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8일 (금)
900% 상승한 공구우먼은 어떤 회사일까?👗
📢오늘 머니뉴스 한 줄 요약!
공구우먼 주가가 올해 911.38% 올랐어요. 이 같은 상승세에는 공구우먼의 무상증자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어요.

📋머니뉴스 큐레이션 도입!
머니뉴스가 카카오뷰에서 '장 마감 뉴스' 큐레이션을 시작합니다! '장 마감 뉴스'에서는 증시가 끝난 후에 주요 증시 뉴스를 선별해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지금 친구 추가하고 받아보세요! *친구 추가는 모바일로 가능합니다!
ⓒ공구우먼
머니뉴스 읽기 tip: 붉은글씨를 누르면 뉴스로 연결됩니다. 
🎁친구에게 머니뉴스 무료 구독권을 전달해주세요! 👉머니뉴스 구독하기 

공구우먼, 911.38% 상승!📈

최근 들어 국내 증시가 계속 하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900% 넘게 오른 주식이 있어요. 바로 공구우먼이에요. 공구우먼은 지난 3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는데요. 공모가는 2만원*으로 희망 공모가였던 2만6천원 ~ 3만1천원에는 훨씬 미치지 못했어요.


상장 첫날에도 따상은 커녕 공모가였던 2만원에 마감했어요. 하지만 다음날부터 상한가를 기록하더니 꾸준히 주가가 오르며 상장 첫날 대비 911.38% 올랐어요.(7월 6일 기준)


공구우먼이 급등한 이유는 무상증자 때문이에요. 무상증자란 '무상' 뜻 그대로 대가를 받지 않고 주주들에게 새 주식을 나눠주는 것을 뜻하는데요. 공구우먼은 지난달 14일 1주당 신주 5주를 발행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했어요. 무상증자 발표 이후 공구우먼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요. 최근에도 5번이나 상한가를 기록하며 주가가 급등했어요.

*현재 공구우먼의 주가는 무상증자로 상장했을 때와 가격이 변동됐어요.


무상증자 왜 하는 거야?📈
무상증자는 회사가 잉여금을 자본금으로 바꾸는 걸 뜻해요. 예를 들어 자본금 1천만원(액면가 1천원 x 1만주) 회사가 열심히 일해서 9천만원(=잉여금)을 벌었다고 가정해볼게요. 그럼 이 회사의 자본은 1억이 되죠. 이때 회사가 자본금을 2천만원으로 늘리고 싶을 경우 잉여금으로 1천만 원어치의 신주를 발행해서 주주들에게 나눠주는 게 바로 무상증자예요.

사실 대출, 채권 발행, 유상증자 등의 방법으로도 자본금을 늘릴 수 있어요. 그럼에도 회사가 무상증자를 하는 건 회사 이미지 관리 차예요. 무상증자를 했다는 건 그만큼 회사가 돈을 많이 벌었다는 증거인데요. 이는 곧 회사의 재무상태가 튼튼하다는 것을 뜻해요. 재무상태가 건전하면 회사에 대한 기존 주주들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신규 투자도 유치할 수 있는 등 회사 이미지가 좋아지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공구우먼은 어떤 회사야?👗
공구우먼은 빅사이즈 여성의류 쇼핑몰이에요. 공구우먼이 설립되기 전까지 우리나라에서 빅사이즈 여성의류를 사려면 이태원을 방문하거나 해외 쇼핑몰을 이용해야 하는 어려움을 감수해야 했어요.

2006년에 설립된 공구우먼은 백화점 등의 중간 유통채널을 생략하고 직영 매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방식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았어요. 특히 개그우먼 김민경 씨를 모델로 선정한 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회사 인지도가 커졌죠. 또 코로나로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서 한층 더 성장했는데요. 현재 온라인몰 회원 수는 43만 명에 달한다고 해요.

앞으로의 전망은?🙄
공구우먼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요. 공구우먼의 작년 매출은 473억으로 전년 대비 44.6% 증가했어요. 하지만 증권가에서는 지금과 같은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 회의적이에요. 최근 66걸스, 핫핑 등 빅사이즈 의류 경쟁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났기 때문이에요. 66걸스의 경우 지난해 456억원의 매출을 올려 공구우먼을 바짝 추격하고 있어요.

현재 주가도 매출 대비 비정상적으로 오르고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여요. 현재는 주가가 조금 떨어진 상태지만 지난 6일까지만 해도 공구우먼의 시가총액은 작년 매출이 1조 6천억에 달했던 미국의 빅사이즈 의류 쇼핑몰 '토리드'보다도 높았어요. 공구우먼의 작년 매출이 500억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가가 너무 높게 올랐다고 볼 수 있죠.


*머니뉴스는 특정 주식 종목 매수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머니뉴스는 이슈와 관련된 대표적인 종목들을 알려드릴 뿐입니다.
 짧지만 알찬 주식뉴스!📰
블랙핑크가 다음 달 8월에 컴백할 예정이에요. 2020년 10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디 앨범' 이후 1년 10개월만의 컴백인데요. 블랭핑크는 '디 앨범'이 140만 장 이상 팔리면서 K팝 걸그룹 최초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어요. 또 블랙핑크는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엔 어떤 기록을 쓰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한편 블랙핑크의 컴백 소식에 소속사 YG엔터 주가는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요. 

삼성전자의 2분기 매출액은 77조, 영업이익은 14조원인 것으로 잠정 집계됐어요. 매출액의 경우 역대 2분기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죠. 삼성전자는 최근 가상승, 경기 침체 등의 악재 속에서 선방했다는 성적표를 쥐게 됐는데요. 다만 하반기부터는 반도체 업황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증권사들이 삼성전자의 연간 실적치를 낮추고 있어요.

원자재값 인상, 물가 상승 등의 글로벌 악재 속에서도 LG전자의 2분기 매출이 증가했어요. LG전자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19조 4,720억으로 나타났는데요. 영업이익은 12% 감소한 7,917억인 것으로 밝혀졌어요. 하지만 LG전자가 2013년부터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점찍었던 '자동차 전기장치' 사업에서 9년 만에 흑자를 기록해 향후 전망이 밝아졌어요.
  • LG전자 (95,900원 🔺3.01% 7일 기준)
🎁친구에게 머니뉴스 구독권을 선물해주세요! 👉머니뉴스 구독하기 
: 주식이 처음인 MZ세대를 위한 쉽고 간결한 주식뉴스!😎
머니뉴스는 주식 관련 뉴스를 제공할 뿐 주식 구매에 따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투자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주세요!
머니뉴스
문의: moneynews2021@gmail.com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