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우주를 보다
WEEKLY GALAXY

소행성 베누서 ‘흙’ 채취한 NASA 탐사선, 지구 귀환 시작
미 항공우주국(NASA)의 탐사선 오시리스-렉스(OSIRIS-REx)가 소행성 베누(Bennu)에서의 탐사를 무사히 마치고 지구로 귀환하는 장도에 올랐다.  NASA 측은 오시리스-렉스가 7분 동안 주엔진을 가동해 시속 1000㎞ 속도로 베누에서 떨어져나와 2년 반 후 지구로 돌아온다고 밝혔다. 😋
WEEKLY PICKS
💌 가시광·적외선·자외선으로 본 목성
태양계의 큰 형님’ 목성은 가스 행성으로, 마치 물감으로 그린듯한 구름띠와 지옥같은 폭풍으로 가득하다 😍 
💌 '우주의 스카프' 베일 성운 포착
허블우주망원경이 촬영한 ‘베일 성운’(Veil Nebula)의 모습을 사진으로 공개됐다. '망상 성운' 혹은 '면사포 성운'으로 불리는 베일 성운은 스카프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천 조각이 너풀거리는 자태를 자랑한다 😍 
EDITOR's NOTE

중국의 화성탐사선 톈원 1호가 화성 지표에 성공적으로 착륙해 중국은 미국과 러시아에 이어 화성에 탐사선을 착륙시킨 세 번째 국가가 됐다.
중국 최초의 행성 간 미션인 톈원 1호는 지난 14일 오후 7시 11분경 화성 표면에 안착했다. 중국 국가항천국(CNSA)은 아직 정확한 터치 다운 시간과 위치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톈원(天問) 1호는 2020년 7월 23일 하이난 원창 우주발사장에서 중국 로켓인 ‘창정-5’에 실려 발사된 후, 197일 동안 지구-태양 간 거리의 약 3배인 4억7000만㎞를 비행했으며, 지구·달 사진, 탐사선 ‘셀카’, 3차례 중간수정, 한 차례 심우주 기동, 자체점검 등 일련의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후 지난 2월에 화성 궤도에 도착했다.
달을 가로질러 우주로 날아가는 팰컨9 로켓
태양과 달 앞을 슝…국제우주정거장 포착
SHOW TIMETABLE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인 금성이 이번 주부터 밤하늘에서 한층 더 밝게 보일 전망이라고 미국 CNN이 24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북반구에서 바라볼 때 일몰 30분 뒤 서쪽이나 북서쪽 하늘에서 이른바 ‘이브닝 스타’라고도 불리는 금성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영국 왕립천문학회(RAS) 부회장인 로버트 마시 박사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이브닝 스타는 별처럼 반짝거리는 대신 일정한 빛을 내므로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친구에게 소개해 주세요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좋았던 점이나 아쉬운 점이 있으시면
여기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pji@seoul.co.kr

서울신문의 다른 뉴스레터도
구독해 보세요
네이버에서도
서울신문을 구독하세요.


서울특별시 세종대로 124 서울신문사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