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릉레터 | 요약정리
실수요/투자자들을 통해 10억 아래 급매물들이 빠진 뒤, 시세가 소폭 상승하였고 매도자도 급하지 않아 느긋하게 기다리는 상황. 10억 아래 급매를 찾는 실수요/투자자 문의는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음.
학암동
학암동은 하남시이지만 실제 생활권은 남위례 중심부로 실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위례신안인스빌아스트로의 경우 작년 12월에 바닥을 찍고 이미 시세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지 부동산에서는 1차 바닥은 찍었고, 급한 매물들은 다 정리가 되어 추가로 떨어지기는 힘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신안인스빌아스트로가 5개 거래가 되었고 계속 실거주 및 투자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인근의 위례자연앤센트럴자이의 20평대 매물이 올해만 40개 이상 거래가 된 것으로 분위기를 알 수 있습니다.
풍산동
22년 12월부터 9억대 급매물부터 거래가 되었고, 현재는 10억대 매물도 없고 호가도 11억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풍산동의 경우 강동구 상일동과 붙어 있어 서울 접근성도 좋고 역세권으로 꾸준한 대기수요가 있는 곳입니다. 매도인들도 급한 분들은 모두 팔았고, 호가를 낮추지 않고 느긋하게 기다리는 추세입니다.
선동
선동의 경우 한강뷰가 보이는 라인의 선호도가 높은 곳입니다. 전체적으로 전 고점 대비 저렴하다고 판단되어 1년 가까이 있던 급매물들이 소진된 상황입니다. 브랜드 대단지인 미사강변2차 푸르지오의 39평 대형 평수가 10억 대로, 미사강변도시베라체의 29평이 6억대로 거래가 되며 시세가 조금씩 올랐고 꾸준히 급매물을 찾는 실거주, 투자자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망월동
망월동의 경우 공공 분양한 아파트들이 대부분이고 이 중에서 민간분양한 미사강변푸르지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미사강변푸르지오는 망월천 뷰가 보이는 장점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실거주와 투자수요가 살아나 29평대의 6억 후반에서 7억 대 급매물이 소진되었고, 33평의 경우도 10억 아래 매물이 대부분 거래되며 중층 기준으로 매물 호가도 10억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신장동/덕풍동
15년 이상의 아파트들이 대부분인 곳으로 매도 후 신축으로 이동하고자하는 수요도 꾸준히 있습니다. 실거주, 투자자 모두 10억 아래 매물을 매수하기 위한 문의전화가 많이 오고 있고, 실제로 4월부터 거래가 조금씩 살아나는 분위기 입니다.
감이동
3호선 연장 호재가 있어 실거주, 투자수요 모두 많은 곳입니다. 역에서 가까운 힐스테이트포웰시티가 제일 선호되는 단지이나 투자금이 5억대라 투자금이 조금 부족한 분들은 5호선 마천역과 가까운 감일센트레빌을 고려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21년, 22년 신축단지로 거래자체가 활발하지 않습니다. 감일에코앤e편한세상의 경우 올 하반기에 2년이 도래해 매물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