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스 미네랄, 리튬 생산 능력 강화
2022년 9월 15일(목)
NASDAQ 11,719.68 (▲0.74%)
S&P 500 3,946.01 (0.34%)
Dow 31,135.09 (▲0.10%)
오늘의 미국장 소식
   1. 아마존, 이메일 마케팅 기능 연다
   2. 컴파스 미네랄, 리튬 생산 능력 강화
   3. 넷플릭스, 광고형 플랜으로 4000만 명 기대 (네이버프리미엄)

📌 : 애플의 쩌는 복리후생ㅣ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기업 애플의 직원 복지는 어떨까?

💬 Editor's Comment


이메일의 역사는 꽤 오래됐습니다. 1970년대 초반에 발명됐죠. Email이란 표현은 1990년대부터 통용됐고요. 인터넷은 원래 웹 서핑을 하려고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문자정보를 주고받기 위한 네트워크로 시작됐죠.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가 출현하기 전까지 이메일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었습니다. 현재도 많이 쓰입니다만 메신저와 업무협업 툴 등이 나오면서 그 위상은 과거보다 못하죠. 그럼에도 이메일은 기업과 고객이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다만 양날의 검과도 같은데요. 과용하게 되면 ‘스팸’으로 전락해버리기 때문이죠.

💰 아마존, 이메일 마케팅 기능 연다

💸 무슨 일이지?


아마존의 판매자가 고객에게 마케팅용 이메일을 발송하게 됩니다. 아마존은 14일(현지시간) 시애틀에서 열린 '아마존 액셀러레이트 컨퍼런스'에서 이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어요. 이메일 마케팅 기능은 현재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고, 2023년부터 미국의 셀러(Seller)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매출을 더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 그래서?


사실 아마존은 이같이 셀러와 고객이 직접 소통하는 방식을 선호하지 않았어요. 소규모 셀러들이 소외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 그런데 크게 두 가지 배경 때문에 아마존은 기존의 전략을 수정했는데요. 우선 팬데믹 기간 높아졌던 주문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가운데 매출을 다시 끌어올리려는 목적입니다. 여기에 일부 셀러가 자신들의 충성도 높은 고객과의 소통을 아마존이 어렵게 만들고 있다는 지적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도 더해졌죠.


일각에선 스팸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어요. 아마존의 어마어마한 셀러가 방대한 규모의 고객에게 이메일 마케팅을 시도했을 때의 노이즈가 걱정이 된다는 거죠. 블룸버그는 이에 대해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위험한 시도'라고 평가했습니다.


📈 주가는 어때?


아마존 주가는 14일(현지시간) 1.36% 상승한 128.55달러에 장을 마감했어요. 올해 이 기업의 주가는 24.56% 하락했습니다. 같은 기간 S&P 500은 17.73% 떨어졌고요.

💰 컴파스 미네랄, 리튬 생산 능력 강화

💸 무슨 일이지?


컴파스 미네랄 인터내셔널이 14일(현지시간) 에너지소스 미네랄의 직접 리튬 추출(DLE) 기술을 활용해 오는 2025년까지 연간 1만 톤의 리튬을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생산된 리튬은 파트너사인 LG에너지솔루션, 포드 등에 공급되며 전기차 배터리 생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컴파스 미네랄은 리튬 프로젝트의 투자금 마련을 위해 코흐인더스트리에 2억 2500만 상당의 주식을 매각할 것이라고 덧붙였어요.


🤔 그래서?


최근 미·중 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기업들이 전기차 배터리의 국내 생산을 늘리고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도록 압박하고 있습니다. 바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을 통해서인데요. IRA에는 전기차 보조금 지급 조건으로 미국이나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국가에서 리튬 등 배터리 원재료를 조달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컴파스 미네랄이 리튬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는 것은 이를 노린 승부수입니다. 게다가 리튬 가격은 강력한 수요를 기반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기 때문에, 만약 컴파스 미네랄이 정치권에서 불어오는 순풍을 기회로 삼아 더욱 많은 고객사를 확보한다면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마련하는 셈입니다.


📈 주가는 어때?


컴파스 미네랄 인터내셔널 주가는 14일(현지시간) 전일대비 5.24% 급등한 41.37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컴파스 미네랄 주가는 장 초반 급락하는 등 하방압력을 받았지만 이후 낙폭을 회복하며 상승 마감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애프터마켓에서도 약 3% 상승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기업 애플의 직원 복지는 어떨까?


🍎 휴가
15일에서 20일의 유급휴가가 입사와 동시에 지급된다. 시니어 직원의 휴가일은 20일에서 30일이다. 산모는 출산 전 4주, 출산 후 14주의 유급휴가를 받는다. 추가로 6주간 무급 휴가도 붙일 수 있다. 배우자도 6주의 유급휴가와 6주의 무급휴가를 쓸 수 있다.

🍎 의료
미국에서 더 중요한 보험. 치과와 안과를 포함한 우수한 의료 보험 혜택이 제공된다. 애플 본사의 휄니스 센터에는 의사, 척추 지압사, 정신건강의학자가 상주한다.

🍎 운동
애플은 신체의 건강이 생산성에 큰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 그래서 직원들에게 매달 300달러의 짐 크레딧을 제공한다.

🍎 교육
회사의 문화, 가치, 그리고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캠퍼스 내 교육 센터를 두고 있다. 사실상 자체 대학이다. 애플은 최대 5250달러의 등록금을 보조해 주기도 한다.

🍎 난자 냉동
2014년부터 애플은 여성 임직원들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원자에게 난자 냉동 비용을 지원한다. 

🍎 기타
직원은 애플 제품을 꽤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사내 카페인 카페 맥(Cafe Mac)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가정식 식사를 제공한다. 퀄러티는 호텔급으로 알려졌다. 사과 등 무료 간식도 제공된다. 정기적인 맥주파티 Beer Bash도 연다. 맥주며 안주며 모두 무료다. 스티비 원더, 마룬 5 등 글로벌급 연예인이 이 파티에 출연한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구독하려면?
머니네버슬립의 모든 소식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구독자에게만 공개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콘텐츠에선 애프터마켓(장 마감 후) 뉴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층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 <머니네버슬립>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머니네버슬립

snowballlabs.officia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