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트렌드&이슈 한 방에 알아보기
향긋한 10월의 아침입니다.
이제 제법 쌀쌀한 날씨에 일교차가 심하니
건강관리 잘 하시고 이번 10월도 웃음꽃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행운의 한 달 되시기를!
이호스트ICT-DC Korea, 청담 IDC 센터 구축 협력 '맞손'

■공동 합작 법인 ㈜이호스트DCK 설립, 24년 상반기 청담동 엣지 데이터 센터 구축

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와 DC Korea(공동대표 정영훈, 이태원)가 청담 IDC 센터 구축 목적의 ㈜이호스트DCK 공동 합작 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공동 합작 법인 기업 설립을 기점으로, 24년 2월을 목표로 청담 IDC 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청담 IDC는 압구정역과 신사역을 근접한 건물 내  4개 층을 활용할 계획으로 2.5MW 수전, 랙당 5~6kW, 약200개 랙 규모로 설치된다. 
공동 합작 법인 설립 아래 DC Korea는 EPC(설계, 조달, 시공)와 PM 계약 등 시공 전반을 담당하고, 이호스트ICT는 IT 통신장비 수급, 데이터센터 운영, 영업 등을 담당하게 된다. 각기 다른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두 기업의 협력으로 청담 IDC 센터가 설립된다. 그리고 데이터센터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빌스코리아에서 프로젝트 설계, 시공 및 T&C 관련 PM을 담당하게 된다. 
IoT(사물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자율 주행 자동차 등의 다양한 기술에서 엣지 컴퓨팅은 앞으로 폭발적인 수요를 부를 것으로 예측된다. 청담 IDC 센터는 이러한 수요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기 위한 엣지 데이터 센터로 기획됐다. 
양사 대표는 "대한민국의 중심지 강남에 위치한 청담 IDC에서 더욱 안정화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청담 IDC 센터는 시작일 뿐이다. 앞으로도 많은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엣지 데이터 센터의 지속적인 증축을 예고했다.
Apple iPhone 15이벤트 하이라이트 (요약) (번역)

지각변동을 일으키며 진화 중인 애플워치와 아이폰 시리즈! 사람들을 더욱 '액티브'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비결은 뭘까? 탄소중립까지 실천하는 애플의 행보에 대해 살펴보자.
후공정 패키징 시장에 대한 이야기

이번 이야기는, 분업체계의 반도체 시장에서 가장 최근에 분화된 시장 중 하나이자, 앞으로 주목받게될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시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가젯서울 Youtube 채널의 컨텐츠는 이호스트의 서버전문브랜드 AIOCP의 후원·협찬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기술,
제2의 전기혁명 이룰까?

전세계를 강타한 뉴스, 바로 상온 초전도체다. 초전도체의 정의부터 LK-99의 현황, 그리고 핵융합과 상온 초전도체가 기술 발전에 미칠 분야들까지 모두 살펴보자.
‘화면 없는 노트북’의 등장,
'스페이스톱'

스페이스톱은 가상현실 기능 중에서도 AR(증강현실)기능을 이용한 모니터 없는 노트북이다. 다소 모순스럽게 느껴지는 이 AR 노트북이 작동하는 방식과 기능들에 대해 알아본다.
AI에 물었다 "부모님 추석
용돈 얼마가 적당해?"

클로바X는 친구와 대화하는 느낌이라면, 큐:는 정확한 출처와 함께 정확한 팩트를 전달해주는 학습지와 같은 느낌이다. 각각 용돈에 대해 물으면 어떤 답변이 돌아올까?
"AI 규제에 만장일치 동의"...
미 국회서 첫 포럼 개최

미국의 인공지능(AI) 기업 수장들이 만장일치로 'AI 규제'에 찬성했다. 회의에서는 기관의 AI 규제 방식과 새로운 전담 기구의 신설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간 것으로 알려졌다.
엄마의 목소리,
AI가 돌려드립니다

의사소통이 어려운 사람들이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다. 뇌 임플란트 기술을 기반으로 무선으로 BCI와 통신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 진행 중이라는데.
"현존 최대 용량"···삼성전자,
32Gb DDR5 D램 개발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 12나노급 32기가비트(Gb) DDR5 D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금번 32Gb D램 개발로 40년 만에 D램의 용량을 50만 배 늘리는 성과를 거뒀다.
정자·난자 없이도 '완벽한'
인공 배아 배양 성공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 연구팀이 정자, 난자, 자궁 없이 줄기세포만을 이용해 완벽한 합성 ‘인간 배아’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인공 배아는 어떻게 만들어진걸까?
'인간의 코' 닮은 인공후각으로
가스 유출 감지

사람의 코와 비슷한 원리로 외부의 기체 자극을 감지하는 '인공후각' 전자소자가 개발됐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팀이 개발하여 국제 학술지 '어드밴스드 메터리얼즈' 표지 논문으로 실렸다.
"아이폰15서 가장
주목할 요소는 카메라"

아이폰15 시리즈에서 가장 주목을 받을 요소는 카메라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트렌드포스 보고서에서는 다이내믹 레인지가 향상돼 화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Follow us +

글로벌 토탈 IT 기업, 이호스트아이씨티
최고의 IDC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호스트아이씨티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1동 50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