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주에는 아래와 같은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① SURFF'INSIGHT Vol.20 미리보기
     ② 지난주 가장 많이 본 기사 큐레이팅 Top 3
     ③ 신규 베타서비스 런칭 - 📬 선사 운임 정기 메일링 서비스
     ④ SURFF 선복 현황 
※ SURFF 웹페이지 보안점검으로 11/17(목)까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
📌 글로벌 7위선사 에버그린이 파나마 컨테이너 터미널 (CCT)의 지분을 100% 인수했습니다. 역내 주요 환적항인 파나마 터미널을 인수해 권역내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풀이됩니다. 
📌 지난 7월부로 시작된 미서안 노사협상에서, 5개월동안 ILWU와 PMA는 중요한 임금과 터미널 자동화와 관련된 안건에 대한 소식이 들리지 않고있는데요, 이유는 바로 시애틀항구 관할권을 둘러싼 갈등 때문입니다. 
📌 캘리포니아항(LA/LGB)의 10월 물동량이 9월대비 3.5% 하락했습니다만, 동안 주요항구의 물동량은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  SCFI는 21주 연속 하락하였습니다.중동을 포함한 전 구간 노선하락이며, 지난주 대비 8.61% 하락 하였습니다. 

💬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증가폭이 시장 전망을 하회했습니다. 금리인상 속도 완화 기대감에 주요 증시가 반등한 한주 였습니다. 
※ 홈페이지 점검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블로그에 업로드하였습니다.

독일 정부, 자국 반도체기업 중국 매각 잇달아 금지  원문보기

독일정부는 반도체제조기업 엘모스의 매각을 금지했다. 해당 기업이 중국과 연관이 있다는 근거를 들었는데요, 중요기반시설이나 유럽연합(EU) 외부로 기술이 흘러나갈 위험이 있다며 인수를 금지시켰습니다. 이는 최근 함부르크의 지분을 중국계 선사인 COSCO에 매각한 것과 반대되는 행보입니다. 

‘온실가스규제 효과’ 자동차선시장 급등 전망  원문보기
영국 정보기관 VesselsValue는 내년부터 적용되는 환경규제로 공급 감소 효과가 나타나면서 일일 용선료가 15만달러까지 인상될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자동차 생산 감소로 재고가 줄어드는 데다 중국 기업들이 미국과 유럽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는 추세에 미뤄 중국발 물동량이 확대될 거란 예상입니다.

무협 "수출 물류 경쟁력 악화하는 안전운임제 폐지해야"  원문보기
우리나라의 세계 수출시장 점유율이 하락하면서 일자리가 사라지고 있어 물류비 부담을 가중시키는 안전운임제를 폐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무역협회 정만기 부회장은 "화물연대 등 집단의 힘으로 애로를 타개해가는 차주들과 달리 흩어진 다수의 영세 수출업자들은 애로를 제대로 호소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선복장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하세요? (→ 블로그에서 확인하기)  
📊 신청하시기 전 샘플리포트 확인해보세요
 신청 링크 혹은 아래 QR코드로 신청해주세요 :) 
 ☝️  좋았던점과 아쉬웠던점 있으세요? 15초 투자하시고 커피쿠폰 받아가세요 ☕
 ✌️  인간지능 경제·물류뉴스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출근 전 중요뉴스만 확인해보세요! 📰  * 매주 월수금 오전 9:00 업로드

Team SURFF │ surff@surff.kr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06628


이번주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발전하는 컨텐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아래 수신거부(Unsubscribe)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