넣어 근육을 마비시키는 거라고 했다. 지속 기간은 6개월 정도. 첫 1-2개월은 근육이 작아지기 시작하고, 6개월쯤 되면 다시 전으로 돌아온다고 했다.

부작용 이야기도 많았다.
1: 근육이 없어져서 얼굴이 '땅콩' 모양이 된다.
2: 얼굴 살을 잡아주는 근육이 적어져 턱근육에 잡혀있던 살이 앞으로 모아져 팔자가 심해진다.
3: 피부가 안좋아진다.

이런 거였다.

에이.. 안 해야겠다.
엥 너도 해? 엥 너도?
 
친구들에게 병원에서 이런 이야기를 들었다는 사실을 전했다. 나는 나름 신기한 사연이라고 생각하며 신나서 말했는데

엥? 나도 했는디?
나는 턱하고 이마 맞잖아~ 완전 추천
난 했는데 첨엔 효과 있다가 별로 없는 것 같아서 안함

등의 이야기를 들었다. 아니 너희도 하고 있었어? 너희는 땅콩얼굴도 아니고, 팔자도 없고, 피부도 좋잖아! 부작용이 없네? 내가 괜히 걱정했던 건가?

친구들이 전해 준 팁들은 이거였다.
👉맞으면 자주 맞아야 하니까 가까운 데로 가라.
👉어차피 효과는 다 똑같으니 저렴한 국산 맞아라.
👉턱 맞는거 좋다. 눈썹 올리는 근육에 주름 많이 생기니 지금부터 맞아 관리해라.
안돼 이가 너무 아파 ㅠ 가야겠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또 느꼈다. 
'으아!!! 오늘 또 이갈았나봐 이가 너무 아파 ㅠ'

그날 바로 출근길에 네이버로 회사 앞 보톡스 병원을 예약했다. 예약은 굉장히 쉽고 빨랐다. 이제 무섭기 시작했다. 얼마나 아플까...(주사 공포증)
보톡스 병원에 가서 벌어진 일...
 
보톡스 병원은 병원처럼 생기지 않았다. 피부 관리소 같기도 하고, 2060년 미래 도시 같기도 했다. 뭐 이런 느낌...?

사람이 매우 많았다. 예약제라 기다리는 사람은 별로 없었고, 들어와 시술실로 들어가는 사람들을 구경했다. 20대 초반 학생처럼 보이는 여자, 20대 중반 남자 등 그냥 길거리에 돌아다니는 보통 사람들이 병원에 왔다. 난 특별한 사람들만 맞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상담실장이 내 상태를 봐 줬다. 
👩‍💻 앙 깨물어보세요.
 🧏‍♀️ 앙!
👩‍💻 턱 근육이 많으시네요. 이 정도면 보통 남자 근육 사이즈예요.
🤦‍♀️ ㅎㅎ 네. 맞아요. (💬거의 종아리급이죠)

상담실장은 용량을 크게 정해 보톡스를 주입하자 했다. 나는 처음이라 무서워서 그것보다 조금 낮춰달라 해 시술실로 들어갔다. 의사를 기다렸다.

의사쌤은 공장 작업자 같았다. 내게 어디가 불편하냐 물어보지 않고 들어오자마자 보톡스를 주입했다.
🙎‍♀️ 쌤 저 넘 무서운데 주사... ㅜ 안아프게 놔주세요 ㅜㅜ
👨‍⚕️ 네. 안아프세요~

주사바늘은 매우 작았다. 거의 샤프심 급? 맞았는데 뽀옥~ 하고 약물이 살짝 주입되는 느낌. 그리고 진짜 선생님 말씀대로 하나도 안 아팠다. 외모를 관리하고 싶을 나이때까지는 오래오래 보톡스를 맞아야겠다 결심할 만큼.
이게 제일 보고 싶었지? 전후사진
 
전후사진 공개다.

보톡스 효과는 본인만 아는 효과라고 한다. 원래 남들은 남의 얼굴형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다. ㅎㅎ 나만 관심있고 나만 걱정하고 나만 상처받았지? ㅜ

보톡스로 얼굴 갸름해진 덕에 머리도 테슬컷으로 과감히 잘라버렸다.
어때요? 괜찮아 보임?
뉴스레터니까 공개한다. 휴... 맞은 날 저녁  
맞고 2-3주 뒤 모습
그리고 현재
마지막은 제품 추천 시간~!  
치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빨이 아픈 뒤로 관리를 더 신경쓰게 됐다. 그러면서 의사선생님이 추천했는데 내가 쓰지 않았던 워터픽, 동생이 추천했는데 흘려들었던 전동칫솔을 사봤다.
전동칫솔

동생이 오랫동안 쓰면서 "언니도 하나 사~ 진짜 좋아" 했던 아이템이다. 치아를 더 정교하게 닦고 싶어서 나도 결국 샀다.

치아 안쪽 (윗니)이 잘 닦이지 않아 찝찝할 때가 많았는데 이 전동 칫솔 쓰고 그런 찝찝함이 사라졌다.

그런데 주의할 점, 전동칫솔 쓰기 전에 유튜브에서 전동칫솔 사용법 꼭 봐야 한다. 그거 안 보고 그냥 썼다가 대충 닦게 된다. 오히려 치아 상태가 나빠질 수 있다.  
워터픽

내가 자주 가는 부천 치과 가면 선생님이 항상 이거 하면 잇몸에 좋다고 말씀하셨었다. 그냥 광고하시는 거겠거니 했는데  써보니까 다르다.

가장 좋은 점은 칫솔질, 치실 후에도 미처 제거되지 못한 음식물을 이 워터픽 사용 때 볼 수 있다는 점. 정말 만족한다.
아래는 내가 치아건강을 위해 쓰는 물건들이다.
혀 클리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권귤
인스타그램 >> @tangerine.soo
대한민국 서울시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